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파업 지역 우체국, 롯데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파업 동참

택배 파업 지역 우체국, 롯데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파업 동참

연일 택배 파업이 이슈입니다. 영향을 받고있는 지역과 택배 파업 이슈에 대한 생각을 남겨둡니다. 연관된 뉴스를 하나 가져왔어요. 뉴스에서 얘기하고 있는 영향 지역에 에 관하여 아래에 요약하였습니다. 같은 지역이라도 대리점별로, 택배회사별로 상황이 다르다고 하니 자세한 것은 대리점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imgCaption0
택배 파업 전망 배송일

택배 파업 전망 배송일

현재 택배 파업 종료 일정은 미정입니다. 현재 택배 노조원 약 500명은 여의도에 결집하여 집회를 강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감염병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도 강행하는 택배 노조의 모습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사회적 합의 기구와 협력하여 택배 회사와 완만한 합의점을 찾았으면 합니다. 현재 영등포 경찰서는 16명으로 구성한 수사 전담팀을 편성하여 6월 15일 택배 노조 집회 관련자를 처벌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분류 작업 제외 업무 시간 감소 배송수수료 인하 분류작업 비용 제외 파업 집회 6월15일 택배 노조 집회로 인해서 전국적으로 택배 대란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택배 파업으로 배송 불가 지역과 지연 지역을 포스팅하면서 결국 국민들이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2 택배사의 입장

택배노조의 입장과 택배사 측의 입장은 다릅니다. 택배업계를 대표해 택배 노동자택배기사 과로사 방지를 위한 대책을

해결하고자 사회적 합의기구에 앉았던 한국통합뮬류협회(Korea Integrate Logistics Association, 약칭 KILA)는 뉴스 측 인터뷰에서 “택배 노동자 과로사 방지를 위한 분류작업 책임 문제 등을 담은 ”과로사 대책 1차 합의문”에는 지난해(20년) 10월에 약속한 택배 분류인력의 투입에 대해 올해(21년) 3월까지 투입해야하는 것을 설날 휴가기간을 앞두고 조기에 투입해야하는 것”, “투입 못하는 인원에 대한 것은 이에 상응하는 비용을 주기로 한 것이 이번 합의안의 내용이었다”라고 밝혔다.

택배 파업 업체 및 택배 파업 지역

소상공인연합회는 회원사인 CJ대한통운 택배 대리점연합회에서 입수한 데이터를 인용해 2021년 6월 10일 기준으로 로젠택배는 부산 사하구진구, 울산, 울주, 경주에서 한진택배는 거제, 고양, 군산, 울산, 성남, 이천, 용인, 정읍에서 롯데 택배는 창원, 진주, 서울 은평구, 이천, 울산 남구에서 CJ대한통운은 동해, 춘천, 성남, 용인, 여주, 화성, 오산, 대전, 광주, 울산, 정읍, 대구, 거제, 창원, 마산 등에서 하나하나씩 배송 지연 등으로 서비스 차질을 빚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적으로 최근 보고된 정보에 의하면 CJ 대한통운의 경우 경남 창원 성산 지부, 김해, 울산, 경주 등 경상도 지역 등에 서비스 차질이 있다고 전해졌고, 한진택배의 경우 울산과 경기 성남, 광주, 이천, 용인시의 일부 지역과 전북 정읍시에 택배 지연을 통보했습니다.

택배 파업 원인

택배 노조와 택배 기업 갈등으로 인해 현재 전국 택배 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핵심 원인은 택배 노동자의 과로사 사망 사고 문제가 작년부터 계속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택배 노동자의 과로사 원인은 주 평균 90시간80시간의 택배 배송 업무와 택배 분류 작업입니다. 택배 노동자는 택배 분류 처리를 택배기업 측에 요청하였고, 택배 기업 측은 배송수수료에 택배 분류 작업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분류 작업은 택배 노동자가 해야 된다며 갈등을 야기시켰습니다.

결국 합의점을 찾지 못한 택배 노동자는 택배 파업을 선택하였습니다.

택배 기업 택배 분류 작업은 배송 수수료에 포함된 금액입니다. 택배 노동자는 분류 처리를 하던가 아니면 택배회사에서 분류 처리를 진행하고 분류작업 비용을 배송 수수료에 제외시키겠다는 입장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택배 파업 지역

택배 노조의 파업이 오래 지속 되고 온라인 쇼핑몰, 이커머스 업체의 배송 지연 관련 안내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택배 파업 전망 배송일

현재 택배 파업 종료 일정은 미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 택배사의 입장

택배노조의 입장과 택배사 측의 입장은 다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파업 업체 및 택배 파업

소상공인연합회는 회원사인 CJ대한통운 택배 대리점연합회에서 입수한 데이터를 인용해 2021년 6월 10일 기준으로 로젠택배는 부산 사하구진구, 울산, 울주, 경주에서 한진택배는 거제, 고양, 군산, 울산, 성남, 이천, 용인, 정읍에서 롯데 택배는 창원, 진주, 서울 은평구, 이천, 울산 남구에서 CJ대한통운은 동해, 춘천, 성남, 용인, 여주, 화성, 오산, 대전, 광주, 울산, 정읍, 대구, 거제, 창원, 마산 등에서 하나하나씩 배송 지연 등으로 서비스 차질을 빚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