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라페 김밥 맛까지 잡은 다이어트 당근김밥

당근라페 김밥 맛까지 잡은 다이어트 당근김밥

마시다요리는 간편식 요리들을 가지고 조금 더 맛있게 요리하는 블로그입니다.거기에 더해서 간편식만뿐 아니라 신선한 재료로 간편하게 하는 요리도 같이 보여드릴께요.앞전에 소개해드렸던 “무한참치피망”만큼이나 밥도둑이고 쉽게 할 수 있는 반찬입니다.채칼로 속을 벗겨내면 얇아서 잘 익으면서도 기름을 잘 버금어서 부드럽고 고소해집니다.참치캔의 기름은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넣는 식물성기름(샐러드에 많이 사용하는 카놀라유)이라서 요리에 사용해도 괜찮고 고소한게 맛있습니다.



주의할점

당근은 눈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베타카로틴의 영향으로 피부가 주황빛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이것을 카로틴혈증이라고 하며 치료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때로는 비타민 A가 내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면역 시스템, 피부, 물질 대사, 뼈, 시력에 영향을 미치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있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당근을 먹고 입이 가려운 사람도 있는데, 이를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이라고 합니다.익힌 당근을 먹으면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근의 부작용

흔히 알려져 있는 당근의 부작용 (폐암 발병률 상승)은 사실 당근에 포함된 베타카로틴 또는 비타민 A를 건강식품으로 복용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이며, 식품인 당근을 섭취해서는 폐암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단, 당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 있는데, 당근을 줄이면 다시 원래 피부로 돌아오니 심각한 부작용은 아닙니다.또한 당근은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타민C 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당근을 아주 아주 아주 아주 많이 먹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당근의 역사

오렌지 당근은 15세기 또는 16세기 무렵 중앙 유럽에서 개발되었습니다.당근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처음으로 재배된 뿌리 채소입니다.우리는 주황색을 가장 잘 알고 있지만 다른 색상에는 자주색, 흰색, 빨간색 및 노란색이 있습니다.당근 맛은 약간 달콤그렇지만 끝은 약간 씁쓸할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국가에서 발견되는 이 당근은 자라는 지역에 따라 크기와 색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생 당근의 맛은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식품 당근

당근하면 떠오르는 영양소는 비타민 A입니다. 비타민 A는 베타카로틴이 체내에 흡수될 때 만들어지는 영양소인데 당근이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은 채소입니다. 비타민 A는 노화 방지와 암 예방까지 해주는 영양소입니다. 베타카로틴 외에도 루테인과 리코펜 성분까지 풍부한 당근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시력을 형성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시력발달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어린이부터 시력유지를 해야 하는 어른들까지 잘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이 성분들은 면역력 강화와 고혈압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베타카로틴은 기름과 함께 먹을 때 비타민 A의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당근은 기름에 요리해서 먹는 것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보관 방법

당근은 한 번 수확하면 8개월까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저장성이 높은 작물입니다. 또한 일 년 내내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마트에 가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보통 당근껍질을 없애기 위해서 채칼로 긁어내는데 꼭 필요한 과정은 아닙니다. 단지 당근을 물로 깨끗이 씻고 흑을 털어 내면 됩니다. 당근은 냉장고에서 몇 주 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당근 비빔밥 만들기

당근 볶기얇게 썰은 당근을기름 달군 팬에 넣고소금, 후추를 약간 뿌린 후 볶아줍니다.사실상 당근만 볶으면 끝입니다.당근 비빔밥 완성간장 양념(간장 2T, 참기름 1T, 간 파 조금)을당근 비빔밥 위에 얹어줍니다.당근 비빔밥에는 당근만 들어가기에갖가지 채소들을 만들지 않아도 되어 편하다.구황작물이 몸에 좋다고 해서 감자조림과단백질 보충을 위해 두부를 구워봤다.당근을 넣은 비빔밥은 당연히당근맛이 많이 느껴지지만,고소하고 부드러워서 씹는 맛이 좋았다.기호에 따라 간장 대신고추장을 넣어도 괜찮을 것 같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러시아 당근김치 재료 (한국식 당근 샐러드)큰 당근2개,굵은소금 2스푼, 설탕 2스푼, 식초 3스푼, 다진 마늘 2스푼, 올리브유 5스푼, 고춧가루 1스푼, 통후추 간 것 약간 러시아 당근김치 만드는 법당근을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소금으로 절인뒤 30분간 둡니다. 물기를 짜고식초와 설탕으로 버무립니다. 고춧가루, 후추를 당근 위에 덜어놓습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