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선근증 증상 치료방법 자궁선근증에 좋은 음식

자궁선근증 증상 치료방법 자궁선근증에 좋은 음식

자궁근종은 자궁에 발생하는 종양 중에 가장 흔한 질환입니다.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가임기 여성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초기에 증상이 없어 뒤늦게 자궁검진을 통해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따라서 자궁근종의 예방법으로는 평소에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으로 자궁검진을 받으셔야 하며, 근종이 발견되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현대유비스 자궁근종센터에서는 자궁근종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하얀 쌀밥보다는 잡곡밥이 좋으며, 제철음식과 채소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보다는 하루 세끼를 제 때, 적당량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궁선근증 증상

확대된 자궁의 증상은 초기 단계에서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잠시 후 생리통, 생리통, 골반통, 불규칙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물론 통증이 심해지거나 월경량이 늘어나면 생활이 불편해지고 출혈이 많아지면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출혈이 많은 여성의 경우 갑자기 쓰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이러한 자궁선근증 증상이 있고 적절한 치료 없이 임신하게 되면 유산의 위험이 있습니다.최악의 경우 불임이 될 가능성이 없다는 보장도 없다고 합니다.



자궁선근증과 자궁내막증의 다른점은 뭔가요?

자궁선근증 및 자궁내막증은 자궁내막 조직과 관련된 장애입니다. 두 가지 조건 모두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선근증은 심한 월경 출혈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러한 조건의 다른점은 자궁내막 조직이 자라는 위치입니다.자궁선근증: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근육으로 자랍니다.자궁내막증: 자궁내막 조직은 자궁 밖에서 자라며 난소, 나팔관, 골반 측벽 또는 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자궁이란

자궁은 여성에게 매우 중요한 생식 기관입니다.임신을 했다면 태아가 자라는 공간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자궁의 중요성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자궁은 속이 비어 있고 두꺼운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자궁은 여성의 몸에서 중요하고 민감한 기관이기 때문에 각종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대표적인 것이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입니다. 지금부터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의 각 증상을 생각해 봅시다.



자궁선근증에 대해 (임신)

자궁선근중은 비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자궁내막 조직에 의해 자궁의 크기가 커지는 질환으로, 임신 시 자궁이 커지는 것과 비슷한 양상을 띠는데요. 정상 조직과 얽힌 형태로 발생하기 때문에 경계가 불명확하다는 특징을 갖습니다.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생리 과다와 심한 생리통이 있습니다. 특히 임신의 핵심인 자궁 내막, 자궁 근육층에 병변이 발생하여 조기 유산이나 태막 유착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임신을 준비 중인 가임기 여성이라면 세심한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자궁선근증이란

자궁선근증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자궁은 내막과 근육 그리고 자궁을 둘러싸고 있는 장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자궁선근증과 자궁내막증의 다른점은 자궁내막 조직이 자라는 위치입니다. 자궁선근증은 원래 자궁 안쪽에만 있어야 하는 자궁내막이 증식이 지나쳐 자궁 근육까지 침투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아예 내막이 자궁을 벗어나 난소, 나팔관, 골반, 장 등 자궁 밖에서 자라는 것이 자궁내막증입니다. 자궁선근증은 근육층에 비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자궁내막 조직에 의해 자궁의 크기고 커지고 딱딱해진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실제로 자궁선근증 유무가 임신에 미치는 영향에 관련된 연구 논문을 보면 임신 확률은 자궁선근증 합병 환자가 자궁선근증이 없는 환자에 비해 유의하게 낮고 유산율은 자궁선근증 합병 환자가 없는 환자에 비해 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자궁선근증은 임신율을 낮추고 유산율을 높여 임신을 어렵게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그래서 자궁선근증은 가능한 한 빨리 발견해야 하고 다시는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자기 자신이 자궁선근증이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하루빨리 병원에 가서 정확한 검사와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자궁선근증 증상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