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수술 후 증상, 부작용일까요

백내장수술 후 증상, 부작용일까요

백내장수술후관리법 세수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눈 건강은 물론 시력의 질까지 높일 수 있는 백내장수술.과거에는 노년층 입원질환 1위를 차지할만큼 흔하게 이루어지는 수술이기도 했는데요.최근에는 기술과 장비의 발달로 입원없이 빠른 회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백내장 치료

백내장 치료 초기에는 질병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약물을 사용했지만 백내장 증상에 대한 가장 확실한 치료법은 수술입니다.백내장이 너무 진행된 경우에 녹내장의 위험이 있어 향후 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내장 진단 후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불투명한 수정체를 제거한 후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시행되며, 일반적으로 20~40분 정도 소요되며 국소마취 하에 시행됩니다.일부 환자는 수술 후 캡슐 캡슐이 불투명해지는 후기 발병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지만 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수술 후 백내장 증상 및 수술 부위 회복까지 약 6주가 소요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

음식으로 백내장을 고칠 수는 없지만, 예방 차원에서 먹거리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대체로 폴리페놀과 비타민 CE 등 항산화 작용이 있는 음식이 좋다고 합니다.눈에 좋은 음식녹차블루베리당근파슬리시금치토마토호박10) 감브로콜리허브참깨 등여기에 추가로, 기름진 식사나 당분이 많은 음식을 자제하시고, 녹황색 채소와 물 등의 수분을 평소에 많이 섭취하시는 것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은 빠른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 아닙니다.그러나 백내장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진행된다면 약물치료로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기 때문에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환자 개개인의 백내장 증상에 따라 수술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부 병원 웹홈페이지에서는 자가 테스트를 제공하여 무료로 찾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란

백내장의 정확한 정의는 눈앞에 물체가 흐릿하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보통 60세 이상 노인에게서 발생할 수 있으며, 70세 이상의 노인들은 90%의 확률로 경험합니다. 이의 모습으로 노화로 인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유난히 높은 질환인데다 치료 경과도 대부분 양호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큰 문제가 없으면 그냥 있어도 된다는 의사의 의견도 있습니다. 생활이 불편하다면 약물치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수술 회복 기간은 한 달 이내로 길지 않고, 독서나 스마트폰 사용 등 일상생활이 가능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백내장 원인

백내장 증상 원인으로는 보통 노화로 인해 노안이 생겨 발생그렇지만 최근에는 젊은 노안이라고해서 10대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연령대가 40대 이상이라면 백내장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으며, 백내장은 유전이나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선천성과 노인성, 외상성, 약물 등으로 인한 후천성으로 백내장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밖에도 흡연, 음주, 전자기기 등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를 통해 백내장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당뇨병이나 고혈압의 합병증으로도 백내장이 발병할 수 있으므로 백내장 초기증상 숙지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백내장 종류

백내장은 크게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 두 가지로 나뉘지만, 일반적으로 후천적인 것입니다.선천성 백내장입니다.선천성 백내장은 유전적이며 대부분 설명할 수 없습니다. 태아 감염, 당뇨병 등 자궁 내 태아에서 발생하는 대사 이상이 원인인 경우도 있습니다.후천성 백내장입니다자연적인 노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년기 백내장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단백질 변질로 생기는 병 백내장의 원인은 수정체가 탁해져 버리는 것입니다. 원래 투명한 수정체가 탁해지는 것은, 수정체 세포 내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이 주로 노화로 인해 산화되어 점차 희고 탁해지기 때문입니다.수정체가 탁해지면 눈으로 들어오는 빛을 방해하기 때문에, 망막까지 제대로 빛이 닿지 않게 되거나 반사되어 눈부심을 느끼게 됩니다.수정체를 흐리게 하는 산화 스트레스 산화에 의해 철이 녹슬듯이,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물의 기관이나 세포도 서서히 산화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