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원인과 증상, 허리통증 예방법 운동법

허리통증 원인과 증상, 허리통증 예방법 운동법

이번 포스팅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법 BEST 3입니다. 평소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고통이 발생합니다. 방치할 경우 더 큰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에 초기에 치료 및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법 세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은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 질환을 완화하고 예방하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허리디스크는 디스크 사이의 쿠션이 퇴화되어 디스크가 터지거나 신경을 압박하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이로 인해 허리 통증, 발목 통증, 그리고 다리와 발에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운동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법 중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3가지 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허리 통증의 증상
허리 통증의 증상

허리 통증의 증상

둔하고 욱신거리는 통증 대부분의 사람들이 허리에 지속적이고 둔한 통증을 경험하며, 이는 움직이거나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근육 경련 허리 통증은 근육 경련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이는 등 근육의 강렬하고 비자발적인 수축을 유발합니다. 제한된 이동성 심한 허리 통증은 움직임과 유연성을 제한하여 일상 활동을 수행하거나 올바른 자세를 지속하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발산 통증 경우에 따라 허리 고통이 엉덩이, 둔부 아니면 다리와 같은 다른 부위로 발산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는 신경의 경로를 따르며 근통 아니면 좌골 신경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감각 및 따끔거림 척수 신경의 압박 아니면 자극은 등, 엉덩이 아니면 다리에 무감각, 따끔거림 아니면 바늘로 찌르는 듯한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수술적인 방법 및 관리
비수술적인 방법 및 관리

비수술적인 방법 및 관리

1. 휴식과 활동 조절 허리 고통이 심한 경우, 휴식이 필요합니다. 침대와 같이 평평하고 유쾌한 표면에서 휴식을 취하고, 허리 쪽에 허리를 지지해 주는 베개나 쿠션, 수건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고통이 완화되면, 천천히 일상 활동을 하면서 척추를 유연하게 이동하는 유산소 운동 등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척추를 유연하게 지속하는 동작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약물 치료 통증 완화와 염증 억제를 위해 진통제,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 등의 약물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물 복용은 의사와 상담한 후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3. 물리치료 물리치유는 허리 디스크의 치료와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유연성향상, 근력 강화, 자세 개선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의 근본적인 원인
허리디스크의 근본적인 원인

허리디스크의 근본적인 원인

제가 허리디스크를 20년간 겪어본 사람으로서 크게 2가지의 원인을 들 수 있겠습니다. a. 잘못된 자세 여러분은 어떤 자세로 앉아서 볼일들을 보시나요? 저는 의자의 등받이에 거의 기대어 근로를 보고 있습니다. 이런 자세가 지속적이다가 허리에서 주인 자세 좀 바꿔라는 신호를 보내면 골반이 오른쪽으로 빼면서 의자등받이에 대고 다시 근로를 봅니다. b.척추 기립근의 근육량 부족 최소한의 운동은 전 연령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특히나 허리에는 척추기립근이라는 근육이 존재합니다. 허리 뒤에 손을 가져다가 척추뼈를 중심으로 양면에 있는 근육들이 척추기립근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도 허리 뒤에 손을 가져다가 척추기립근을 한번 만져 보세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와 척추기립근이 문제입니다.

셀프 허리 벨트 운동법

끈을 너무 간단하게 잡으면 운동 중 팔이 아플 수 있으니 조금 길게 잡아 주세요. 끈을 밀고 끌어당기는 힘은 고통이 느껴지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의 범위로 유지해주세요. 밀고 끌어당기는 힘은 모든 동작에서 유지해주세요. 요추 4,5번의 지점에 끈을 둘러주세요.양쪽 골반을 따라 등으로 갔을 때 만나는 점 끈을 앞으로 끌어당기는 것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허리를 뒤로 밀며 상체를 숙여 3초를 유지해주세요. 힘의 방향을 유지하며 상체를 세워주세요.이 동작을 10번 반복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허리 디스크의 증상

통증의 정도는 디스크가 신경을 얼마나 강하게 압박하고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활동할 때 고통이 심해지고 쉴 때는 완화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 앉은 자세, 운전, 앞으로 구부러지는 자세 등은 통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 통증의 증상

둔하고 욱신거리는 통증 대부분의 사람들이 허리에 지속적이고 둔한 통증을 경험하며, 이는 움직이거나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 악화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수술적인 방법 및 관리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디스크의 근본적인 원인

제가 허리디스크를 20년간 겪어본 사람으로서 크게 2가지의 원인을 들 수 있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