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임플란트치과 부작용 걱정하지마세요

분당임플란트치과 부작용 걱정하지마세요

임플란트는 치아가 상실되거나 발치 후 자연치아를 대체할 때 필요한 치료입니다. 지금부터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확인해야 할 것들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확대되면서 보편화된 임플란트는 과거에 비해 비용 부담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늘어나는 수요만큼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늘고 있어 시술을 진행하기 전에, 내 몸에 심어지는 만큼 임플란트가 어떤 것인지, 확인 할 것들을 자세히 알아보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플란트란? 인공치아로 불리는 임플란트는 치아와 매우 유사한 구조입니다.



원데이 임플란트란? (당일 임플란트란?)

당일임플란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당일임플란트를 시술하는 병원에서 자세한 설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루만에 임플란트 식립.그렇지만 원데이라는 이름에도 불구하고 하루만에 끝나지 않고 약 2주정도 소요되며, 그래도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 치료시간이 빠른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앞니 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임플란트보다 수술이 더 어렵다 보니 앞니 임플란트 가격이 더 비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과 다르지 않습니다.즉, 전치부 임플란트와 대구치 임플란트의 가격은 동일합니다. 국내에서 잘 알려진 임플란트 브랜드인 오스템임플란트를 선택한다고 가정하면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약 120만 원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임플란트

임플란트는 발치 후 남은 공간을 인공치아로 채우는 방법입니다.보철물은 미리 준비된 인공 재료를 사용하여 치아의 뿌리가 되는 고정구, 머리가 되는 크라운 및 이를 연결하는 장비로 구성됩니다. 또한 부가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러한 부분의 차이로 임플란트의 종류가 다릅니다. 임플란트는 맹목적으로 가격이 싸다고 생각하기보다는 후기와 부작용을 꼼꼼히 따져본 후에 해야 하는 중요한 수술입니다.



보철물 제작 및 적용

임플란트를 식립 하며 임시 치아 보철물과 지대 주를 제작합니다. 이때 기성품을 사용하기도 그렇지만 환자 상태에 따라 특별 제작한 맞춤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최근은 임시 보철물을 최종 보철로 사용해도 될 만큼 정확도와 정교함이 우수하다고 합니다.임시 보철물로 고정이 어느 정도 완료되면, 지르코니아라는 강도가 우수하고 심미적으로 뛰어난 최종 보철물을 제작 및 환자에게 적용합니다.이 과정에서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치과를 가장 많이 내사용하고자 하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란?

치아를 상실하여 새로운 치아를 식립하고 다시금 음식을 씹고 뜯는 기능을 회복하고 싶을 때,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데요. 상실한 치아가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역할을 하는 어금니를 임플란트 하는 경우에 어금니 임플란트라고 합니다.저작 기능을 담당하는 어금니를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부식이 심해지고 소화 불량과 위장 질환으로 이어지는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통증

모든 수술에는 약간의 통증과 부종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보철을 잇몸뼈에 고정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처음에 어떻게 치료하느냐에 따라 통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임플란트 수술은 마취를 한 뒤에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수술이 끝나고 마취가 풀렸을 때 약간의 통증은 발생할 수 있으나 통증 약을 처방해주기 때문에 걱정할 수준은 아닙니다.수술 이후 죽과 같이 씹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딱딱한 음식을 먹게 되면 수술 부위에 자극이 발생해 회복이 늦어지고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최근 임플란트 수술

최근에 임플란트 수술은 CT, 3D 스캐너,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등 첨단 장비와 로봇 수술 방법이 생기면서 부작용과 통증, 감염위험도가 낮아져 수술의 예후가 좋습니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 모의 시술을 통해 오차 없이 정확하게 할 수 있어 수술 예후가 좋고, 특히 고령자나 고혈압, 당뇨 및 골밀도가 낮은 사람에게도 유리한 수술법입니다.그래서, 본인 상황에 맞게 미리 잘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부작용 주의사항

자연치아와 임플란트 사이에 공간이 생겨서 음식물이 잘 낄 수 있으니, 잇몸이 워낙 안 좋은 분들은 의사와 미리 상담하시길 바랍니다.임플란트 주변 잇몸은 자연치 잇몸에 비해 취약하기 때문에 염증반응이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구강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며, 금연을 반드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그 외에는 임플란트의 부러짐 혹은 빠지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은 첨단 장비와 기존의 육안으로 하는 수술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는 대부분 이러한 경우는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식립

일부 절개가 진행될 수 있으며, 뿌리를 잇몸뼈에 고정하는 단계입니다. 이때 필요하면 뼈이식이나 상악동 거상술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 윗어금니 상부에 위치한 공기주머니인 상악동과 잇몸뼈 사이에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만큼의 뼈가 남지 않을 경우, 잇몸뼈 상방에 위치한 상악동의 하방 벽을 상방으로 들어 올리고 그 공간에 뼈를 채워 넣어서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뼈의 양을 확보하는 수술법입니다.윗니의 경우에 고정되는데 2개월, 아랫니의 경우에 5개월 정도 시간이 필요로 합니다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의 평균 수명은 10년에서 15년 동안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임플란트가 있습니다는 이유만으로 임플란트를 사용합니다면, 정착 후 몇 년 동안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고, 때로는 임플란트가 고장 날 수도 있습니다.수술이 환자가 아니라 치과를 위한 수술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임플란트 시술 후 환자가 어떻게 임플란트를 관리하느냐에 따라 임플란트 수명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잇몸을 절개하는 경우에 치조골에 픽스쳐를 심고 다시 봉합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1시간 내로 수술이 끝나며 2주 후 상처가 아물게 되면 실밥을 제거합니다. 잇몸뼈에 임플란트 뿌리를 심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잇몸을 절개하는 방식과 무절개 방식으로 나누어 집니다.고령의 환자일 경우, 복용하는 약이나 전신질환을 체크해 건강 상태를 고려해서 수술 기간을 계획하게 됩니다. 환자가 잇몸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임플란트 실패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사전에 잇몸질환 치료를 진행한 후 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엑스레이와 CT를 통해 치아 상태를 정밀 진단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