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실업급여 요건 기간 금액 개정 정리

2023 실업급여 요건 기간 금액 개정 정리

이번에는 만 65세 이후 실업급여 적용 요건 대상 고용보험료 관련 포스팅입니다. 65세 이후 실업급여에 대하여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자기가 실업급여 대상자인지 아닌지 분명히 이해되실 겁니다. 최근 고용 불안이 심해지고 장년층의 완벽한 현역 은퇴가 점점 늦어지다. 보니까 실업급여에 대한 관심도 꽤나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만 65세가 되어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고 계셔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모르고 계셨다가 필요한 경우 요건을 충족했다고 하더라도 실업급여 수급에 제한을 받으실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imgCaption0
2023 실업급여 신청 방법

2023 실업급여 신청 방법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1.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 이직확인서를 근로복지공단에 제출해야 합니다. 전 직장의 사업주가 신고하는 것으로 우리는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 신고서와 이직확인서를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처리가 됐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조회가 되지 않으면 신청할 수 없으니 빠른 결제 부탁드린다고 전 직장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2. 워크넷 구직 등록하기 재취업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워크넷에 구직 등록을 해야 합니다.

3.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워크넷 구직 등록 이후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 온라인 교육과정을 수강해야 합니다.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수급자격 온라인 교육 수강

과거에는 고용센터의 강의실에서 수급자격 관련 교육과정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강의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수강하시면 되는데, 이 것이 어려우실 경우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수강하실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으시든, 오프라인으로 들으시든 반드시 고용센터에 한번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재취업을 하겠노라는 약관에 서명합니다. 고용센터에서는 주차별로 해야 할 일들을 정리한 쪽지를 줍니다.

그 일정에 맞추어 요청받은 행동들을 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2023년부터 적용되는 변경내용

1 최저 구직 수당 일액 인상 구직 수당 일액은 1일치 실업급여 금액을 말합니다. 2023년부터는 구직 수당 상한액에는 오르지 않고 하한액만 올랐습니다. 2 구직급여일액 적용기준 1. 근로자 임금액 기준 일당제 일당 기준으로 하한액은 102,613원입니다. 월급제 월급제는 일당제와 다르게 계산이 복잡하나 평균적으로 월급이 3,146,808원 보다. 낮은 경우 구직급여일액 하한액을 적용받는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

실업급여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업급여를 신청하려면 퇴직 후 10일 이내에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구직신청을 해야 합니다. 구직신청을 하면서 실업급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실업급여 신청이 접수되면, 고용센터에서 실업인정 여부를 판단합니다. 실업인정 여부는 퇴직 사유와 고용보험 가입기간 등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만약 실업인정이 되면, 구직활동 계획서를 작성하고, 구직활동을 시작합니다.

구직활동은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 횟수 이상 해야 합니다. 구직활동은 입사지원, 면접참여, 취업교육 등이 있습니다. 구직활동을 하면서 구직활동 문서를 작성하고, 고용센터에 제출합니다. 구직활동 문서를 제출하면, 구직급여가 지급됩니다. 구직급여는 매월 한 번 계좌로 입금됩니다. 구직급여는 실업급여 조건과 금액에 따라 다르게 지급됩니다.

실업급여 수급 신청 방법.

실업급여 신청전에 일하시던 회사에서 고용보험 상실신고를 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회사에 문의해보시거나 고용노동부에 전화1350로 문의해볼 수 있습니다. 1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실업 후 가장 먼저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을 합니다. 워크넷 홈페이지www.work.go.kr에서 개인회원 로그인 마이페이지 이력서 등록 자기소개서 등록 위크넷 구직신청 합니다. 구직신청 시 구직신청 목적 에 구직급여로 체크 해야합니다.

2 고용노동부에 신청하기 교육종료 후 14일 이내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주민등록증 지참하여 방문하여 실업급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14일이 경과되면 실업급여 수급 설명회를 다시 듣거나 교육은 받아야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실업급여 수급 설명회 오프라인 교육듣기 고용노동부에서 전해진 시간에 방문하여 수급 설명회 교육과정을 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023 실업급여 신청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급자격 온라인 교육 수강

과거에는 고용센터의 강의실에서 수급자격 관련 교육과정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부터 적용되는

1 최저 구직 수당 일액 인상 구직 수당 일액은 1일치 실업급여 금액을 말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