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치료방법과 수술 의사의 책무

자궁근종 치료방법과 수술 의사의 책무

자궁근종 원인 및 증상 치료법을 살펴보고 예방하는 방법까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여성의 자궁근종 환자는 연평균 약 10% 증가하는 추세이며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으로 여성은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자궁근종 원인 및 중상 치료법을 조기에 알아서 빨리 치료를 받으므로서 더 큰 질환과 고통으로부터 가는 것을 방지해야자궁내외의 자궁근육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커서 형성된 양성종양입니다. 여성의 연령과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었으며,단독 또는 여러 개의 결절로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증상

볼록 복부 섬유종의 크기와 패치에 따라 복부 지방같이 보일 수 있습니다.자궁근종은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복부비만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아랫배가 확실히 확고한 느낌, 통증이 느껴지거나 변비가 발생하는 경우, 월경의 양이 증가하고 하복이 나오는 증상이 발생한 경우, 자궁 근종을 의심하고 검사를 받아 보는 것 추천합니다.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의 증상은 50% 정도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증상이 있는 경우에 자궁근종의 위치 및 크기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자궁근종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복통골반통증생리통성교 시에 나타나는 통증골반 압박감 및 방광이 눌려 생기는 빈뇨배변통, 부정출혈(생리가 아니지만 피가 나거나 생리량 과다)불임 및 유산아랫배에 무언가가 만져짐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자궁근종은 여성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데 위의 증상들만 나타나도 삶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근종이란

요약하면, 자궁 근종은 여성의 신체 기관 중 자궁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궁의 평활근에서 발생하는 종양으로 양성 질환에 속합니다.자궁근종이 그 중 하나입니다. 자궁 근종은 여성에게 매우 흔합니다.35세 이상 여성의 약 40~50%에서 나타납니다. 이는 2~3명 중 1명이 자궁근종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에서 자라기 때문에 크기가 크면 하복부가 볼록하게 튀어나타납니다. 실행하게 됩니다. 나는 아랫배에 살이 많이 쪘다고 생각했습니다.그냥 운동부족인줄 알았는데



자궁근종 약물치료

자궁근종은 약물치료는 여성호르몬제를 활용치료 합니다. 대표적으로 약, 루프, 주사가 있습니다.먹는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자궁경부에 루프를 끼우는 것으로 근종 성장과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근종 자체를 줄이거나 원인치료는 못해줍니다. 호르몬치료를 중단하면 다시 증상과 근종이 재성장 할 수 있습니다.모든 약물은 부작용을 무시할 수가 없다. 약이 잘 들어 효과를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오히려 약물 부작용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나에게 맞는 약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만약 갱년기에 접어들어 폐경에 들어간다면 무리한 시술, 수술보다는 호르몬 치료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증상과 진단방법은 무엇인가요?

자궁근종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절반 정도 되고, 증상이 있는 경우에 자궁근종의 위치나 크기, 갯수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생리량 과다가 가장 흔한 증상이며, 성교통, 골반 압박감, 빈뇨, 골반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대개 초음파 검사로 처음 진단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 CT, MRI 와 같은 영상검사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자궁근종은 자궁 내에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장막하, 점막하, 근층내 근종으로 나뉩니다. 자궁근종은 여성에서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이며, 35세 이상의 여성의 4050% 에서 나타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똥배로 착각되는 딱딱함이 느껴지는 무언가가 만져진다면 병원에 바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자궁근종을 발견하고 악성이 아닌 경우에 의사 선생님께서 일단 지켜보자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자연적으로 소멸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크기가 큰 경우에도 소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렇지만 빠른 속도로 커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병원을 정기적으로 가셔야 합니다.저 에스트로겐 현상을 일으키는 주사를 맞아서 근종의 크기를 줄이는 것입니다.치료가 끝나면 다시 근종이 커질 수 있고, 여성 호르몬 감소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그렇지만 임신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주변 보면 많이들 출산하셨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