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와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와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오늘은 가을에 머리 빠짐 이유와 예방법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번에 다루었던 탈모 초기증상 10가지와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탈모 예방 방법 8가지에 대하여 궁금한 사람은 이 글 아래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두었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덥지도 춥지도 않은 선선한 날씨의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단풍구경도 하고 야외활동 하기 좋은 계절이긴 그렇지만 가을은 탈모도 함께 데리고 옵니다.가을은 탈모의 계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즈음에는 다른 계절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불규칙한 생체리듬입니다.

성별에 관계없이 어떤 이유로든 탈모를 휴지기 탈모라고 합니다.휴지기 탈모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햇빛이 짧은 겨울에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생성이 적습니다.멜라토닌은 일주기 리듬에 관여하는 호르몬입니다. 햇빛을 받아 저장하고 빛이 사라지면 활발히 분비됩니다.겨울에는 멜라토닌 자체가 많지 않고 일주기 리듬이 불균형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진다.휴지기의 탈모는 23개월 이내에 서서히 복귀하는 것이 상식적입니다.



보충제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모발의 영양 요구 사항은 독특합니다. 보충은 모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수치를 높이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이점을 얻으려면 건강한 식단과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철, 비타민 C, 비타민 B12, 비타민 D3, 구리, 아연, 셀레늄 및 필수 아미노산인 L리신 및 L메티오닌과 같은 성분을 찾아볼 것이 권장됩니다.



머리카락이 상하는 이유 : 잘못된 생활습관

손상된 모발은 잘못된 생활습관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샴푸 후 젖은 머리를 말리지 않으면 더 손상될 수 있습니다.또한 두피의 수분으로 인해 지루성 피부염이나 모낭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건강한 모발은 건강한 두피에서 만들어지므로 잘못된 두피 관리는 모발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샴푸 시 손톱으로 두피를 긁는 것도 권장하지 않습니다.지문이 두피에 닿도록 하고 마사지하도록 샴푸를 하는 것이 좋고, 샴푸 후에도 수건으로 머리카락을 두드리도록 싸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머리카락을 감싸고 있는 큐티클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가을에 유독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유전에 의한 탈모가 없음에도, 1년 중 특히 가을에 탈모를 경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계절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휴지기 탈모’입니다.모발의 존재 목적은 뇌를 감싸고 있는 두피를 추위, 자외선, 외부충격 등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입니다. 발달된 문명에 사는 우리는 난방시설을 통하여 추위를 피하고 있지만, 꽤전 겨울은 사람에게도 혹독한 계절이었습니다.겨울철 추위로부터 머리를 보호하고 체온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성장기 모발이 많은 것이 유리합니다. 이로 인해 가을에 휴지기 모발이 증가하여,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게 됩니다. 가을 특히, 11월 중순에서 12월 초에 탈모가 많은 이유입니다.



영양결핍

영양결핍은 최근 들어서 탈모의 주 원인으로 많이 꼽히고 있습니다.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의 탈모 원인으로 더 꼽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바로 살을 빼기 위해서 굶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당연하겠지만 균형잡힌 식사를 챙기지 않으면 모발에 충분히 영양이 공급되지 않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두피모세혈관에도 원활한 혈액순환이 안되게 되고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그렇기에 살을 빼기위해서 무리하게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충분한 영양분은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게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에도 좋을 것입니다.

탈모 예방을 위한 모발과 두피 건강을 지키는 방법

예방 혹은 개선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또한 저녁에 머리를 감아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유분과 먼지를 깨끗이 제거하기를 권장합니다. 다만, 머리를 너무 자주 감거나 세정력이 지나치게 높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피지까지 제거해 두피와 머리카락을 오히려 더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같은 이유로 머리는 가급적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데, 일찍 잠자리에 들어 충분한 수면을 취할 경우 스트레스 지수를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세포 재생에도 도움이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술은 기본적으로 염증을 악화시킵니다. 그렇기에 잦은 음주는 두피염이 아주 더 악화돼서 머리를 더 얇게 만들 수 있으며 탈수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우리 피부나 두피에 좋을 게 하나도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