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틀니 건강보험 적용 기준 나이 확인하기

임플란트 틀니 건강보험 적용 기준 나이 확인하기

이 비싸기 때문에 가장 부담을 많이 느끼는 치과 치료 중 하나가 임플란트 시술입니다. 따라서 치아보험에 미리 가입하거나 건강보험이 적용되는지 알아본 후 임플란트를 결정합니다. 그렇지만 특정 나이 이상이 되면 임플란트 시술 시 건강보험 적용 대상에 해당하여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보장대상 : 3월 22일 이후 완전 무치악(완치 치아 상실) 환자로 65세 이상인 환자 신청 건수 : 평생 2개(부분 틀니 중복 가능) 건강보험 가입자 : 총 진료비의 30% 정부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지원했습니다.평생 2개까지는 무료로 서포트되고 있습니다만, 불행하게도 30대의 나로서는 의료 보험 적용 대상이 아니고, 임플란트의 혜택은 받지 않았습니다.그래서 찾던 것이 치아보험이었습니다.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의 뿌리를 대신하는 역할을 합니다. 차례로, 이 인공적인 치아 뿌리는 대체 치아 또는 브리지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턱뼈에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것은 주변 치아에 영향을 주지 않고 스스로 설 수 있기 때문에 자연치아와 가장 흡사합니다. 그리고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임플란트와 턱뼈가 융합되는 과정을 “골유착”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치과용 임플란트는 티타늄으로 이루어져 있어 우리 몸에서 이물질로 인식되지 않고 뼈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학 기술은 임플란트 식립의 결과를 크게 향상하기 위해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치과 임플란트의 성공률은 98%에 가깝습니다.

보험급여가 되는 부분틀니를 제작한 하악(또는 상악)에 치과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경우에 보험급여 가능한가요?

아래턱(또는 위턱) 임플란트 부분틀니가 보험적용이 되는 경우에도 보험급여가 가능합니다.건강보험급여로 부분틀니를 한 환자가 지대치의 떨림이나 잔존 치아의 질병으로 치아를 상실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에도 보험급여가 지급됩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입니다. 먼저 치과병원에 찾아가 진료한 후에 치과 임플란트 급여 대상자인지 판별을 하고, 치과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병의원에서 등록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결과를 통보해주는데요, 통보가 떨어지면 치과 병의원에서 바로 시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위에도 잠시 언급을 했듯이, 임플란트를 받으실 치과병원에 자세한 사항을 문의해보라고 한 것은, 그만큼 치과병원에서 모든 순서들을 진행시키는 것이어서 그러합니다. 만 65세 이상인 분들 중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실 분은 가까운 치과병원에 찾아가 문의해보거나, 전화 혹은 인터넷 상으로 문의부터 해보시는 것이 순서이겠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비용

평균가격은 100만원 내외 입니다. 정확히 확인 하실때에는 적어도 2곳이상은 비교해보시고 선택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재료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국산이냐 외산 수입산이냐 이러한부분에서도 차이가 납니다.임플란트 가격비교홈페이지대표적인 곳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장 현재 시점으로 정리가 잘되어있습니다. (모.두.닥)치과 치료의 특성상 가장 가까운 지역으로 검색 하셔서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게 최선인듯 합니다.아래의 모습으로 지역별 치과 정렬 이나 병원명 치료 비용 가격에 대하여 한눈에 비교해보기 쉽습니다.



치과임플란트 급여란?

보험급여 외에도 금연지원, 민간질환관리, 치과급여 등의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보험급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그 중 하나가 치과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해도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지기 직전에 인공치아를 만들어 식립하는 치료입니다.치근을 만들어 턱뼈에 식립하고 인공치아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치료방법이 상당히 복잡하고 임플란트 자체의 비용이 높아 금전적으로 부담이 됩니다. 그렇지만 비용 부담으로 임플란트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험청구 과정]

보험료 청구하는 과정은 굉장히 간편했고 보험금 지급도 청구한 바로 다음날 지급되어 기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청구방법은 KB손해보험 앱에서 보험금 청구를 눌러서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기만 하면 됩니다.임플란트의 경우는치과치료 확인서(KB손해보험 양식)진료비 세부산정 내역진료기록부 사본진료비 계산서 영수증신분증 사본이렇게 5개의 서류가 필요로 합니다 치과치료 확인서의 경우에 인터넷에서 찾을 수도 있고 KB손해보험에 요청하면 메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나머지는 치과에서 치료를 마친 후에 서류를 요청하면 됩니다.

수술 시 발생되는 뼈이식은 적용 가능?

결론은 뼈 이식은 건강 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임플란트의 경우에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 자체는 잇몸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는 뼈 이식이 필요로 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하다다만, 뼈이식은 건강보험 적용대상이 아니므로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에 별도의 비법정 건강보험료가 부과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비급여)

임플란트 급여(의료보험) 조건에 미달하는 분들은 무보험 가격으로 진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모든 문서 에 나타나게된 최소 금액은 10만원으로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존재할 수 없는 가격입니다.전/후 혹은 100만원 이상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대 비용은 210만원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평균 100만원에서 15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치과에 내원하여 구강 상태 진료 후 노인 틀니에 대한 급여대상자 판정을 받습니다.노인 틀니 시술을 받을 의료기관에서 시술 동의 후 요양기관정보마당에서 온라인으로 등록 신청을 해줍니다.치료받을 치과에서 노인 틀니 급여대상자 확인 (요양기관 정보마당) 후 시술을 받으면 됩니다.치아의 소실로 인해 저작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다양한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령층의 저작기능 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해서 임플란트 지원이 시행되고 있으며, 인공 치아인 임플란트를 심어서 자연치아와 비슷한 기능과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