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쩐 드라마 등장 인물 관계도 넷플릭스 OTT

법쩐 드라마 등장 인물 관계도 넷플릭스 OTT

한국어 자막은 청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free 서비스 목적으로 도입됐지만, 비장애인 시청자들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OTT 업계는 최근 국내 콘텐츠에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나 영화 속 한국어 자막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구독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5일 방송가에 의하면 OTT 업계는 최근 국내 콘텐츠에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자막은 청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Barrierfree 서비스 목적으로 도입됐지만, 비장애인 시청자들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imgCaption0
SBS 일반 시청자들 대상 한국어자막 서비스 도입

SBS 일반 시청자들 대상 한국어자막 서비스 도입

SBS는 지난달부터 일반 시청자들 대상으로 한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 방영 중인 ”모범택시 2” 재방송에서 자막을 제공하며, 최근 종영한 ”법쩐”과 ”트롤리”에서도 마찬가집니다. 장애인 시청자를 위한 해설 방송 외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방송 사상 최초다. SBS 관계자는 OTT 드라마를 중심으로 한국어 자막 서비스가 일상화되고 있다며 드라마의 재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릴 수 있어 시청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OTT 서비스 중 선도, 넷플릭스

OTT 서비스 중 한국어 자막을 선도한 건 넷플릭스로 알려졌습니다. 넷플릭스는 2011년 미국 청각장애인협회NDA로부터 장애인을 위한 폐쇄형 자막이 필요합니다.는 소송을 당했다. 법원은 NDA의 손을 들어줬고, 넷플릭스는 대부분의 드라마에 대사부터 음악, 효과음 등 각종 소리까지 활자로 구현한 폐쇄형 자막CC을 제공하게 됐습니다. 국내에서는 넷플릭스 작품이 인기를 끌면서 구독자 사이에서, 한국 작품도 자막으로 시청하면 편하다는 시청이 입소문으로 퍼진 게 계기다.

이에 OTT 후발주자들도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웨이브, 티빙 등 국내 OTT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비롯해 각종 방송사 드라마에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상파 드라마도 변화 중입니다.

법쩐 재방송 다시보기 기획의도

말 그대로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은용과 준경은 처음에 연인 혹은 부부사이였다가 이별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각자의 인생을 살아가던 중에 준경이 은용에게 카르텔에 맞서보자며 손을 내밉니다. 조카 태준이 황기석 편에 서려하자 은용이 준경의 손을 잡게 됩니다. 쩐으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과 법으로 싸우는 검사 준경이 만나 색다르게 큰 카르텔에 맞섭니다.

배리어프리Barrier fre

배리어프리는 장애인 및 고령자, 임산부 등의 사회적 약자들의 사회생활에 지장이 되는 물리적인 장애물이나 심리적인 장벽을 없애기 위해 시행하는 운동 및 시책을 말합니다. 1974년 국제연합 장애인생활환경전문가 회의에서 장벽 없는 건축 설계barrier free design에 관한 보고서가 나오면서 건축학 분야에서 사용되기 시작하여, 일본, 스웨덴, 미국 등지를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산되었습니다.

이후 휠체어를 탄 고령자나 장애인들도 편하게 살 수 있게 하자는 뜻에서 주택이나 공공시설을 지을 때 문턱을 없애는 운동이 선직국을 중심으로 전개되면서 세계 곳곳으로 확산됐습니다. 2000년 이후에는 물리적 매리어프리뿐 아니라 자격. 시험 등을 제한하는 제독적 장벽을 비롯해 각종 차별과 편견, 의식상의 장벽, 장애인에서 더 나아가 노인에 대한 마음의 벽을 허물자는 운동으로 의미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법쩐에 임하는 이선균 인터뷰 내용

솔직히 시나리오를 받고 망설였다. 지금까지 해왔던 스타일이 아니에요. 카리스마 있고 포즈 있는 역할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 무서웠다시나리오 자체가 파워풀하고 거친 장르라서 도전해보고 싶어요

“(출연을 결심한) 가장 큰 포인트는 이원태 감독입니다. ” “전작 ”악인전”은 밀도 높고 힘이 센 영화여서 궁금했어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소통이 잘 되는 것 같아 ”나를 믿으면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O2O Online To Offlin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동하는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O2O 서비스는 여러가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결제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받아갈 수 있는 형태부터, 모바일 배달 주문 서비스나 택시 호출 서비스 등이 일반적인 O2O 서비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SBS 일반 시청자들 대상 한국어자막 서비스

SBS는 지난달부터 일반 시청자들 대상으로 한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도입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TT 서비스 중 선도,

OTT 서비스 중 한국어 자막을 선도한 건 넷플릭스로 알려졌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법쩐 재방송 다시보기

말 그대로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