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과 국내 최대 점유율 타이어 사업 고무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과 국내 최대 점유율 타이어 기업 고무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과 국내 최대 점유율 타이어 사업에 관련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941년에 한국타이어로 설립되어 세계적인 타이어를 제조 및 판매 등 하는 타이어 부문과 타이어를 제외한 일반기계, 금형 하는 등등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본글의 분석자료집은 2020년 3분기 작성일 기준 최신 공시파일을 바탕으로 작성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회사를 분석하여 사업과 수입 구성을 입증 하여 보겠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매출을 보시면 타이어 생산력 판매가 모두 매출의 9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주가 전망

주가 전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차트를 이용한 주가변동을 보고 차트한장으로 개인적인 주가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종목 주가 전망을 해보시면 단기 천연 고무 및 합성 고무 가격 상승부분을 제품가격에 늘어남 시키는데 시차가 있어 아직 이익을 극적으로 향상은 시간이 필요함 , 가격 유지 장기 가격늘어남 이후 원료 부담 줄어 들면 주가가 2017년 고점을 돌파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로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수입 성장전략 조건
수입 성장전략 조건

수입 성장전략 조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전 주가 상승 시간 입증 글 작성일 현재 성장전략 조건 개인적인 검토 심사 안정되는 국내 소비자트렌드 점유율과 완성 자동차 회사의 생산증대 계획으로 원재료인 천연고무,합성고무의 원재료 상승에 대한 부담이 상존하고 있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회사의 자본금을 변환 시킬수 있는 몇가지 요소인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변수가 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자본금변동을 미칠 항목을 찾지 못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전기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가 상용화되기 전부터 미리 electric vehicle 전용 타이어를 개발해 왔다고 합니다. electric vehicle 타이어는 일반 내연기관차 타이어와 다양하게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엔진 소음이 없어 내연기관차보다. 비교적 조용하고 노면 소음이 더 크게 들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차용 타이어는 이런 노면 소음을 최소화하는 기술이 필요하고 전기차의 무겁다는 배터리를 감당하도록 견고한 내구성이 요구됩니다.

이런 전기차용 타이어에 연관된 기술을 미리 개발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여러 완성차 업체에 공빠르게 된 것입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electric vehicle 세그먼트별 개별화된 기술 개발로 인해 폭스바겐, 포르셰, 아우디, 테슬라의 electric vehicle 모델에서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연속적인 판가 인상 가능 여부

앞서 말씀드렸듯이 동사가 1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 대비 상회한 가장 큰 원인은 바로 판가 인상 등 통해 원가 상승 요인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필요 타격을 방어했고 이에 따른 수익성 훼손 요인을 최소화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2분기에도 비슷하게 판가 인상을 계속해서 할 수 있을지가 필요한 포인트인데 현재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원료 가격 상승효과가 2분기부터 진중하게 반영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연속적인 판가 인상 가능 여부가 너무 중요해 보입니다.

작년에 이어 이번 해 1분기에 동사는 조선에서 310, 유럽 4, 북미에서 68 인상했습니다. 추가로 2분기 이후로도 유럽에서 410, 북미에서 4 정도의 인상을 전략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추세

주가추세 주가 횡보 트렌드 중

2021년 주가가 하락을 한 후 작년부터 현재까지는 주가가 지속적으로 박스권 횡보를 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3월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타이어 21만 개가 불에 타는 사고가 발생하였으나 주가적으로는 큰 변화를 보이지는 않고 지나가고 있는 모습이며 2023년 1분기 실적도 전년에 비하여 증가하였지만 주가는 크게 변동이 없는 모습입니다.

주가 및 전망

매번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한국타이어 대표의 횡령과 코로나로 인하여 자동차 산업경쟁력 경기 위축으로 단기적으로 보았을때, 큰 반등에서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타이어의 52주 최고가의 경우 39,200원이었으며, 최저가의 경우 15,050원이었습니다. 대한민국 타이어의 증권사 5개의 3개월 평균 목표주가의 경우 29,962원으로 현재 주가에 비해 만원가량 높은 모습입니다. SK DB금융 이베스트 하나금융 KB 등 다채로운 증권사들이 매수를 추천하고 있으며, 시장의 위축과 수요회복까지 시간이 필요 하다고 보고 판매 반등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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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종목 혹은 종목분석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종목 분석에 도움되는 다른 종목이나 분석글을 링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주가 전망과 국내 최대 점유율 타이어 사업에 관련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의견 일뿐이며 투자로인한 책임은 본인이 져야합니다. 제가 모르는 요인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주가 전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차트를 이용한 주가변동을 보고 차트한장으로 개인적인 주가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수입 성장전략 조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전 주가 상승 시간 입증 글 작성일 현재 성장전략 조건 개인적인 검토 심사 안정되는 국내 소비자트렌드 점유율과 완성 자동차 회사의 생산증대 계획으로 원재료인 천연고무,합성고무의 원재료 상승에 대한 부담이 상존하고 있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회사의 자본금을 변환 시킬수 있는 몇가지 요소인 전환사채, 신주인수권부사채 등의 변수가 있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가 상용화되기 전부터 미리 electric vehicle 전용 타이어를 개발해 왔다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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