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메가 3 효능 (10가지) 부작용

불포화 지방산에는 종류가 다양한데 그 중 오메가 3는 불포화 지방산의 결합된 모양으로생선에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는 DHA, EPA를 오메가 3 지방산이라고 합니다.오메가 3가 결핍되게 되면 주의력 결핍과 우울증, 과잉행동장애 등 정신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심혈관 질환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오메가 3는 사람의 몸에서 자체적인 생산이 안되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야 합니다.오메가 3가 특히 많이 든 음식은 생선으로 참치, 연어, 고등어에 들어 있습니다.생선 외에도 들기름에도 오메가 3가 들어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우수한 항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따라서, 만성 염증 등의 염증 개선에 효능이 있고, 면역력 개선 효과가 우수하기 때문에, 특히 류마티스 등 관절염의 통증을 개선하여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관절의 염증으로 인한 통증 및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관절염과 면역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류마티스관절염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당뇨병 예방오메가3 효능 4번째는 당뇨병 예방입니다. 당뇨병을 이미 겪고 있는 분들이나 초기 단계의 당뇨 증세를 보이는 분들을 돕기 위해서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단관리도 병행하는 이 분들이 등푸른 생선류를 통하여 오메가3를 섭취한다면 오메가3가 췌장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혈당을 조절하며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설사는 생선 섭취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대부분의 오메가3도 생선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대부분 생선을 먹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오메가3 섭취 후 배변이 잦은 경우는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섭취량을 줄이거나 오메가3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 섭취의 가장 흔한 부작용 중 하나.

우울증 방지 그리고 편두통의 사전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인간의 뇌는 적당한 지방이 필요한데 특히 오메가3라는 지방산이 결핍되면(뇌의 발달과 기능에 정상적으로 필요한 수치 이하) 우울증 자폐증(몽상이나 환상에 지배된 상황) 독서장애 혹은 주의력 부족과 과민증 등을 유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울증을 사전에 예방하고 편두통에 효과가 있는 오메가 3을 언제든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에 있어 오메가 3의 효과가 보편적으로 검증되었으며 오메가 3은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저하하고 혈전에 의해 혈액의 흐름이 차단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그래서 전형적인 오메가 3 지방산은 DHA와 EPA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EPA는 간에서 트리글리세리드 합성을 억제하 빈다. 때문에 동맥경화를 생기는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원활한 혈류를 좋습니다. 또한 EPA는 또한 혈압과 맥박을 감소시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우울증 및 불안감을 완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부분적으로 관련된요즘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게 우울증이나 불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오메가 3에 포함된 EPA 성분이 이러한 우울한 감정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과가 좋다고 한다그러므로 오메가3를 정기적으로 섭취해 보면 뇌기능이 능동적으로 좋아지고 우울증을 느끼는 부위가 활력을 찾아 부정적인 감정이 줄어드도록 돕는다.


🔥🔥 같이보면 좋은글 🔥🔥

DHA : 뇌세포의 원형질에 10% 함유,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 LDL(저밀도 지질단백질은 지질단백질의 한 종류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운반) 수치를 낮춤EPA : LDL 수치를 낮추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 체내에서 지방산 신장효소와 델타4 불포화효소의 도움을 받아 DHA로 변환이럴 때는 오메가3 섭취를 중단 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레르기 증상, 위장장애, 출혈, 어지럼증, 두통, 간 독성 증상, 고령자나 저혈압이 있는 분은 주의오메가3 구입 시 어류와 식물성(미세조류)이 있는데 어류에 중금속이 많다고 알려져 있어서 구입을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