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초기증상과 원인은?

자궁경부암 초기증상과 원인은?

자궁암 초기증상 알고 계신가요? 암 중 여성에가 발생할 수 있는 순위 중 자궁암이 2위를 차지할 만큼 위험한 병입니다. 자궁암, 지염, 방광염, 자궁 근종 등 여성들의 생식기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질병들입니다. 이러한 병들이 보이는 증상들이 비슷한 경우도 많아서 구별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따라서 자궁암 초기증상과 관련하여 인지하고 계시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궁암 전반에 대한 것과 자궁암 초기증상에 관련해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내막암 예방 방법입니다.

비만은 자궁내막암의 위험을 증가시키므로 식이요법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특히 나나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자궁내막암의 예방법 중 하나가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자궁암 초기증상 어떻게?

자궁암 초기증상으로는 특별한 증상이라기 보다는 보통 질 분비물의 증가나 여기서 나는 악취, 질 출혈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궁 내 염증 증가와 조직이 파괴되면서 악취가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직이 약해지면 성관계시에도 출혈이 동반될 수 있고, 하복부에 덩어리가 느껴지거나 통증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의 불규칙이나 생리 주기 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잦은 출혈이 보인다면 더욱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이 무조건 자궁암 초기증상이라고는 할 수 없으나 가능성이 충분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발생될 때에는 반드시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의 특징 및 예방법

발생원인이 아주 명확하게 밝혀져 있는 암입니다. 99% 이상이 고위험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 백신에 의해서 예방이 가능합니다.기존에는 백신 권장 연령은 여성의 경우 9세45세 사이에 권장합니다.2016년부터는 만 1213세 여아들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자궁경부암은 조기진단이 가능합니다. 암이 되기 전 단계 병변을 거치는데 이 기간이 상당히 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자궁경부 조기진단을 위한 선별검사는 자궁경부 세포검사(=팝스 미어)가 있습니다. 만 20세 이상 성 경험이 있는 여성들은 매년 시행받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2년에 한 번씩 무료검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궁의 구조 이해하기

자궁은 골반내에 주먹정도의 크기로 자리하고 있으며, 상단의 좌우는 나팔관으로 하단의 자궁은 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앞서서 말씀드렸듯이 자궁은 크게 ‘자궁체부’와 ‘자궁경부’로 나뉩니다. 자궁체부자궁의 상단으로 아기가 자라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일어나기 쉬운 질병으로는 자궁근종, 자궁체암(자궁암), 자궁동맥 근육질환 (자궁 내막증) 등입니다 자궁자궁의 입구로 잘록한 부분을 말합니다. 발생되기 쉬운 여성생식기 질환으로는 자궁근종, 자궁경부암 등이 있습니다.



자궁암 원인

자궁경부암에 관련해 알았으니 이제 자궁경부암의 원인에 관련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장벽 감염, 특히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및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이 언급됩니다.이 중 인유두종바이러스가 가장 강력한 병원체로 알려져 있습니다.일찍 성교를 시작하거나 많은 사람과 성교를 하거나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낮은 경우 위험이 증가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hpv 바이러스 100가지 종류중에 16번 18번에 속하는 고위험군이 70%의 확률로 암을 일으킵니다. 고위험군에 속하지 않는 바이러스도 성기에 사마귀를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때 생기는 사마귀는 콜리 브로콜리 모양이고 다른 부위로 옮겨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요도안에 사마귀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남성분들의 경우 이유 없는 혈뇨가 나온다면 hpv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입으로도 바이러스가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구강 점막에 바이러스가 침투한다면 구내염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구강암 환자의 60%가 HPV 바이러스에 양성인 경향이 있습니다.자궁경부란 질에서 자궁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자궁경부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도 있는데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의 자궁과 관련된 모든 검사를 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