백내장 수술(초음파 수정체 유화술) 후 처치

백내장 수술(초음파 수정체 유화술) 후 처치

백내장 수술 비용과 예방법에 대한 이야기. 나이가 들면 시야에 투명한 막이 낀 것같이 흐릿하게 초점이 잘 맞지 않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러한 증상이 백내장이 생기는 현상이며 자외선을 차단하고 균형 있는 식사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후발성백내장과 증세

백내장 수술은 초음파 기기를 이용해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투명한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입니다.이 시간 동안 렌즈를 감싸고 있는 백의 앞부분은 제거되지만 뒷면의 얇은 막은 세척 후 그대로 남습니다.수정체 후낭이라고 불리는 셀로판과 같은 얇은 막이지만, 수정체의 뒤에 있는 유리체나 망막이 앞으로 압출되지 않도록 하거나 충격을 방지하는 일종의 물리적 보호막 또는 안전 장치입니다.일부 환자에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정체 물질이 이 영역으로 흡수된 다음 수정체 섬유 또는 상피의 일부가 부착되어 흐린 필름을 형성합니다.그렇게 하면 시야가 퍼지는 증상이 다시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현상이 후발성 백내장입니다.



백내장 치료

백내장 치료 초기에는 약물을 사용해서 질환의 진행 속도를 늦추기도 했지만 백내장 증상의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은 수술입니다. 백내장이 너무 많이 진행된 경우에 녹내장의 위험성도 있어 추후 수술도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백내장 진단을 받은 후에는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백내장 수술은 불투명한 수정체를 제거한 다음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일반적으로 약 2040분 정도 소요되며, 부분마취로 진행됩니다. 일부 환자는 수술 후에 수정체낭이 혼탁해지는 후발성 백내장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이는 레이저치료를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수술하고 난 뒤 백내장 증상과 수술 부위의 회복은 약 6주 정도 소요됩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질환입니다.눈에 들어간 빛이 수정체를 올바르게 통과하지 못하고 희미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백내장의 원인은 주로 노화로 황갈색 색소가 수정체에 축적되어 시각에 문제를 일으킨다.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백내장 수술 후에는 인공수정체가 눈 안에 제대로 자리 잡을 때까지 음주, 흡연, 과격한 운동, 외부충격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상체를 숙이는 행동이나 눈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해 눈이 건조해질 수 있으니 수술 후에는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시력 유지와 백내장 증상 부작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3개월간은 정기적으로 안과를 내원해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의 증상

백내장은 수정체에 단백질이 쌓이게 되는 퇴행성 질병입니다. 백내장이 있으면 안개가 끼듯이 사물이 흐려지게 보이는게 특징입니다. 멀리 있는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고, 밝은 날에는 야외에서도 더욱 흐리고 눈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사물이 이중으로 보이기도 하고 책읽는것도 어려우며 운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위험합니다. 안경이나 렌즈로도 시력이 교정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백내장은 사실 엄청 흔한 수술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하는 수술이 바로 백내장 수술이라고 합니다. 한 해에 60만 건이 넘아가고 있죠. 그만큼 의학기술 발전도 빠른 분야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초기에는 동공부가 뿌옇다가 나중에 갈수록 수정체 옆에 혼탁함이 중심부로 진행되고 시력이 떨어지며 안압이 상승하거나 홍채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보통은 마취를 해서 초음파로 백내장을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됩니다.여기서 이 수정체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며 국민건강보험이 되는 게 있고 안 되는 게 있습니다.국민건강보험이 되는 인공수정체입니다. 하나의 초점을 갖게 되어서 원거리 중거리 근거리 중 초점 하나에 맞춰진 인공수정체이며 일반적인 백내장 수술에 사용됩니다. 수술비용이 저렴하고, 초창기에 쓰였지만 단거리에서는 돋보기가 필요하고 거리마다 명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최근은 많이들 안 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