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과정, 2차수술 꼭 필요할까

임플란트 수술 과정, 2차수술 꼭 필요할까

임플란트는 중요한 치아가 빠졌을 때 이를 대체해 주는 보철물로, 잇몸뼈에 직접 심어주는 수술을 해야 제대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수술 과정은 2차까지 진행됩니다. 1차로 진행되는 수술은 임플란트 뿌리를 잇몸뼈에 심어주는 식립 수술, 그리고 2차로 진행되는 수술은 임플란트 뿌리와 인공치아 보철물을 연결하는 상부 구조물을 설치하는 수술입니다.



임플란트 구조

임플란트란,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여 본래의 치아와 동일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를 말그렇지만, 구성은 아래와 같이 임플란트, 상부 보철, 크라운 이렇게 3단계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뼈 이식이 임플란트하는 데 필요한 이유의 성공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턱뼈입니다.턱뼈가 단단하게 안착되지 않으면 임플란트의 치아가 단단하게 안착되지 않고 쉽게 흔들리거나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최소 10년 이상은 유지해야 하는데도 그렇지 않습니다.따라서 턱뼈가 너무 약하거나 약한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에 먼저 뼈이식을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치료를 해야 하는 분들은 임플란트 가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비급여 목차가기 때문에 가격이 어느 정도 나가고 임플란트 종류가 국산 또는 수입산이냐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뼈이식을 포함한 가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임플란트 가격이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일반 사람이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될 시에 보통은 개당 가격이 60만 원에서 80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몇 달 전에 한 개의 치아 임플란트를 진행했는데 뼈 이식 가격까지 합쳐서 80만 원 정도를 결제했었습니다.본인이 진행해야 할 임플란트 개수와 그리고 어느 회사 제품을 선택할 것인가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변동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과정

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치아의 위치가 도리인지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며, 병원별 가격과 할인 이벤트에 따라 가격이 더욱 차이가 있습니다.대부분의 병원에서 임플란트를 시술하는데, 100만원 이하로 시술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만 원 정도입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용 정보

임플란트 가격은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특히 치과 그리고 시술 방향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며 치료자의 상태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략 적인 평균 가격은 100만 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략 적인 가격은 개당 약 60만 원 10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대 250만원 내외에서 평균 100110만 원으로 예상됩니다.



임플란트 2차 수술 꼭 필요한가?

잇몸뼈가 건강하고 뼈의 양이 충분하다면 따로 2차를 거칠 필요가 없이 첫 과정에 이를 뽑을 수도 있고 픽스쳐를 심는 과정까지 하루 안에 진행을 할 수가 있습니다.그렇지만 잇몸뼈의 양이 충분하지 않고 주변 잇몸의 상태가 좋지 않아도 1차 수술 후 잇몸뼈와 픽스쳐가 더욱 잘 유착, 즉 단단히 붙도록 잇몸 안에 모든 식립 재료를 묻어 두어야 합니다.그렇게 묻어둔 경우에 나중에 임플란트 보철을 올리기 위한 중간 나사를 연결하고 보철물 본을 뜨기 위해서 임플란트 2차 수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엑스레이와 CT를 활용하여 환자의 치아 상태를 미리 확인합니다. 임플란트를 할 위치에 문제 되는 신경은 없는지, 다른 치아에는 영향이 가지 않는지를 확인합니다.이를 통하여 본격적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사전 시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기 앞서서 준비를 하는 단계입니다. 치아가 소손되어 있는 경우 생니를 발치한 후에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경우 발치 후 경과를 지켜보게 됩니다.또는 임플란트를 바로 진행할 수 없는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잇몸뼈가 많이 닳았거나, 잇몸에 염증이 심한 경우 사전 치료를 진행한 후에 임플란트를 진행하게 됩니다.환자마다 소요기간은 다릅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