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힘이죠. 외부 바이러스부터 몸을 지켜내고 체내 저항력을 높여서 질병 발생을 낮춰주는 힘입니다. 최근은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게 면역력 증진입니다.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을 조금만 신경 써도 매우 좋아진다고 이야기합니다.그럼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미

현미는 덜 도정한 쌀일수록 더 많은 섬유소,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백미보다 몇 배 더 영양가가 높습니다.특히 쌀눈에 영양분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쌀눈이 들어간 현미밥은 영양분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현미는 암 환자에게도 권장됩니다.그렇지만 발아현미는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에게는 발아현미가 더 좋다.



녹차

면역력에 좋은 음식 2번째는 녹차입니다. 식후에 커피 말고 녹차를 드시면 매우 좋은데요. 녹차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일 L테아닌과 생리활성 성분인 카테킨 성분이 풍부합니다.이 성분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어 항바이러스 효과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추운 날씨에 따뜻한 녹차를 꾸준히 드시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녹차는 하루 3잔 이하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돼지고기

5번째로 좋은 면역 기능 식품은 돼지고기입니다. 돼지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는 아연, 단백질, 비타민 B6, 셀레늄 등이 있습니다. 아연은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백혈구의 생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연 부족이 적으면 감염 위험이 높아진다.그러나 아연의 과도한 섭취는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면역력을 높이려면 단백질 섭취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단백질은 세균, 바이러스 등 외부 병원체와 싸우는 항체의 주성분이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인데, 토마토는 매우 뛰어난면역력 증진 식품입니다.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세계3대 면역력 증진 식품으로뽑히기도 했습니다.토마토에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효과가있어서 몸속 세포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면역력을 길러주는역할을 합니다.토마토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들이 장을 깨끗히 청소해주어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토마토는살짝 데쳐서 먹는것이 영양소를 듬뿍 섭취할수 있는 방법이라고하니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강황

카레의 주요 재료인 강황은 인도인들에게 건강에 좋다고 한 커큐민입니다. 커큐민은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항암, 항산화 작용, 치매 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아래 통계를 보시면 단순히 좋은 수준이 아닙니다. 인도의 카레를 기반으로 하는 인구는 세계 2위입니다. 13억 8천만 명입니다.미국은 인구 3억 3천만 명으로 세계 3위이고, 인도에서는 치매 환자가 미국 치매 환자의 4분의 1에 불과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보리차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처음입니다. 보리차입니다. 보리차에는 면역력 강화와 관련된 펩타이드라는 활성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면역조절제인 베타글루칸, 아라비녹실란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면역력 향상 외에도 보리차는 노화방지, 중금속 배출, 다이어트, 장염, 소화불량 개선, 혈관건강, 당뇨병 예방, 변비 예방, 염증 감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에 셀 수 없이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현미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중 4번째 현미에 들어 있는 면역 증강성분은 일명 쌀 속의 진주라고 불리는 옥타코사놀과 베타글루칸, 비타민 B군, 감마오리자놀 등입니다. 옥타코사놀은 대륙을 이동하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에 관련해 연구를 하던 학자들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비타민 B2가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는 연구의 결과가 나왔으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이유는 아직까지 불분명하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생강은 맛이 강하고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위장을 진정시키는 능력은 잘 알려져 있으며 면역 체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현대 사회에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질병을 퇴치하는 신체 능력을 장려하는 조치를 취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