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증 치료 이제 적출 안해도 된다

자궁선근증 치료 이제 적출 안해도 된다

오늘은 자궁선근증 치료와 관련해서 아시면 좋을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자궁선근증은 여러가지 면에서 고약한 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 핵심적으로는 치료가 쉽지않다는 점이겠죠.또한 자궁근종과 같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서 자궁근종과 혼동하시는 일도 많은 것 같습니다. 둘 사이의 공통점과 다른점을 알아보고, 자궁선근증의 치료가 왜 까다로운지, 하이푸는 자궁선근증에 있어서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여성호르몬에 의해 발생하고, 자란다는 점에서 두 질환이 유사합니다.



자궁이란

자궁은 여성에게 매우 중요한 생식 기관입니다.임신하면 태아가 성장하는 공간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자궁의 중요성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입니다.자궁은 속이 비어 있고 두꺼운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자궁은 여성의 신체에 중요그렇지만 민감한 장기이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대표적인 예가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입니다. 이제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의 증상에 대하여 생각해 봅시다.



자궁선근증에 대하여 (임신)

자궁선근중은 비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자궁내막 조직에 의해 자궁의 크기가 커지는 질환으로, 임신 시 자궁이 커지는 것과 비슷한 양상을 띠는데요. 정상 조직과 얽힌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경계가 불명확하다는 특징을 갖습니다.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생리 과다와 심한 생리통이 있습니다. 특히 임신의 핵심인 자궁 내막, 자궁 근육층에 병변이 발생하여 조기 유산이나 태막 유착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임신을 준비 중인 가임기 여성이라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궁선근증과 자궁내막증의 다른점은 뭔가요?

선근증 및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 조직과 관련된 질병입니다.두 상태 모두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자궁선근증은 심한 월경 출혈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이러한 조건의 차이는 자궁 내막 조직이 성장하는 곳입니다. 자궁선근증: 자궁내막 조직은 자궁근육으로 자랍니다.



자궁선근증이란

자궁선근증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자궁은 내막과 근육 그리고 자궁을 둘러싸고 있는 장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자궁선근증과 자궁내막증의 다른점은 자궁내막 조직이 자라는 위치입니다. 자궁선근증은 원래 자궁 안쪽에만 있어야 하는 자궁내막이 증식이 지나쳐 자궁 근육까지 침투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아예 내막이 자궁을 벗어나 난소, 나팔관, 골반, 장 등 자궁 밖에서 자라는 것이 자궁내막증입니다. 자궁선근증은 근육층에 비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자궁내막 조직에 의해 자궁의 크기고 커지고 딱딱해진다.



자궁선근증 증상

자궁이 비대하여 짐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초기에는 크게 없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흐르고 나서는 생리통이나 월경이 심하거나 골반 통증 및 부정 출혈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지거나 생리 양이 많아지면 생활이 당연히 불편해 질 수 밖에 없고 출혈이 많아짐에 따라서 빈혈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출혈이 과다한 여성의 경우 갑자기 쓰러지시는 분들도 있죠. 이러한 자궁선근증 증상이 보이고 치료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임신을 한다면 유산의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악의 경우 불임에 처할 가능성이 없다고 보장할 수도 없다고 합니다.

좋은 음식

만약에 호르몬에 의한 원인이라고 하면 이와 관련된 음식을 조절하실 필요가 있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정상세포 분열에 도움을 주는 엽산과 아연을 위주로 신선한 식품들을 제때 골고루 드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또 우리 몸에 들어와 호르몬 교란을 일으킬 수 있는 환경호르몬(플라스틱사용, 전자레인지 사용) 관련된 생활습관은 자제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외로는 기본적으로 자궁에 좋지 않은 고함량 카페인 섭취라던지 기름진 음식, 잦은 인스턴트 음식, 알코올 섭취 정도를 제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몸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증상들을 통하여 자궁 근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궁근종은 양성종양에 속하기 때문에 여성의 생명을 위협할 만큼의 심각한 질환으로 불리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자궁근종의 크기는 중요합니다. 크기가 일정 크기에 도달하게 되면 수술을 받아야 되며, 현재 자궁근종 제거 수술을 받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심한 생리통 역시 자궁 근종의 한 가지 증상입니다. 평상시에는 생리통 증상이 없었는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생리통 증상이 심해졌다거나 생리 중이 아닌대도 생리통과 같은 통증들을 찾아온다면 자궁근종이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월경 과다는 자궁근종을 알 수 있는 한 가지 증상입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