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인대 파열 증상 및 비수술 치료 6개월 후기

발목 인대 파열 증상 및 비수술 치료 6개월 후기

강아지가 발작을 한다면? 보호자들은 덜컥 겁이 난다. 가까운 지인이 키우는 포메라니안이 급작스럽게 간밤에 발작을 하고 침을 질질 흘려서 밤을 꼴딱 새웠다는 얘기를 듣고 강아지의 발작이 어떨 때 일어나는지 궁금해져서 알아봤다. 강아지의 발작 증상이 뇌수막염이 원인일 때는 아주 위험합니다. 다른 질병에 의한 발작 증상과 다르게 보호자와 함께 할 날이 짧아질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발작 증상을 보이면 발작 전에 보였던 징후와 발작을 했을 때 보호자가 어떻게 해야 할지에 에 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도 나이가 들면서 사람처럼 여러 질병을 앓을 수 있으므로 꼭 체크해 두면 도움이 됩니다.


부분발작
부분발작

부분발작

단순부분발작(simple partial seizure) : 뇌의 일부분에서 시작되며 대뇌 전반으로 퍼지지 않으며 의식이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복합 부분발작(complex partial seizure) : 의도가 확실하지 않은 반복적 행동이 나타나며, 의식의 장애를 가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차성 전신발작(partial seizure with secondary generalization) : 발작 시작할 때는 단순부분발작이나 복합 부분발작의 형태를 보이지만, 신경세포의 과활동성이 대뇌 전반적으로 퍼지면서 전신 발작이 나타나게 됩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쓰러지면서 전신의 강직 그리고 얼굴이 파래지는 청색증이 나타나며, 진행이 시작되면 팔다리를 규칙적으로 떠는 형태가 나타납니다. 시작이 부분발작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부분발작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등이 굽은 이유
등이 굽은 이유

등이 굽은 이유

체형변화가 있습니다. 자세가 좋지 않아서 앞으로 굽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척추가 받치고 있는 근육이 약화돼서 앞으로 굽을 수 있어요. 척추관 협착증은 노화의 현상더해서 어린 사람에게는 가능성이 낮지만 등 근육이나 복근이 없는 인원은 나이가 많지 않아도 등이 굽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수한 운동은 하지 않고 근 소실이 계속되면 긴 척추를 지탱해 주지 못하니까 몸이 굽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을 많게 하느라 목이 앞으로 쭈욱 빼거나 하여 등이 굽을 수 있어요.

파킨슨병이 생기면 근육이 굳기 때문에 신체가 살짝 굽은 것처럼 보입니다. 잘 걷다가 어느날 부터 등 구부정하게 걷게 된다면 압박골절이 발생했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간질성 발작
간질성 발작

간질성 발작

간질성 발작은 명백한 촉발 인자가 없으며 두번 이상 일어나고 일회 발생한 발작은 간질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간질성 발작은 발작 장애 혹은 간질이라고 불리며 간질성 발작의 원인은 알져진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구조적인 이상 뇌졸중 혹은 종양과 같은 여러 뇌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증상상 간질이라고 하며 증상상 간질은 신생아 혹은 노인에게서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부분 간질발작

단순 부분 발작은 아주 흔하게 나타나고 인식 상실과 함께 일어나며 뇌에서 시작된 여건에서 따라 그 증상이 다양하다 운동 발작은 비자발적인 신체 음직임을 일으키고 미소 발작은 통제할 수 없는 웃음이 발생하며 감각 발작은 시각 청각 환각 등이 발생하며 정신발작은 괴상한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런 단순 부분 발작은 복합 부분 발작의 선행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전조발작이라고도 하다 전조발작의 특징은 복부와 두부에 가라 앉는 느낌 윙윙거리는 소리 불쾌한 냄새 혹은 눈앞의 반점과 일우울한 감각입니다.

수술실에서 나는 인생의 빛을 봤다

시술은 신속히 진행이 되었습니다. 발목에 어떤 주사를 맞더니 사타구니 근처로 스텐트를 넣는 것이었다. 나의 호흡은 여전히 불쾌했고 숨 쉬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 것이었는지 몰랐습니다. 대여섯 명의 의사들의 스캠핑 캠핑 텐트 시술은 굉장히 신속했고 거침이 없었습니다. 조금만 참으라며 나를 안정시켜 주었고 추위에 덜덜 떠는 나의 모습을 보며 어느 의사는 손을 잡아주었고 핫팩도 쥐어주며 나를 안심시켜 주었다. 그때 어떤 약물을 주입했는지 급작스럽게 구토가 몰려왔으며 나도 모르게 구토를 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그러거나 말거나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는 집중적으로 스텐트를 삽입하였고 그때였습니다. 호흡이 뻥 뚫리기 시작했다. 잘되었다며 의사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렸고 나는 수술실에서 인생의 빛을 봤다. 그렇게 빠른 시술은 끝났으며 응급실에서부터 수술실까지 정말 빨라지는 판단과 시술을 통해 급성 심근경색에서 나는 살았다. 숨도 쉬어지니 고맙다. 감사하다는 말이 절로 나왔어요.

빈번히 묻는 질문

부분발작

단순부분발작simple partial seizure) : 뇌의 일부분에서 시작되며 대뇌 전반으로 퍼지지 않으며 의식이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등이 굽은 이유

체형변화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질성 발작

간질성 발작은 명백한 촉발 인자가 없으며 두번 이상 일어나고 일회 발생한 발작은 간질로 판단하지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