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 원인과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추천

무릎통증 원인과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추천

매년 장마철이 되면 특히 괴로워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관절염 환자들입니다. 허리나 무릎, 손목 등 관절 부위의 통증은 비가 오는 날이면 특히 심해집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관절중에서도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비가 올때 관절통증이 심해지는 이유는?관절은 뼈와 뼈가 부딪히지 않도록 완충 역할을 하는 연골과, 뼈끼리 마찰을 최소화해주는 윤활액 등이 있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관절 내부의 압력은 외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발가락 터치

다리 뒤쪽의 햄스트링을 스트레칭하는 방법 중에서 발가락 터치를 통한 운동이 있습니다.발을 모은 상태에서 천천히 엉덩이를 구부리고 팔을 아래로 뻗습니다.다리는 곧게 유지하되 무릎은 구부리지 마세요손가락을 발가락 위쪽에 대고 30초 동안 유지합니다.처음에는 발가락에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이 경우 통증을 유발하지 않고 손가락을 발가락에 최대한 가깝게만 합니다.



스텝 운동 방법

해당 운동의 관련된 근육 부위는 대퇴사두근, 햄스트링, 고관절 굴근 및 둔부 근육을 단련합니다.6인치 이하의 크고 튼튼한 의자나 운동 플랫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른발로 스툴 위로 올라가 왼발이 뒤를 따르도록 합니다. 왼발은 스툴 위에 있지 않고 뒤에 매달려 있어야 합니다.체중을 오른발에 싣고 최대 5초 동안 유지합니다.왼발을 천천히 아래로 내린 다음 오른발로 따라갑니다.다리를 바꿔 왼발을 먼저 내딛습니다.반복합니다.



런지

런지는 무릎 통증에 가장 좋은 운동으로 고관절의 안정화 근육을 포함하여 허벅지 안쪽, 둔근 및 고관절 근육에 작용합니다.한쪽 발을 다른 발보다 앞에 두고 섭니다.무릎을 구부리고 뒤쪽 무릎이 바닥으로 낮춥니다.앞쪽 허벅지는 지면과 평행하고 뒤쪽 무릎은 바닥을 향하고 체중은 양쪽 다리에 고르게 분산됩니다.(허리가 아닌 둔근과 복근을 사용하도록 몸통을 높게 유지하고 엉덩이를 내립니다.)체중을 앞발의 뒤꿈치에 싣고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수영입니다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 2번째입니다 수영은 심혈관계 연마, 그리고 지구력 강화에 널리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수영을 균일하게 하면 물의 저항을 위해 근육을 연마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속에 있으면 관절에 중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짐이 적고 무리 없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수영을 통해 무릎 관절 주변 근육이 튼튼해지면 자연스럽게 무릎 관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노화

나이가 들면 노화에 의해 연골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연골이 점차 거칠어지고 마모도 심해집니다.또 무릎관절 주변의 근육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어 관절에 더 큰 부담이 가게 되죠.물론 노화되었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무릎관절염을 앓게 되는 것은 아니지만, 관절염 초기 증상 즉 무릎에 통증이 있는 것 같다고 느껴지면 미루지 말고 빠른 시일 내로 병원을 방문꼭 하셔야 합니다.병원에 방문하셔서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병행한다면 더 큰 질환으로 발전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 원인

류마티스 관절염류마티스 관절염도 무릎통증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 질병은 면역 체계의 장애때문에 발생하며 연골 세포와 관절 내막을 잘못 공격합니다. 무릎 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통증이 최소 6주 동안 계속되면 류마티스 관절염 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무릎 통증의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기 위하여는 의심되는전조증상이 나타나면 지금 바로 병원이나 의료기관에 가서 검사를 받고 시기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자색 콜라비는 십자화과 채소로 구분되어 있으며 순무와 양배추가 섞인 것 같이 보입니다. 무보다는 좀 더 아삭하고 단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뼈에 좋은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골밀도 강화에도 좋습니다. 또한 칼륨, 미네랄 등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하고 있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는 데 좋습니다. 특히 보라색을 띠고 있는 콜라비는 항산화 성분들이 들어있어 관절에 좋은 영향을 주며 항암 효과에도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