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온천여행 추천 장소 TOP 5

코로나 때문에, 그리고 연 초이기에 몸도 마음도 지치고 날씨도 오락가락해 많이 힘드실겁니다. 그럴 때 뜨끈한 온천에 들어가 몸을 녹이면서 그간의 스트레스들을 훌훌 털어버리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아무 생각 없이 몸을 데우며 힐링을 할 수 있는 온천은 생각보다 국내에 많이 있기도 하고, 그것도 시설이 꽤나 좋습니다.

또한 일본 문화에 익숙하신 분들은 온천을 가고싶어하시는 분들도 꽤 계실텐데, 그럴 때 국내 온천여행을 한 번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온천여행-추천

그래서 오늘은 국내 온천여행지를 추천해드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국내 온천여행지에 대한 설명을 1분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쉽고 빠르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국내 온천여행 추천 Best 6

온양 온천

첫번째로는 온양온천입니다. 우리나라의 온천 하면 바로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온천 여행지 온양입니다. 온양온천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의 하나로, 온도 44~57℃, pH 9.0의 알칼리성 단순천이며 백제 때는 온정, 고려 시대에는 온수, 조선시대 이후에는 온양이라고 불려왔을 만큼 역사가 긴 유서 깊은 명소입니다.

또한 온양온천은 물의 양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탄산수소나트륨, 황산마그네슘, 탄산칼륨, 규산, 황산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거친 피부, 신경통, 위장병, 빈혈, 혈관경화증, 부인병 등에 효험이 있다고 하니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도여행지로도 추천드립니다.

도고 온천

두번째는 도고 온천입니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온천물을 활용한 테마파크 시설로 유명한 곳입니다. 자연과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특히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습니다. 

서울에서 머지않은 곳에 위치해 거리의 부담 없이 느긋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탄산 온천

세번째는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입니다.제주 겨울여행의 특별한 묘미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입니다. 산방산 온천은 三島(마라도, 가파도, 형제도), 五山(한라산, 산방산, 군산, 송악산, 단산)의 중심에 위치한 제주 최초의 대중 온천이며, 국내에서도 희귀한 탄산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의 온천 95% 이상이 단순천이나 유황천인 반면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은 유리 탄산·중탄산이온·나트륨 성분이 국내 최대치로 판명 난 곳으로 온천수의 평균 온도는 29~31℃ 정도 다른 온천에 비해 낮은 온도를 가진 것이 특징으로 너무 뜨거운 것을 싫어하시는 분이나 어린아이들도 함께 온천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백암 온천

네번째로는 백암 온천입니다. 백암산(1,004m)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는 백암 온천 관광특구입니다. 신라 때부터 알려진 유서 깊은 온천으로, 수원지는 3개소이고 수온은 32~53℃입니다. 유황질 온천으로, 염화칼륨 ·수산화나트륨·수산화마그네슘·중탄산철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방문한 사람들이 온천물이 정말 좋았다가 입을 모을 정도로 물이 좋습니다. 또한 백암 온천 주변의 백암산엔 신선 계곡과 백암폭포 등이 있어서 온천과 함께 즐길 거리도 풍부합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곳에서 힐링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백암 온천을 추천합니다.

척산 온천

다섯번째로는 척산 온천입니다. 국립공원 설악산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척산 온천입니다. 겨울 속초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바다 구경과 함께 필수로 척산 온천을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추천합니다. 

지하 4000미터에서 형성된 온천수가 용출되는 천연 온천인 척산 온천은 주변에 울창한 소나무가 조성되어 있어 온천의 운치를 더합니다. 숲속에서 한가로이 온천을 즐기다 보면 그동안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도 모두 해소할 수 있습니다.

덕구 온천

여섯번째로는 덕구 온천입니다. 물 하나는 어디랑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좋다는 만족도 1000% 온천인 덕구 온천입니다. 

약 600여 년 전 고려 말에 궁술과 창술의 명수인 전모라는 사람이 사냥꾼 30명을 데리고 사냥을 하다가 이 온천을 발견한 유래를 가진 덕구온천의 천질(泉質)은 무미·무색·무취의 철천(鐵泉)으로 유명합니다. 

피부병, 신경통, 당뇨병, 소화불량, 빈혈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덕산 온천은 온천욕과 함께 주변에 성류굴, 나곡·후정·봉평해수욕장과 울진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결론

지금까지 국내 온천여행지 6곳을 추천드렸습니다. 온천여행을 즐기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