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수술후 회복에 좋은음식 잘메모해요

무릎 수술후 회복에 좋은음식 잘메모해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체중은 늘어나고그러다보니 무릎관절에 무리가 오는거 같더라구요살면서 아픈적 없었던 왼쪽 무릎에 통증이 있어찜질도 하고 보호대도 하고 있지만나아지는거 같진않아 걱정이예요그래서 오늘은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을 모아봤습니다알아두고 꼭 챙겨먹을려고요자주 먹는 두부는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콩류에는 비타민E와 칼슘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만성통증, 부종 완화와 붓기 감소에 도움이 되며두부 200g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량은 하루 권장 섭취량 중 37%에 달합니다.비타민 E와 칼슘이 체내에 들어갔을 때,심혈관을 보호하기 위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며뼈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자주 섭취하면 좋을듯합니다.



멸치

다음은 “멸치”멸치도 생선이지만 영양가는 매우 다릅니다.모두 아시다시피, 멸치는 비타민 C와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한 뼈를 만드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관절염 예방뿐만 아니라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석류

무릎 연골에 좋은 음식 6번째 석류는 항산화와 항염증 성분이 많이 포함된 과일로 유명합니다.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교 연구팀의 지속적인 연구에 따르면, 석류가 퇴행성관절염에서 연골 이화작용(생물의 조직 내에 들어온 물질이 분해돼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일)의 몇 가지 조정물질의 표현이나 생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석류는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신체가 연골을 보호하는 물질을 생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 비네그레트 드레싱과 석류와 호두가 들어간 샐러드는 석류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이란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염의 가장 흔한 형태로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을 가진 관절연골(연골)이 닳아 관절에 부분적인 퇴행성 변화가 생기는 질환입니다.연골이 닳아감에 따라 관절이 움직일 때마다 뼈가 서로 직접 마찰되고 이차적인 변화로 박차라고 하는 뼈 돌출부가 형성됩니다. 또한 연골이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을 상실하여 통증이 발생하여 관절 운동을 수행하기 어렵게 됩니다.



육수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및 아미노산은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문서 화되어 있으며 칼슘은 골밀도에 필수적입니다. 뼈 국물에는 이 모든 것이 들어 있습니다. 육수에서 나오는 젤라틴과 같은 물질은 관절, 힘줄 및 인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콜라겐을 모방합니다. 뼈 국물이 실제로 연골의 재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지 여부는 의학계에서 격렬한 논쟁거리입니다.그러나 경구 보충제로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골 보호

골관절염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방지하고 연골을 재건하는 방법과 음식이 있습니다. 연골 마모는 자연적으로 발생 하며 이를 완전히 멈출 수는 없다는 점을 반복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러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연골의 날을 피하고 연골 복구를 촉진할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관절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열거한 것과 같은 깨끗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더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체중이 줄어들 수 있으며, 이는 관절 통증과 연골 부식에 대한 또 다른 보호막을 추가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3번째, 관절염엔 보스웰리아라는 광고 카피를 들어보신 적이 많으실텐데요.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보스웰릭산은 염증을 제거하는 항염의 효능으로 관절 통증을 줄여주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의 한 실험결과 관절 통증 및 붓기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또한, 연골을 보호하고, 염증 물질을 억제를 해서 마모를 줄여주는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4번째, 5월에 찻잎을 딴 녹차는 1년 중에 가장 좋은 녹차가 된다고 합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 같은 날씨엔 녹차를 마시기 참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