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방법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방법

2014년 4월 국제 학술지인 ‘영양학 저널(Nutrition Journal)’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2003년에서 2008년동안 미국 성인에 대한 식이 데이타를 분석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물론 우리나라와 미국의 식습관은 다르기 때문에 직접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미국심장협회(AHA)가 권장하는 생선 섭취량(기름진 생선을 매주 2회 이상)을 따져 보았을 때 우리나라도 오메가3 지방산이 결핍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두뇌 발달에 용이 합니다.

오메가3는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따라서 오메가 3는 때때로 어린이가 젤리 형태로 섭취합니다.오메가3의 뇌발달 기능 덕분에 어릴 때부터 섭취하는데 오메가3가 풍부한 DHA는 뇌세포 재생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습니다.뇌세포 재생과 영양은 뇌발달과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효과는 영유아의 뇌발달,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 노인의 치매 예방 등 뇌 관련 기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오메가3 효능 6번째 뼈 건강

나이가 들어가면서 뼈가 점점 약해져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영양제를 먹으면서 음식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영양소를 보충해 줘야 합니다.오메가3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수치를 혈액에서 높여주고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메가3를 오랫동안 규칙적으로 먹으면 뼈 손실이 줄어들고, 뼈의 밀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의 함량을 보십시오 오메가3 지방산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나라마다 다른데 종합적으로 판단하면 하루 권장섭취량은 5002,000mg 수준입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하루에 500mg 이상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표면에 EPA와 DHA함량의 합이 어떻게 나타나게되어 있는지 보시고, 그 함량을 채우려면 몇 알을 먹어야 하는 것인지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왕이면 한두 알로 끝낼 수 있으면 좋습니다.



항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는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DHA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오메가 3 의 구성성분 중 한가지입니다. 이 DHA는 악성 종양인 암세포를 공격해서 사멸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고 합니다. 이러한 DHA의 항암효과는 다양한 연구결과에서 뒷받침되고 있으며 현재에도 연구가 진행중인 것으로 오메가3의 항암효능에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당뇨를 앓고계시다면 오메가 3의 섭취는 좋은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당뇨환자가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게 될 경우에 오히려 혈당 수치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는 연구 내용이 발표된 바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부작용이라기보다는 오메가 3의 작용이 당뇨환자에게 좋지 않다는 게 맞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오메가 3이 포도당 생성을 자극하는 작용 때문 이긴 그렇지만, 다른 연구에서는 오메가 3의 복용량이 매우 높았을 때만 혈당에 미친다는 상반된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요약많은 양의 오메가3의 섭취는 포도당 생성이 촉진되어 혈당을 증가시킬 수도 있지만 확실한 과학적 증거는 제시된 바 없습니다. 하루 복용량에 맞게 섭취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1 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뇌 기능과 약간 관련이 있습니다.인터넷에서 오메가 3 지방산이 부족한 사람들의 뇌 크기가 작다는 연구 결과를 본 것 같습니다.오메가3가 중요한 이유는 세포막과 신경계를 구성하는 주요 지질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특히 뇌는 우리 몸의 장기 중 지질이 풍부한 조직에 해당합니다.뇌의 60%는 지방으로 구성되며 DHA는 뇌지방의 약 25%를DHA는 세포 사이의 원활한 연결에 기여하여 신경 호르몬 전달을 촉진하고 학습 능력을 장려하고자 하는 뇌 기능을 지원합니다.기억력을 관장하는 뇌세포는 30세 이상부터 계속 쇠퇴하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도 DHA를 계속 섭취할 수 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오메가 3 지방산은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 낼 수 없는 물질이라서 음식을 통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포함된 생선은 청어, 연어, 고등어이지요. 생선이 아닌 식물에서 많이 포함되어 있는 들기름은 비린내를 싫어하는 분들이 선호하는 오메가 3 불포화지방산 함유 식품이지요.오메가 3에 함유된 DHA는 뇌세포를 재생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체내의 어떤 세포보다도 많은 오메가 3 가 뇌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DHA는 세포 간의 원활한 연결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신경 호르몬이 빠르게 전달될 수 있게 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