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받은 후엔, 코를 풀지 마라

임플란트 수술 받은 후엔, 코를 풀지 마라

임플란트 주의사항과 임플란트 수술 전후 관리방법에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임플란트는 수술 전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인공치아 생착율이 달라집니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다면 스스로 관리를 잘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임플란트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아래 내용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임플란트 부작용을 사전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교는 필수

이식 전 환자에게 정말 임플란트가 필요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임플란트는 수익성이 좋은 치과 사업이며 온전한 치아 뿌리를 제거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경우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최소 4개의 치과에 가셔서 의사의 말을 듣고 판단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임플란트 가격은 보통 100만원에서 150만원 사이로 병원, 지역, 임플란트 재료 및 장비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전 가격 비교를 권장합니다.물론 무료이고 회원가입 없이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 관리

임플란트는 진짜 이빨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만든 가짜 이빨입니다. 그래서 통증을 느낄 수 없고 이로 인해 임플란트 주위 잇몸 관리를 게을리하면 염증 진행이 빨라져 어렵게 심은 임플란트를 예정보다 일찍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나사로 연결해 사용하다 보니 나사가 유격이 생길 경우 헐거워져 풀릴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임플란트 수술 후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주위 잇몸 염증과 나사 풀림 방지 등 사후관리에 철저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고 이러한 부분들까지 고려해 임플란트 수술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과정_

발치와 모발이식술의 수술 결과를 바탕으로 실제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하며, 임플란트 부위에 뼈가 많이 소실된 경우 치조골이식을 통하여 뼈의 양과 강도를 조절합니다.임플란트를 식립할 부위의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임플란트가 뼈와 살에 잘 적응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부착합니다.이 경우 환자에 따라 처방이 다르며, 임시 틀니를 사용하거나 다수의 치아를 식립할 때 임시 틀니를 사용합니다.



임플란트 2차 수술 과정

임플란트2차 수술은 임플란트 픽스쳐가 잇몸뼈와 정상적으로 유착이 잘 이루어지면 통상적으로 26개월 후 잇몸을 절개하여 시행합니다.잇몸을 절개 후 잇몸 밖으로 치아 뿌리 역할에 해당하는 잇몸에 심어둔 임플란트 픽스쳐와 보철물이 올라갈 기둥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둥을 연결하기 전 잇몸의 모양을 가다듬고 길을 만들어 주는 연결나사인 힐링어버트먼트Healing Abutment를 연결하는 과정을 말합니다.이 과정은 임플란트 1차 수술에 비해서는 비교적 간단한 과정으로 진행됩니다.잇몸 절개를 위해 마취가 필요하기는 그렇지만 1차 수술에 비해 정말 적은 소량을 사용하고 잇몸 절개도 요즈음은 출혈의 양을 줄이기 위해 레이저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임플란트 치료 기간

원데이 임플란트 : 발치하자마자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하며 뼈이식 수술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보통 건강한 사람만이 수술이 가능하며 보철물 장착까지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일반적인 임플란트 : 치아를 발치한 뒤 발치 부위를 회복하고 임플란트를 식립 한 후 임시 보철물을 제작합니다. 그리고 최종 완성까지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걸리게 됩니다.

임플란트 후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생각했던 것보다 안 아팠다. 마취는 따끔한 정도였고, 발치가 가장 아프고 힘들었다. 그래도 못 버틸 수준은 아니었다. 의사 선생님이 세게 힘을 주어 턱이 힘들었지만, 생각보다는 참을만했습니다. 그 이후에 잇몸뼈를 드릴로 뚫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꿰매는 과정은 신기할 정도로 하나도 안 아팠다. 치과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통증 때문에 두려워하는 분이 있다면, 걱정을 조금 덜어도 될 것 같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

잇몸 검사 및 임플란트 시술 계획 수립&darr인공치근 (픽스쳐) 잇몸 삽입&darr지대주 (어버트먼트)와 인공치근 (픽스쳐) 결합&darr보철물 (크라운) 결합임플란트 시술 방법은 이렇게 크게 4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4단계를 하루에 모두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각의 단계 별로 텀을 두고 경과를 지켜본 뒤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파노라마 액스레이 촬영한다

파노라마 엑스레이 촬영의 경우는 1차 수술 과정이라기보다는 중요한 내용이 있어서 말씀드리는 건데요. 치아가 발치된 후에 오래 방치하다 보면 임플란트를 하는 것 외에도 추가로 신경 치료나 크라운을 해야 되는 곳이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아래쪽 어금니가 발치되었을 때 오랫동안 방치되면 바로 위에 맞닿아 있는 윗니의 어금니를 살펴봐야 되는데 그 어금니가 많이 내려오게 되면 그 부분을 길이를 맞춰줘야 되기 때문에 갈아내고 크라운 치료까지 해야 됩니다. 그래서 엑스레이 촬영을 한 뒤에 크라운 결정이 나게 되면 해당 과정이 임플란트 시술 전에 하나 더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약 45번의 마취 주사를 놓는다

이제 1차 수술을 시작하게 되면 마취가 가장 중요한데요. 마취 주사를 4번에서 5번 정도 맞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취 주사는 주사 바늘이 들어갈 때보다 마치 용제가 들어갈 때가 더 아픈데 최근에 일부 치과들에서 많이 퍼지고 있는 것 중에 로봇을 사용해서 마취 주사를 놓는 곳들이 많이 있거든요. 그런 경우는 마취 주사를 아무리 여러 번 맞아도 통증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만약에 주사 맞는 거에 두려움이 좀 있으시다면 로봇 마취 주사를 사용하는 곳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눈을 반쯤 뜬 상태로 타이레놀을 찾아 2알을 입에 털어 넣고 물과 함께 삼킨 후 30분쯤 지나니 점점 통증이 잡혀 다시 잠에 들었습니다.10시에 치과 드레싱 소독 예약이 잡혀 있어 8시 40분쯤 일어나서 수술 부위를 보니 피떡이 조금씩 하얗게 변하기 시작했습니다.선생님이 보자마자 아프지 않았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치아랑 뼈랑 너무 단단하게 붙어있어서 통증이 심했을 거라고 하면서 말이죠.어쨌든 소독하고 임플란트 식립 된 엑스레이 보여주고 수술 잘 되었다고 1주일 뒤 실밥 제거를 하기로 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