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발급 및 좌석지정 (아이폰 지갑앱 활용방법)

제주항공 모바일 탑승권 발급 및 좌석지정 (아이폰 지갑앱 활용방법)

내 인생 두 번째로 라오스를 가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라오스를 방문할 때는 라오스 국적기인 라오항공을 이용했지만, 두 번째는 제주항공을 이용했다. 그래서 제주항공과 라오항공을 비교하며, 라오스를 여행가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오항공과 비슷하게 인천에서 라오스 비엔티안을 가기 위해서는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가야 합니다. 이전과 비슷하게 공항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확실히 코로나가 끝나서 공항버스의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니, 공항 리무진 공식 홈페이지의 시간표를 참고해야 합니다.


라오스행 후기 위탁수하물
라오스행 후기 위탁수하물

라오스행 후기 위탁수하물

라오스행 제주항공의 위탁수하물은 15KG까지 가능합니다. 라오항공이 20KG 까지 되는 것에 비하면 매우 적은 무게입니다. 내 캐리어 크기는 28인치였고, 동행의 캐리어 크기는 30인치였는데 캐리어 크기는 그렇게 빡빡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위탁수하물은 스마트라서 고객이 직접 부쳐야 합니다. 물론 옆에서 도와주는 직원이 있긴 함. 아무래도 고객이 직접 위탁수하물을 부쳐야 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무작정 잘못부친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어버이 해외여행은 으로 보내지 못할 것 같음. 솔직히 스마트슬로 셀프 데스크다.

빠른 짐 찾기 서비스
빠른 짐 찾기 서비스

빠른 짐 찾기 서비스

위탁 수하물의 경우, 도착지에서 물건을 찾을 때 기다리는 것이 조금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이때 빠른 짐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빠르게 짐을 찾을 있습니다. 참고로, 국내선은 1개당 3000원, 국제선은 1개당 5000원의 수수료면 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니, 만일 기다릴 시간도 없이 촉박하신 분들은 이 빠른 짐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시겠다. 경우에 따라서, 악기나 자전거 등 특수 수하물을 실어야 하는 경우는 모든 좌석 등급에서 가로, 세로, 높이 세 변의 합이 277cm를 초과해서는 안되니 참조하시면 되시겠다.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시 주의사항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시 주의사항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시 주의사항

1. 먼저, 모바일로 셀프체크인을 해서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는 서비스는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국내선 30분 전까지, 국제선 1시간 30분 전까지 이용 가능해요 2. 모바일 탑승권을 떼려면 현장 데스크 수속 없이 바로 기내 탑승이 가능해요 3. 모바일 탑승권이 발급 완료되면 공항 도달 후 부칠 짐이 없으면 공항 데스크 방문하지 않고 출발장 입장이 가능하며 부칠 짐이 있는 경우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짐을 부친 후 출발장으로 이동해야 해요. 4. 국내선은 항공기 출발 20분 전까지, 국제선은 1시간 전까지 공항 보안검색장을 통과해야 해요. 부칠 짐이 있는 경우 국내선은 출발 1시간 전까지, 국제선은 출발 1시간 30분전까지 공항 카운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제주항공은 좌석 등급에 따라 무료수하물 규정이 다릅니다.

항공사들마다. 정책이 다르지만, 제주항공의 경우는 좌석의 등급에 따라 무료수하물 정책이 다릅니다. 가장 저가인 fly등급의 경우는 무료수하물이 아예 없습니다.. flybag 등급은 15kg, biz lite 등급의 경우는 30kg까지 성인과 소아에 한하여 가능하고, 유아에 대한 무료수하물은 모든 등급에서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추가 수수료를 지불하면 추가 위탁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무게는 최대 32kg까지만 가능합니다.

포인트 조회

메인화면으로 돌아가 디스플레이 상단의 나의 포인트를 누르시면 적립된 마일리지를 볼 있습니다. 바로 적립돼서 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은 마일리지 신청 후 바로 적립되지 않고 시간이 좀 걸렸던 거로 기억합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한 괌 왕복으로 6,500 포인트가 적립됐습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5,000천 마일리지면 제주도 편도를 이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라 제주도 편도가 가능할지 알았는데 알아보니 1포인트당 1원의 가치입니다.

6,500 포인트이면 6,500원의 가치라고 할 있습니다. ㅠㅠ 제주항공이 저가 항공이라 항공권이 저렴하니 마일리지 적립도 적게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항공권 예매를 검색해 보니 김포에서 제주까지 편도 11,900원에 이용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모바일로 제주항공 셀프체크인 하기

최대한 24시간 전 바로 셀프체크인 하시기를 추천드려요 그래야 요구하는 좌석이 많이 남아 있겠죠? 탑승시간에 가까워질 수록 좋은 좌석은 빨리 빠질 겁니다. 지금부터는 아이폰 기준 캡쳐 화면입니다. 제주항공 앱 접속 후 오른쪽 상단 짝대기 세개 버튼 눌러주시고 모바일 탑승권 누르기 모바일 탑승권 국내선or국제선 누르기 항공권 예매처 선택 밑에 유의사항도 잘 읽어보세요 유의사항 읽어보세요 출발 24시간 전부터 이렇게 활성화 창이 뜰겁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여정을 선택해 주세요 탑승 수속이 가능한 승객을 선택해 주세요 승객을 모두 선택하셨으면 다음 눌러주세요 다음은 여권등록이예요 이렇게 다음 순서가 뭔지 괄호로 떠서 편하드라구요 여권을 꺼내 준비해주세요 여권 내용을 꼼꼼히 옮겨주시고 주의사항 체크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좌석선택이예요 좌석을 선택해주세요 파란색이 선택 가능한 좌석이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라오스행 후기 위탁수하물

라오스행 제주항공의 위탁수하물은 15KG까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짐 찾기 서비스

위탁 수하물의 경우, 도착지에서 물건을 찾을 때 기다리는 것이 조금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이때 빠른 짐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빠르게 짐을 찾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주항공 셀프체크인시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