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과정 및 시술기간

임플란트 시술과정 및 시술기간

임플란트 시술과정 임플란트 시술기간나이가 들면서 눈건강과 치아건강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아버지 또한 치아가 안좋아져서 최근에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습니다. 같은 임플란트라도 시술방법이 다양하고 임플란트 가격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시술과정 및 시술기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란임플란트란 잇몸 뼈에 직접 고정되는 기둥 위에 인공치아를 단단히 결합시켜서 사용하는 보철물입니다. 기존의 다른 보철 치료보다 입안에서 일체감이 좋고 심미성에 탁월하여서 빠진 치아를 대체할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 1임플란트 시술과정 처음는 치과 검진입니다.



임플란트 과정

나는 당신에게 설명 할 것입니다치아의 위치가 도리인지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며 병원별 가격과 할인 이벤트에 따라 가격이 더욱 차이가 있습니다.대부분의 병원에서 임플란트를 시술하는데, 100만원 이하로 시술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만 원 정도입니다.



임플란트 가능 연령

임플란트 하면 고령 환자의 치료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에는 젊은 나이에도 치료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린 나이에 이가 처음부터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선천성으로 없는 경우 또는 사고로 빠지거나 충치가 심해서 발치를 했을 경우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성장이 완료가 됐다면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합니다. 16세 이상이라면 임플란트 치료를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원플란트

치과대학의 주요 의료진이 모여 설계한 디자인으로 30년 이상의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최상의 표면 처리 방식과 뼈 흡수 최소화로 탁월한 초기 고정력을또한 수술과 보철의 단순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산 vs 수입 임플란트의 차이점

수입 임플란트와 국산 임플란트는 가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둘의 차이점에 대하여 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외산 임플란트 회사는 1950년대 후반부터 개발을 시작했기 때문에 오랜동안의 노하우가 축적된 기술을 가지고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국산 임플란트는 개발 시작 시점은 수입보다 늦지만 현재 거의 똑같은 수준으로 제작이 되고 있기 때문에 특별하게 국산과 외산이 심하게 차이 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즉 비용을 생각하면은 국산 임플란트가 아주 유리할 수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는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평균 수명 10년에서 15년 정도입니다.임플란트를 하다 보면 크라운 보철물이 헐거워지고 빠지는 경우가 종종 일어납니다.임플란트 한 후 시간이 많이 지났거나 과도한 사용으로 임플란트 기둥이 살짝 풀리거나 크라운 보철물이 헐거워지는 경우 기둥을 교체하거나 AS가 필요합니다. 보철물을 떼어내고 나사를 다시 조이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임플란트는 환자가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치니 잘 관리해야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장점

치아가 빠지면서 얼굴에 변형이 올 수 있는데, 이러한 점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으며, 이가 빠져 음식물이 끼던 현상이 없어져서 편리했습니다.마지막으로 긴 수명으로 인해 10년 정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 사례를 보면 성공적으로 수술이 끝나고 관리만 잘하면 20년 이상도 사용했다는 보고를 확인해보실 수 있었습니다.선천적으로 영구치가 없거나 몇 개가 나지 않는 경우는 임플란트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치를 살려 영구치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유치는 영구치보다 작기 때문에 사이에 음식물에 쌓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영구치까지 같이 썩게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오히려 충치가 발생하기 전에 임플란트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엑스레이와 CT를 활용하여 환자의 치아 상태를 먼저 확인합니다. 임플란트를 할 위치에 문제 되는 신경은 없는지, 다른 치아에는 영향이 가지 않는지를 확인합니다.이를 통하여 본격적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사전 시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기 앞서 준비를 하는 단계입니다. 치아가 소손되어 있는 경우는 생니를 발치한 후에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경우는 발치 후 경과를 지켜보게 됩니다.또는 임플란트를 바로 진행할 수 없는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잇몸뼈가 많이 닳았거나, 잇몸에 염증이 심한 경우는 사전 치료를 진행한 후에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됩니다.환자마다 소요기간은 다릅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