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설날 인사말 문자 이미지, 설날 덕담 좋은글 카드

구정 설날 인사말 문자 이미지, 설날 덕담 좋은글 카드

우리나라의 고유의 명절인 설, 우리나라는 음력 1월 1일인 정초 구정인 설날 차례를 지내게 됩니다. 정초의 차례는 조상들에게 인사를 하고, 웃어른들께 세배를 들이며, 한해 운수대통을 축원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설날 차례 지내는 순서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자. 제사, 차례를 지내는 순서와 방법은 집안마다. 다르게 구성이 됩니다. 어떤 집은 제사 음식을 미리 차려두고 절차를 진행하기도 하고, 어떤 집은 찬 음식은 미리 차리고 후에 뜨거운 음식국, 고기, 생선, 국, 떡 등을 내오기도 합니다.

밥뚜껑을 여는 시점도 술을 다. 올리고 열기도 하고 술을 올리면서 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가 네 번 절하기도 하지만, 남자와 같이 두 번 절하기도 하고, 아예 여자가 차례에 참석하지 않는 집안도 있습니다.


설날 인사말 이미지
설날 인사말 이미지

설날 인사말 이미지

개발 풍경쌤 설날 인사말 이미지 공유합니다. 이미지는 개인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펌해서 본인의 블로그카페에 포스팅 하는 것은 삼가해 주세요 웃긴 설날을 맞이하여 가족 친지와 함께 기쁘게 보내시고 복 듬뿍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가족과 함께 웃긴 명절 보내시고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웃긴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미소 가득한 새해 설 연휴 가족 친지와 더불어 따뜻한 정 나누시고건강하고 웃긴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소망을 구성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라며, 가족과 함께 웃긴 설 명절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설날 차례 지내는 순서
설날 차례 지내는 순서

설날 차례 지내는 순서

차례는 일반 제사와 동일한 차례대로 진행이 됩니다. 제사의 주인을 제주라고 하고 돕는 사람을 집사라고 합니다. 차례를 지낼때에는 술을 3번 올리게 되며, 초헌, 아헌, 종헌이라고 칭합니다.

물론 정형되어있는 차례 지내는 순서는 없습니다.. 이는 각 집안의 특색과 문화에 따라서 차례지내는 순서를 정하게 되며, 필요에 따라서 술을 열 어번 따르기도 하며, 집안의 촌수, 어른들의 유무에 따라 설날 차례 지는 순서가 바뀌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는 제사 지내는 순서와 동일하게 합니다.

첫차례 술을 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제주가 잔을 들고 집사가 술을 부어 줍니다. 제주는 잔을 향불 위에 세 번을 돌려 집사에게 주면, 집사가 술을 올리고 젓가락을 놓게 됩니다. 젓가락을 놓으면 제주는 두 번 절을 합니다. 최근들어 생략하는 곳이 많은듯 한데, 모두 꿇어 않은 상태에서 제주가 축문을 읽으며 축문이 끝나면 두 번 절을 하게 됩니다. 두 번째로 술을 올리는 것으로, 제주의 부인 혹은 고인과 제주 다음으로 가까운 사람이 술을 올리고 절을 하며, 이하는 초헌과 같다.

단, 제주의 형제, 어른, 자식 등에 따라 집안의 룰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세 차례 술을 올리는 것으로, 제주의 자식 등 고인과 가까운 사람이 하게 됩니다. 아헌과 동일하지만 술을 따를때 7부만 따라서 첨잔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주가 제상 앞에 꿇어앉고, 집사는 남은 술잔에 첨잔을 하게 됩니다.

신년과 새해 일반적인 인사말
신년과 새해 일반적인 인사말

신년과 새해 일반적인 인사말

건강하고 복된 설날 되십시오. 즐겁고 웃긴 구정 보내시기 바랍니다. 구정을 맞이해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새해를 맞이해 온 가족이 건강하길 기도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가 밝아 옵니다. 올 해는 웃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2020년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갑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하는 일마다. 잘되는 복이 임하길 기원합니다. 웃으면 복이 온다고 합니다.

올 해는 많이 웃고 웃긴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신축년 새해, 온 가정이 행복하고 하는 일마다.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올 해는 재물도 학업도 사업도 건강도 모두가 잘 되는 가정되시길 바랍니다. 신축년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청년세대에게 주는 설날 덕담

젊은 청년 세대에게 주는 설날 덕담으로 나누기 좋은 말도 설날 인사말 카드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목표를 이룰 수 없는 경쟁사회에다 고물가와 어려운 경제에 사회에 발을 딛기조차 힘든 청년세대들에게 그래도 내일은 더 나은 날이 될거라는 위로와 격려가 담긴 따뜻한 말 한마디가 시너지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꿈꾸는 대로 요구하는 대로 마법처럼 술술 실현하는 멋진 한 해가 되기를 축복해 신선한 레몬처럼 비타민같은 기쁨이 팡팡 터지는 신선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웃긴 새해 인사말

나이는 빼셈 복은 더하셈 웃음은 나누셈 건강은 지키셈 새해에는 누구보다.

자주 묻는 질문

설날 인사말 이미지

개발 풍경쌤 설날 인사말 이미지 공유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날 차례 지내는 순서

차례는 일반 제사와 동일한 차례대로 진행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년과 새해 일반적인

건강하고 복된 설날 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