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보험 적용 대상과 수술 과정

의료보험 적용 대상과 수술 과정

임플란트 비용은 비쌉니다. 특히 부모님이 임플란트를 해야되서 걱정하는 자녀분들,치아가 없어 씹기 힘드신 어르신들 임플란트가 의료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는것 아시나요?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보험임플란트 비용은 얼마인가요?

자기부담금은 전체 진료비의 30%입니다.보통 110130만원 정도의 기준으로 본인이 30%만 지불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한꺼번에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치료 단계별 보험금 청구 기간이 있어 수개월에 걸쳐 징수합니다.또한 한 시설에서 이식 1단계를 시작하셨다면 치료 중 다른 시설로 옮기는 것이 어렵고 다소 복잡하므로 한 곳에서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치과임플란트 급여란?

은 보험급여외에 건강프로그램으로 금연치료지원이나 민성질환관리, 치과 급여 항목을 만들어 보험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로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에도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치과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졌을 때, 빠지려고 할 때, 인공치아를 만들어 심어주는 치료입니다. 턱뼈에 치아 뿌리를 만들어 심고 인공치아를 끼우는 방식으로 치료방법이 꽤 복잡하고, 임플란트 자체의 금액이 비싸다는 불편이 있어서 금액적으로 부담이 됩니다.치아가 빠진채 놔두면 나머지 치아도 빠질 가능성이 크고 불편그렇지만 비용 부담 때문에 임플란트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수술 시 발생되는 뼈이식은 적용 가능?

결론은 뼈 이식은 건강 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식을 위해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임플란트 자체는 잇몸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뼈이식이 필요로 합니다 방법, 당연하다단, 뼈이식은 건강보험 적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는 별도의 비급여진료비가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대상

만 65세 이상인 국민건강보험 가입자 및 피부양자가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대상입니다.또한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임플란트 재료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 내용을 쉽게 이해하려면, 먼저 임플란트 구조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임플란트 구조임플란트는 아래 세 가지 구조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고정체: 잇몸 뼈에 심는 금속 구조물크라운: 치아 모양의 보철물지대주: 고정체와 크라운을 연결하고 치아의 기둥 역할을 하는 구조물임플란트 시술 과정아래 글에 임플란트 시술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은 단도직입적으로 바로 본론만 말씀드려서 2022년 3월 기준, 임플란트를 하신 분들의 리뷰를 기반으로 치과 702곳을 조사한 결과 임플란트의 가격/비용의 평균가격은 1,081,825원 이였습니다. 가장 저렴한 곳은 50,000원이였으며, 가장 비싼 곳은 2,100,000원이였습니다.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임플란트는 비급여 치료 항목으로 치과마다 그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국산, 외산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다르며, 국산에도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노인 임플란트 보험 적용기준 Q&A

Q. 치과임플란트 보철재료를 금으로 하는 경우에도 보험이 되나요?A. 안됩니다. 보철재료를 금(메탈,지르코니아,PFG 등)으로 치과 임플란트를 시술하는 경우에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Q. 치과임플란트를 위한 부가수술(골이식술 등)은 보험이 되나요?A. 안됩니다. 치과임플란트를 위한 부가수술은 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Q. 부분틀니를 보험으로 시행한 후 임플란트 시술 시 보험적용 가능한가요?A.네 됩니다. 보험적용이 된 부분틀니 환자도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임프란트가 필요한 이유

얼굴 형태 변형 치아가 없는 경우에 구강 구조에 변형이 생겨 입이 함몰되거나 입술에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형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부정확한 발음음식물을 씹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소화 장애 그리고 음식으로부터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정확한 발음치아가 없는 경우에 의사소통이 어려워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및 절차입니다. 먼저 치과병원에 찾아가서 진료한 후에 치과 임플란트 급여 대상자인지 판별을 하고, 치과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병의원에서 등록신청을 합니다. 그러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결과를 통보해주는데요, 통보가 떨어지면 치과 병의원에서 바로 시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위에도 잠시 언급을 했듯이, 임플란트를 받으실 치과병원에 자세한 사항을 문의해보라고 한 것은, 그만큼 치과병원에서 모든 순서들을 진행시키는 것이어서 그러합니다. 만 65세 이상인 분들 중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실 분은 가까운 치과병원에 찾아가서 문의해보거나, 전화 혹은 인터넷 상으로 문의부터 해보시는 것이 순서이겠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대상

급여 적용 대상: 만 65세 이상 22년 3월부터 완전 무치구(치아가 빠졌다) 65세 이상의 분에게 정부가 지원하고 있었습니다최대 2개의 임플란트를 평생 무료로 지원합니다. 아쉽게도 저는 30대에 의료보험 대상이 아니어서 임플란트 혜택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그래서 찾던 것이 치아보험이었습니다. 치아보험에 가입하고 임플란트를 구입하는 것이 정말 저렴할까요?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대상

만 65세 이상에 대하여 상악 또는 하악에 부분 무치악(완전 무치악 제외)으로 치과 임플란트 제작이 가능한 어르신은 보험급여 대상입니다.치과 임플란트 보험급여 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사전 등록 후 진료를 시작하는 경우에 대하여 보험급여가 가능합니다.보험급여가 되는 치과 임플란트는 상악 또는 하악에 부분 무치악으로 악골 내에 분리형 식립재료(고정체, 지대주)를 사용하여 비귀금속 도재관 보철수복을 실시하는 경우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너무 범위가 넓어 하나씩 설명해드릴 수 없는 치과 병/의원에 대한 설명 대신, 임플란트 비용에 대하여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는 비급여 진료목차가기 때문에 정해진 가격이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