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통증원인 바르지 못한 습관 때문

무릎통증원인 바르지 못한 습관 때문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보다 무릎을 사용하는 일이 많기에 점점 나이가 들면서 무릎 통증을 안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무릎통증의 원인 및 예방 방법에 관련해 서 알아보겠습니다.



성장통 외 무릎 통증 원인

성장통 이외의 다른 상태와 관련된 무릎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오스굿병은 10세에서 15세 사이의 활동적인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유일한 상태입니다.성장기에 무리한 운동을 하면 경골이 무릎 아래로 튀어나와 무릎이 붓고 통증이 생긴다.약물과 휴식으로 치료할 수 있는 질환으로 무릎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염증과 마찬가지로 과도한 운동이나 염좌 등으로 인해 근육과 인대의 일시적인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약으로 치료하고 휴식을 취합니다. 류마티스관절염 매우 드물게 무릎이나 다른 관절이 붉어지고 열이 나면서 붓는다면 류마티스관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무릎통증 원인 질환

반월판 손상 허벅지와 정강이 사이에 있는 C 모양으로 생긴 판 같은 연골의 일종을 반월판이라고 합니다. 무릎 안쪽과 바깥쪽으로 하나씩 있는데 이 부분이 손상되면 무릎을 구부리거나 펴는데 힘들고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무릎통증 때문에 병원에 가면 무릎에 물이 차있다는 말을 듣기도 하는데 이는 반월판손상이 악화되면 무릎에 물이 차고 갑자기 무릎이 움직이지 않게 되거나 못 걸을 만큼 아픕니다.무릎통증 원인 질환 중 하나인 반월판의 손상은 무릎부상, 노화로 인한 손상 등이 있어 40대 이후가 되면 반월판 변형이 진행됩니다.



수영

3번째 수영은 무릎 관절에 좋은 운동입니다.수영은 물 속에서 체중을 분산시켜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고 운동할 수 있습니다.또한 수중에서 근육 형성에 매우 효과적이며 누구나 좋은 운동이라고합니다. 또, 수중에서 운동을 하면 저항력과 탄성력이 증가해, 통증이 발생하지 않고, 물이 체중을 지지해 주기 때문에, 쉽게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십자인대 손상입니다

십자인대란 무릎관절 내에 존재하는 인대로 앞과 뒤 두 가지로 구성되어 관절 안정성에 큰 역할을 한다며 각별히 대퇴골(허벅지뼈)에 관련해 하퇴골(종아리뼈)이 앞뒤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십자인대가 끊어지면 대퇴골과 하퇴골이 어긋나는 불안정한 상황이 되어 무릎 통증의 원인이 됩니다.부상의 순간에 관절이 어긋나는 느낌이나 절삭력이 저는 소기를 듣기도 합니다. 반월상 연골 손상 시 통증혈관절증(관절에 피가 고인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무릎통증 원인 예방 방법

장시간 작업이나 운동을 할 때는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가 좋아도 같은 자세를 꽤 지속시켜야 할 경우에 과로할 수 있으니 때문에 적어도 2030분에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은 퇴화와 노화로 인해 발병하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면 닳고 무릎 주변 근력이 약해집니다.여성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갱년기 이후 여성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남성보다 각 가지 질환이 더 빨리 찾아옵니다. 여성의 경우에 퇴행성관절염, 오십견, 척추질환 등의 환자 수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슬개골연골연화증

질환명이 약간은 어렵지만 쉽게 말해 관절 연골이 약해진 상태를 말합니다. 연령과 성별의 영향을 받으며, 아무래도 나이가 들수록 그리고 여성일수록 발병을 많이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슬개골 연골 연화증의 경우에 탈구 현상이 있는 경우, 관절면이 어긋난 상태인 경우, 외상, 반월상 연골 손상 등이 원인이 되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무릎의 안쪽면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에 불편함을 느끼는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무릎 통증의 원인은 3번째입니다 정상적인 노화 과정을 거치면서 무릎 연골의 자연 회복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무릎 연골이 퇴화되고 점진적으로 파손이 발생하는 길이뿐입니다.무릎 통증의 원인은 4번째입니다 무릎 통증의 가족력도 무릎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에 관련된 중대한 원인입니다.무릎 통증의 원인은 5번째입니다 무릎도 고관절을 다친 적이 있는 경우, 남다른 주요 인대가 손상된 적이 있는 경우에 퇴화가 빨리 시작되거나 정상적인 경우에 비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