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연골손상 가볍게 넘겨선 안돼

무릎연골손상 가볍게 넘겨선 안돼

퇴행성관절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노화에 따른 관절의 변화로 인해 나타나곤 그렇지만 젊은 층도 예외일 순 없는데요. 젊은 층의 경우 격렬한 운동 중 무릎 내 연골이나 반월상연골판이 손상되었는데도 많이 방치하면 퇴행성관절염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퇴행성관절염은 연골이 손상되거나 닳어 없어지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연골 봉합

무릎 연골의 찢어짐을 치료하는 방법 2번째 연골을 봉합하는 방법입니다.양쪽 연골판 가장자리의 1/3 정도는 혈액을 통하여 찢어진 연골을 재생시킬 수 있지만 안쪽에는 혈관이 없어 찢어져도 다시 붙지 않습니다.따라서 혈흔이 있는 부위에 단순히 곰팡이를 뜯기만 하면 봉합이 가능합니다.특히 전방십자인대에 관절 손상이 생기면 전방십자인대 수술 시 뼈에서 피가 새어나타나게 됩니다. 실행됩니다.



연골 손상의 원인

직접적인 타격: 심하게 넘어지거나 자동차 사고가 났을 때 관절이 심한 충격을 받으면 연골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운동가는 관절 손상으로 고통받을 위험이 더 높으며, 특히 축구, 격투기, 레슬링과 같은 충격이 큰 스포츠를 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렇습니다.마모: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는 관절 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비만인 사람들은 신체가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육체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정상 체중의 사람보다 빠르게 무릎을 손상시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염증, 손상, 관절 연골의 궁극적인 손실은 골관절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운동 부족: 관절의 건강을 유지하려면 규칙적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장기간 활동하지 않거나 움직이지 않으면 연골 손상 위험이 높아집니다.



무릎 물참 증상

무릎 관절에 있는 활액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무릎 부종 증상이 나타나면 무릎이 붓고 뻣뻣해지며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또한 몸의 다른 부위보다 무릎에서 열이 더 많이 느껴지며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고 엄지손가락을 무릎에 대고 누르면 체액을 느낄 수 있는데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 4가지입니다. 유형. 발열과 붉은 부종의 증상이 무릎에 나타나게 됩니다. 걷거나 계단을 사용할 때 통증이 발생합니다. 무릎을 구부릴 때 통증이 심하거나 부어서 잘 구부리기 어렵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의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무릎 추벽증후군

추벽증후군은 무릎 관절 안쪽에 있는 얇은 막인 추벽이 여러 원인에 의해 자극을 받아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추벽은 주로 6개월 이내 퇴화되어 사라지고, 남아있어도 특별한 증상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퇴화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압박이나 자극을 받게 되면 외상을 입어 더 두꺼워지거나 연골이 손상돼 통증과 함께 뚝뚝 소리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연골 손상의 증상

관절 연골 손상은 무릎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그렇지만 팔꿈치, 손목, 발목, 어깨 및 고관절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절 연골 손상(관절 연골 손상)이 있는 환자는 다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뻣뻣함염증: 해당 부위가 부어오르고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따뜻해지며 부드럽고 아프며 통증이 있습니다.범위 제한: 손상이 진행됨에 따라 영향을 받는 부위가 자유롭고 쉽게 움직여지지 않습니다.심한 경우 연골 조각이 끊어지고 관절이 잠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관절염(관절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부위가 얼룩덜룩해지고 멍이 든 것같은 모습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진단 및 치료법

연골 손상을 초래할만한 행동을 했는지 살펴보는게 중요합니다. 젊은 사람의 경우 주로 과다한 사용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의사에게 전달해서 상담받고 정확한 원인을 찾는게 중요합니다.연골의 경우 손상되면 회복하기가 상당히 어렵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손상 정도에 따라서 치료 및 회복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반월판의 경우 안쪽과 바깥쪽으로 나눌 수 있씁니다. 안쪽의 경우 치료나 회복이 어렵지만 바깥쪽의 경우는 비교적 회복이 수월하다고 합니다.연골이 심하게 손상되면 수술치료를 고민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술은 정말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수술을 하면 우리 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연골은 근육같은 모습으로 쓸수록 강해지고 튼튼해지지 않습니다. 평생을 두고 닳아서 약해지는 부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어서도 외부적인 충격에서 신경 써서 보호해야 하고, 나이가 들어서도 조심해서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그렇다면 무릎 연골은 왜 찢어지는 걸까요?? 연골이 찢어지는 원인은 쉽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처음로는 무릎 연골을 무리하게 사용한 경우라면 찢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