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의 끝판왕 스마일라식에 관련해 서 알아봅시다.

라식수술의 끝판왕 스마일라식에 관련해 서 알아봅시다.

라식 라섹 다른점 알고 계신가요?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한 번쯤은 고민해봤을 라식 라섹.이름은 비슷한데 도대체 라식 라섹 다른점이 뭔지그에 따른 라식 라섹 부작용과라식 라섹 비용 차이 등 총정리해드릴게요.시력교정수술 중에서도 유명한 수술이바로 라식 라섹입니다.라식 라섹은 시력교정 수술 중에서도제일 많이되면서도 보편화 되었다고 합니다.



스마일라식은 어떤 점이 좋을까?

각막 표면의 손상이 거의 없어 라식 수술의 가장 큰 부작용인 안구건조증의 문제가 현저히 줄었습니다.이는 펨토초 기술이 적용된 레이저가 각막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고 침투해 꼭 필요한 부분에만 작용하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각막 절개는 2mm 내외로 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이 적고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절개가 눈 위로 밀리지 않습니다. 오버슈팅을 줄여주기 때문에 수술 후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야외 활동이 가능합니다. 라식이나 라섹에 비해 각막 손상이 적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수술 다음날 출근, 화장, 샤워가 가능합니다.



염증 예방입니다.

라식 수술 후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수술 후 처방받은 안약과 인공눈물을 하나같이 점안합니다. 라식 수술을 받을 당시에는 각막 신경이 손상된 상황이기 때문에 눈 점막 부분이 건조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같이 안약을 넣어 관리해야 합니다.세균 감염을 막기 위해 손을 깨끗이 씻은 후 안약 끝이 눈에 띄지 않도록 주의한다면서 점막 부분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안약에 따라 흔들어 이용하는 상품도 있으므로 이용 방법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라섹 라식은 기본적으로 각막을 절개하고 깎아내는 방식이므로, 기본적으로는 안구건조증과 눈부신 증상을 경험합니다.특히 만성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이 외에도 얇아진 각막이 안압을 견딜 수 없을 때 발생하는 각막확장증(근시나 난시로 인한 시력 상실의 위험)이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스마일라식은 각막에 가해지는 부하를 최소화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위에서 이야기 드린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 근본적인 방법은 같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수술에 필요한 사후관리(인공눈물, 자외선차단, 외부충격방지 등)를 꼼꼼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통해 2차적인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라식수술의 단점

각막 절편을 만드는 과정에서 각막에 있는 지각 신경이 절단되는데, 이는 영구적으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안구 건조증이 높은 확률로 발생합니다.각막 절편과 각막 실질부 사이에 틈이 생기는데, 관리 부주의 등을 통해 균이 침투하면 각막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격렬한 운동이나 눈을 비비는 행위로 인해 각막 절편이 밀릴 수 있습니다. 만약 각막 절편이 밀리면 안과에 가서 다시 각막 절편을 덮어주는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각막 절편을 만들어야 하고, 또 각막 실질을 깎아야 하기 때문에 각막의 두깨가 얇은 경우에 . 그러니까 눈이 작은 경우는 수술이 어렵다. 그리고 최초 수술시 각막을 많이 깎아내면 향후 재수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휴식입니다

라식 수술 후 2시간 이상 푹 쉬는 것이 시력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당일 눈에 충격을 받거나 문지르는 등 물리적 타격이 있을 경우에 각막절개에 손상을 입거나 세균감염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수술 후 12주 정도는 눈을 보호하기 위해 안대를 착용하고 주무세요. 라식수술 후 다음날부터 7080% 정도의 시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일상생활은 가능그렇지만 무리한 활동이나 장거리 이동의 과도한 업무 등은 피하는 것이 회복기간에는 바람직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또한 엑시머 수술은 고도근시 환자에게 각막 혼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불편이 있습니다.라식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라식은 각막 상처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보우만층을 보존하고 있어 수술 후 기존 엑시머 수술보다 치유가 빠르고 혼란과 근시 퇴행 등의 문제가 더 적다. 이것은 특히 교정이 높은 고도 근시에서 뚜렷한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이 적고 시력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 때문에 시력교정수술 중 가장 많이 쓰이는 수술로 자리 잡았다.수술 후 약 4시간 정도 따끔따끔하고 눈물이 날 수도 있는데 그 시간이 지나면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