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신청 방법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서비스 신청 방법

효호맘은 주부입니다. 보니 잠시 장을 보러 나갔다가 찌는 듯한 더위에 헉헉대며 돌아왔네요. 오늘 같은 날씨는 햇빛이 아주 강한 편 같습니다. . 웬만하면 야외활동을 줄이시고 수분섭취를 자주 하셔서 여름철 건강 꼭 지키도록 해야겠죠? 더워진 날씨만큼 휴가를 출발하는 분들이 많아진 듯해요. 효호맘은 이번 주말 휴가를 떠날 계획인데요. 여러분의 휴가계획은 어떠신지 아주 궁금하네요 오늘은 내년 하반기부터 모바일 주민등록증이 발급된다는 소식을 들고 왔어요.


온라인 재발급
온라인 재발급

온라인 재발급

주민센터를 방문할 수 있는 시간적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에서 재발급이 가능한데요 바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검색창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으로 검색 하신다면 재발급 서비스를 손쉽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서비스로 접속 하시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 공동인증서나 간편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비회원도 신청이 가능하나 개인 정보를 따로 입력해야 하니 이왕이면 인증서를 준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셨다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계속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주민등록증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주민등록증 발급 및 재발급 시 본인의 스마트폰 문자로 통보해주는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으니 같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오프라인 재발급 방법
오프라인 재발급 방법

오프라인 재발급 방법

읍 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가능한데요 꼭 거주지가 아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현재 계신 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방문하면 됩니다.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도 상관 없습니다. 보통 그 자리에서 바로 나오는 게 아니고 일주일 이상 발급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 사이에 신분을 증명할 일이 있다면야 보통 재발급 확인 신청서를 종이로 인쇄해서 다니게 되는데 하지만 좀 귀찮습니다.

특히 동호회 가실 때는 좀 그럴 수 있어요. 발급이 다. 되면 문자로 연락이 옵니다. 직접 수령하거나 우편으로 수령하는 걸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설정하게 되면 추가 수수료가 있습니다. 직접 수령으로 하는 것 보다. 시간이 좀 더 소요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동사무소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온라인 신청 방법이 동사무소 방문신청보다. 훨씬 간단하겠죠? 근데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의 경우 공동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동인증서가 없는 분은 오히려 동사무소 방문신청이 더 간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은 자신이 편한 대로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되고요. 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민증 재발급 신청 방법을 모두 준비했습니다.

동사무소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필수인 경우 임시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 민증 없을 때 유용 지문 재등록 아니면 이전 민증이 2006년 11월 1일 이전에 발급한 사람 민증 재발급 기간은 약 2주, 2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민증 재발급 사진 규격

6개월 이내 촬영한 3.5cm x 4.5cm 얼굴이 잘 나온 몸통 사진 1장입니다. 사실 사진관에 가서 민증용 사진 찍으러 왔어요 말하면 알아서 사진사분이 잘 찍어주십니다. 사진 스캔본 사진관에서 사진 찍을 때 본인 이메일을 통해 사진 파일 보내달라고 하시면 단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보다. 민증 발급 비용 200원이 더 비싸니 가까운 곳에 동사무소가 있다면야 방문신청으로 돈을 더 아낄 수 있습니다.

혹은 페이코로 결제하면 70원 할인되어 5,130원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발급 소요 기간 및 발급 수수료

발급 소요기간 신청 후 약 3주 소요발급 수수료 5,200원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 5,000원 수수료 200원 1. 새로운 주민등록증 발급 완료될 때까지 분실된 민증 찾았더라도 신분확인 안 됩니다. 2. 운전면허증 등 대체할 수 있는 신분증 없을 때 발급기간 내 신분확인 필요의 경우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확인서라는 임시 신분증 발급받아야 합니다. 3. 임시 신분증은 온라인 신청 불가능하며 반드시 행복복지센터 방문하여야 신청 및 수령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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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동행복복지센터 4. 수수료 결제 완료 후 철회의 경우 200원 수수료 빼고 5,000원 환불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재발급

주민센터를 방문할 수 있는 시간적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에서 재발급이 가능한데요 바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재발급 방법

읍 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 가능한데요 꼭 거주지가 아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동사무소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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