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총 정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총 정리)

면연력이 떨어져서 몸의 여러 부위에 포진이 자주 올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이럴때는 급격히 피곤해지고 포진 부위가 아픕니다. 무엇보다 면역력이 떨어지니 만성피로가 온 것의 형태로 의욕도 굉장히 떨어집니다. 다행히 대상포진은 아닙니다. 그래서 이럴때를 대비해서 또는 이렇게 면역력이 떨어졌을때에 우리 몸에 영양분을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음식으로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엔 면연력에 좋은 음식10가지에 대하여 서 살펴보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

견과류 및 씨앗이 식품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 셀레늄 및 마그네슘을 제공합니다. 국립 보건원에 따르면 견과류 및 씨앗에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가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68개의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 일일 권장 섭취량의 989%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해바라기 씨, 아몬드, 호두 및 피칸과 같은 다른 견과류도 매우 소량으로 필요한 비타민 E를 보충합니다.



고등어

한국인의 밥상에 자주 오르내리며 사랑을 받는 고등어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고마운 음식입니다.이는 체내에 들어온 바이러스에 대항할 저항력을 높여주는 셀레늄 성분 덕분이지요. 이 고등어 속 셀레늄은 단백질과 결합된 유기질로서 어떤 영양제 보다도 흡수가 잘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또한 두뇌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브레인 푸드로도 불리는 고등어는 현대인의 숙제인 콜레스테롤 관리로도 유익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 3은 눈 건강을 지켜주며 안구건조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토마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은 9번째 토마토앞서 소개한 브로콜리의 형태로 토마토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때문에 토마토는 항암, 항노화, 피부결을 맑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주위를 둘러봐도 토마토를 구할 수 있는 곳이 많으니 잘 챙겨서 드시면 몸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현미면역력에 좋은 음식 5번째는 현미입니다. 아무래도 현대인들은 밖에서 밥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 보니 밥을 먹더라도 쌀밥만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흰쌀에 현미를 섞어서 밥을 먹으면 몸에 매우 좋고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미에 다량으로 함유한 각종 미네랄과 식이섬유, 마그네슘, 베타글루칸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도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꼭 흰쌀에는 현미를 섞어 밥을 지어 먹으면 좋겠습니다.



사과

면역력에 좋은 음식 6번째는 사과입니다. 비타민 C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사과는 하루 한 알씩 아침마다 규칙적으로 챙겨 먹으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감을 더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사과에는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는데, 이는 몸속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데에 좋기 때문에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 이로운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내려주고 플라보노이드는 암과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자색 고구마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피부는 면역체계와 관련이 없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체내에서 처음으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가 연관이 있는 부분은 바로 피부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선 비타민A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A는 고구마 등의 베타카로틴이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을 섭취해주어 면역력을 증가하는 것이 좋다.

귀리입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시기 바랍니다. 당뇨병 환자나 고혈압인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요즘 이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많고 푸석푸석해서 다른 거랑 같이 요리하는 경우가 많아요. 밥을 지을 때 같이 섞어서 넣어도 되고 잘 씻고 물기를 빼고 볶으면 간식이 되니까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브로콜리 강황, 아보카도, 파프리카, 키위, 견과류, 고구마, 소고기, 발효식품, 제철음식 등이 있습니다.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가지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요즘의 형태로 건강함이 절실했던 시기도 없는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