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초기증상 원인과 해결방법

당뇨병 초기증상 원인과 해결방법

나이가 30대에서 40대로 넘어가게 되면 점점 몸은 노화가 되고 전에 없던 질병들도 발생하게 됩니다. 주위에 사람들 중 평상시 앓고 있는 질환에 대해 말하라고 하게 되면 아마도 이 질환을 제일 먼저 말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완벽히 치료하기도 힘들고 매일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므로 미리 미리 예방해야 하는 당뇨병입니다.



소변량이 많아 진다.

당뇨병의 가장 흔한 증상은 소변 생성 증가와 잦은 배변입니다.아침에 소변을 자주 봐야 해서 밤에 잠이 잘 오지 않거나 평소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한다면 당뇨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은 다뇨증도 당뇨병의 증상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12리터의 소변을 보는 반면, 당뇨병 환자는 23리터의 소변을 보게 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10. 발 통증

당뇨병 초기증상 10번째입니다. 당뇨병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발 통증, 다리 부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초기 당뇨병 증상은 발의 저림, 감각의 저림을 유발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목이 굵어지거나 체중 감소, 목의 두께가 평소보다 두꺼우면 당뇨병 발생 확률이2배 이상 증가합니다. 평소에 입는 셔츠의 목 부분이 잘 맞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슐린은 당 성분을 혈액에서 세포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데 인슐린 저항성이 있다면 당을 에너지원으로 쓸 수 없어 6개월 정도 체중 510%를 이유 없이 감량하면 당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1형 당뇨병 초기증상

아까 이야기 했던 1형 당뇨병은 사춘기나 유년기에 발병할 수 있는 당뇨병으로 일반 당뇨병 초기증상과는 다른 증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 특히 제1 당뇨병 같은 경우는 체중감량이 심하게 일어납니다. 음식에서 에너지를 얻지 못하니 우리 몸은 근육과 지방을 태워 에너지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평소와 같은 식습관을 유지했지만 살이 계속 빠진다면 1형 당뇨병을 의심해 보아도 좋습니다.그리고 메스꺼움과 구토가 발생하는데요, 몸이 지방을 태울 때마다 ‘케톤’이라는 성분을 만들어 혈액에 위험한 수준으로 축척될 수도 있으며 당뇨병성 케톤산증이라는 병이 발병하기도 하는데 이 병은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위험한 질병이니 꾸준한 건강검진을 통하여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돼지감자차돼지감자는 당뇨병에 좋은 아주 대표적인 음식이라고요. 돼지감자가 함유하고 있는 이눌린은 인슐린 분비를 향상해주는 성분이라고요. 그래서 인슐린 분비를 잘되도록 해주면 당뇨병과 그 외의 합병증 병이 발생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줍니다. 돼지감자는 즙으로 많이 먹지만, 말려서 차로 생성할어 드시는 것을 더욱 권장합니다. 돼지감자차를 우려서 마시면 추운 겨울에 기관지에 아주 좋고, 돼지감자의 효능을 더더욱 더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소변 생산량 증가 당뇨병 초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 삼투압의 영향으로 포도당이 물과 함께 배설되어 소변량이 많아지게 되는데 성인은 하루에 47회 소변을 봅니다.당뇨병에 걸리면 소변량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배뇨 횟수도 당연히 늘어난다.성인의 하루 평균 소변량은 약 5리터입니다.그러나 당뇨병 환자는 때때로 약 3리터의 소변을 봅니다.

자가 혈당 체크하는 방법

당 수치가 높거나 당뇨병 진단을 받게 되면 집에서 스스로 혈당체크를 해야 합니다.집에서 개인이 혈당을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우선 측정 전 손을 깨끗이 씻고 말려줍니다간혹 손을 씻지 못할 때가 있었는데요 그럴 땐 알코올 솜으로 채혈을 할 부위를 소독 후 말려준 다음 채혈을 합니다.채혈할 손가락을 심장 아래쪽으로 내려서 손가락 끝에 피가 모이도록 합니다.혈당 측정기에 혈당 검사지를 꽂습니다.손가락을 채혈침으로 찌른 후 피가 맺히면 혈당 검사지의 반응 부위에 혈액을 묻힙니다.혈당 측정기의 수치를 확인합니다.채혈기의 숫자에 따라 찌르는 깊이가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깊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당뇨병에 많이 걸리는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비만, 스트레스, 고령, 임신, 약물 등입니다.식생활, 운동량 감소 등이 환경적 요인에 해당하는데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이 당뇨병에 좋지 않고, 스트레스나 췌장 수술 등의 이력도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당뇨에 걸리면 소변으로 포도당이 빠져나가면서 수분을 함께 배출한다고 합니다.그렇게 되면서 소변량이 늘어나고, 몸 속의 수분이 줄어 갈증을 많이 느낀다고 합니다.게다가 영양분이 몸에서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빠져나가게 되면서 피로감이 많이 들고, 체중이 감소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