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수술후회복기간 오래 걸릴까요

백내장수술후회복기간 오래 걸릴까요

백내장수술후관리법 세수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눈 건강은 물론 시력의 질까지 높일 수 있는 백내장수술.과거에는 노년층 입원질환 1위를 차지할만큼 흔하게 이루어지는 수술이기도 했는데요.최근에는 기술과 장비의 발달로 입원없이 빠른 회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백내장 원인. 그럼 백내장은 왜 생기나요?

백내장의 주요 원인으로는 수정체의 노화에 있습니다.참고로 수정체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것들이 서로 뭉쳐지면서 우리가 보는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게 합니다.이는 정상적인 노화현상입니다만, 비교적 젊은연령에 나타나는 백내장은 눈의 손상인 햇빛에 장기간 노출되어 발생하게 됩니다.백내장은 선천적으로 발생하기도합니다.



백내장수술 방법

백내장수술 방법은 점안 마취 후 초음파를 이용해 혼탁한 수정체 내용물을 완전히 제거하며 시작합니다. 제거를 위해 초음파 기구를 넣을 구멍을 눈의 검은자나 흰자에 작게 뚫습니다.음파흡입술로 내용물을 제거하고 그 빈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합니다. 백내장수술이 완료되면 절개된 안구 부위를 봉합합니다. 최근에는 무봉합 방법의 수술도 가능해졌습니다.



백내장 수술 비용

수술 비용은 병원마다, 비용마다,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백내장 수술비용은 노안과 함께 교정하지에 따라 달라집니다.노안과 백내장이 같이 교정되는 수술의 경우에 기본적으로 400만 원 이상입니다.백내장 수술만 하는 경우에 100만 대에서 저렴하게 할 수 있으나 정확한 사항은 전문의에게 정밀검사 후 알 수 있습니다.실비는 치료 목적으로 입원 치료를 해야지만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2016년 1월 예전에 가입한 실비에서는 개인 약관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백내장 초기 증상엔 어떤 것이 있나요??

백내장은 우리가 미쳐 알아차리기 어려울 정도로 아주 서서히 우리 눈에 시력저하가 나타나게 됩니다.일단 우리가 알아차릴 정도로 백내장이 시작되게 되면 어느 순간 갑자기 시야가 혼탁해져 잘 보이지 않는걸 느끼시게 됩니다.아래는 백내장의 증상들입니다.시야가 흐리거나 사물이 왜곡되어 보입니다.눈부심이 심해집니다.어느순간 근시가 되어 가까운 곳의 글씨나 사물이 잘 보이게 됩니다. (원시> 근시화)빛이 흩어져 보입니다.그나마 다행인 건 백내장에는 통증은 없습니다. 다만 서서히 우리 눈의 시력을 빼앗아가지요.백내장이 시작되면 시력저하를 느끼시게 됩니다. 그러다 낮에는 불빛에 대한 눈부심 점점 심해집니다.

반면 아토피성 당뇨병으로 인한 백내장은 수정체의 중심부에서 혼탁이 진행된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노인성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수정체에 포함된 단백질이 탁해지거나 굳어져서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할수있습니다.수정체단백질 색깔형상이 황색이나 갈색을 띄고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이러한 노인성백내장은 환자마다 개인차가 있기는 그렇지만 빠른경우에 40대부터 시작되고 나이가 들수록 대부분의노인들에게 증상이 나타난다고 할수있습니다.아토피성 당뇨병으로 인한 백내장은 3040대 정도의 비교적 나이가 젊은층들에게 발생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백내장 원인

백내장의 원인은 크게 선천성과 후천성,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선천성, 즉 타고 난 백내장의 경우는 알 수없는 이유로 수정체에 단백질이 쌓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대로 후천성 백내장은 대부분 노화로 인한 안구 손상에 의해 찾아오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노화로 인한 백내장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점차 나이가 들게되면 눈에도 노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여기서 수정체를 이루고 있는 섬유가 붕괴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수술과정에서 인공수정체를 삽입을 하게 되는데요. 인공 수정체가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인공 수정체란 말 그대로 인공으로 만든 수정체로 투명하지 않은 수정체를 제거 후 그 자리에 삽입을 합니다. 인공 수정체는 다행히 특별한 합병증이 없고 반영구적이여서 수술 후 꾸준하게 관리만 해주시면 큰 불편함을 못 느끼실 겁니다.그러나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인공 수정체가 이탈되어 발생하는 경우, 인공 수정체로 인한 안내염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다행히도 백내장 수술 후 입원이 필요없는데요. 수술 후 30분 정도의 회복시간을 거친 후 바로 귀가가 가능 한만큼 시력회복이 빠른 수술입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