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금리 총정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금리 총정리

2023년 한시적으로 실행되는 4%대 대출금리로 2022년 부동산 구입으로 영혼을 끌어모든 사람들을 위한 높아진 금리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2023년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자격과 함께 디딤돌 대출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가격

이전 글에서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할 수 있는 주택가격은 9억 원 이하라고 말씀드렸고 그 시세는 KB시세, 한국부동산원 시세, 주택공시가격, 감정평가액 순서대로 적용된다고 하였습니다.만약에 어떤 건물주가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여 자신의 아파트를 8억에 내놓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아파트가 마음에 드는데 싸게 나온 것을 보고 급하게 계약을 합니다. 이러면 큰일 납니다. 주택가격 위에서 KB시세 등을 기준으로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집주인이 8억에 집을 내놓았다고 하더라도 KB시세로는 10억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이 불가하고 계약을 이미 완료한 상태라면 8억 원의 10%에 해당하는 8,000만 원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DSR 규제 완전히 풀었다

또한 특례 보금자리론은 기존에 1억 초과 대출자에게 DSR 40%를 적용하였지만, 이번 특례보금자리론의 경우엄격히 심사했던 DSR은 적용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특례 보금자리론이 얼마나 파격적인 조건인지 아실 겁니다.총부채 상환비율 DTI는 60% 적용되며, 주택담보비율(LTV)은 70%(생애최초 구입자는 80%)DTI(총부채상환비율)는 60%가 적용됩니다.



정책 대출 요약비교

정부에서 시행하는 많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주택의 가격, 차주의 소득, LTV, DTI, DSR 적용여부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융자금액과 이자율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많은 사람들이 특례 보금자리론에 갑론을박이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같은 모습으로 실용성이 떨어지고 외면받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최근에 주담대 받으셨던 분들은 고금리 인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단 접수해 보시길 바랍니다. 신청 전 구매하고자 하는 주택의 시세를 꼭 알아보시고 9억 원 이하인지 아닌지 확인하신 뒤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금리를 보자금리는 기본형과 일반형으로 나뉩니다.복리후생의 경우 연 65~95%의 이율이 적용됩니다.일반형은 7505%중요시형의 경우 주택가격 6억원 이하, 부부 합산 소득 1억원 이하에 한해 금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는 일반형 금리를 이용합니다저소득 청년의 경우 0.01%의 추가 중요시율이 적용됩니다.저소득 청년의 기준은 만 39세 미만 대출자, 집값 6억원 미만, 부부 합산 소득 6000만원 미만입니다.또한 사회적 약자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가정에 관련해 최대 0.09%의 중요시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적용 시 7505% 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시행시기

금리 인상, 경기 침체의 여파로 부동산 내수 시장의 침체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부동산 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다방면의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시장 금리의 가파른 상승에 때문에 대출 이자 부담도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환으로 이자 감소 효과나 실수요자를 위한 부동산 금융 제도인 특례보금자리론이 오는 30일 시행됩니다.연 소득 7천만원 이하만 이용 가능한 보금자리론에서 대상을 확대하여 소득 제한이 없이 제도이용이 가능합니다.1년동안 40조 규모로 한시적 운영되니 공급이 끝나기 전에 잘 알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조건, 시행 시기, 금리, 신청 방법 등에 관련해 살펴보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지원대상

주택가격 : 9억 원 이하 주택이 대상자가 됩니다. 9억원 이하의 주택기준은 KB시세> 한국부동산원 시세> 주택공시가격> 감정평가액 순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소득 : 소득제한이 없습니다. (기존 보금자리론 7천만 원 이하의 소득제한이 있었습니다.)자금용도 : 구입용도(주택구입), 상환용도(기존 대출상환), 보전용도(임차보증금 반환) 총 3가지 용도로 구분됩니다.주택수 : 무주택자(구입용도), 1 주택자(상환보전용도)가 신청가능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폐업 또는 실직 시 건보료 국민연금 납부 내역으로 추정 소득 심사 가능, 휴직자는 휴직 직전 연간 소득으로 할 수 있음 용도는 주택 구입, 기존 대출 상환, 임차 보증금 반환 3가지로 할 수 있습니다. 주택수는 무주택자 혹은 상환 보전용도의 1주택자만 가능합니다. (일시적 2주택자의 경우 2년 이내 집 처분 조건 시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