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연골 손상 증상 수술 치료

무릎연골 손상 증상 수술 치료

무릎에 물이 찼다는 것은 실제로 정말 물이 들어있는것은 아닙니다. 관절액이 과다분비되어 활액막염이 생기면 하본인의 질환이 됩니다. 관절은 관절 주머니로 쌓여있고, 그 내벽을 활액막이라고 합니다. 이곳에 염증이 생기면 관절액이 분비되어서 마치 무릎에 물이 차는 것 같은 느낌과 무릎에 물이 차는 증상을 동반합니다.활액은 무릎 운동을 부드럽게 하여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염증 때문에 활액이 과잉 생성되고 연골이 이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무릎 연골이 손상되는 이유

관절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그리고 관절 중 무릎은 걷거나 뛸 때 계속 움직이는 관절입니다.연골은 무릎에서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이 연골은 혈관이 없기 때문에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고 자연적으로 재생되지 않아 계속 닳고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무릎 연골 손상은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무릎 운동을 많이 하는 경우에 더 빨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을 고려해보셔야 하는 환자분들은 몇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먼저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의 일상 활동도 통증으로 인해 할 수 없는 증상입니다. 또한 쉬고 있거나 수면 시에도 통증이 느껴져요. 무릎이 만성적으로 붓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 약을 먹거나 쉬어도 좋아지지 않는 경우에 등 위에 나온 증상과 자신이 겪고 있는 통증이 일치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무릎 연골 손상 원인

무릎 연골은 테니스, 드리블을 위해 공을 치는 동안 상대 주위를 달리는 것, 농구를 하는 등 매우 일상적인 활동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그래서 처음에는 작은 손상으로 시작그렇지만 나쁜 습관이 계속되면 손상이 커지고 결국 무릎의 연골이 찢어지게 됩니다.따라서 무릎연골파열은 노화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 습관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따라서 다리에 무리가 가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오랫동안 쪼그리고 앉아 있고 하체 운동을 심하게하면 무릎 연골이 찢어 버립니다.



무릎 연골 손상 증상 총정리

사람은 나이가 들 수록 연골이 점점 손상되기 마련입니다. 보통 무릎이 시리고 아프거나 혹은 힘이 예전만 못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젊었을 때는 연골이 잘 다치지도 않을 뿐더러 다친다고 해도 금방 회복되기 마련이었지만, 30대 중후반이 넘어산다면 무릎 연골에 대한 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릎 연골 손상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도 대표적인 무릎 통증입니다. 보통 45세 이후에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이가 많을수록 더욱 쉽게 발생합니다. 무릎 뿐만 아니라 각종 관절에서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관절을 움직이면 소리가 들리고, 일어날 때 무릎이 잘 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침보다는 저녁시간에 통증이 더욱 심하다고 합니다.이러한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무릎 통증의 경우에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받는 게 좋습니다. 요즘에는 의학기술이 발달을 많이 해서 비수술적 치료로 많이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늦게 갈수록 치료가 어렵고, 관절이 변형이 되면서 더욱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빨리 병원에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연골 손상의 증상

관절 연골 손상은 무릎에서 가장 흔그렇지만 팔꿈치, 손목, 발목, 어깨 및 엉덩이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관절 연골 손상(관절 연골 손상)이 있는 환자는 다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뻣뻣함 및 염증: 해당 부위가 부어오르고, 신체의 나머지 부분보다 따뜻하며, 압통이 있고, 아프고, 고통스럽습니다. 이 지역은 자유롭고 쉽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심한 경우에 연골 조각이 끊어져 관절이 잠길 수 있습니다.관절염(관절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해당 부위가 얼룩덜룩하고 멍이 든 것의 형태로 보일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위에서도 잠깐 언급을 했지만, 주기적인 운동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무릎 운동을 잘해서 주변 근육을 강화시켜서 관절이랑 연골을 보호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체중이라면 다이어트를 통해 서 체중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