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치료

자궁경부암 증상, 원인, 치료

by. AIHealth 유방암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병이며 여성들의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유방암은 유방 조직, 특히 유관이나 우유를 생산하는 소엽을 감싸는 세포에서 발생하는 암의 한 유형입니다. 암세포는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지 않으면 성장하여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유방암의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유방암의 구체적인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여성의 질환 발병 가능성을 높이는 몇 가지 위험 요소입니다.

가장 보편적인 위험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유방암 진단

유방암 진단

위의 증상 중 하나라도 발생하는 경우 , 의사는 유방암을 진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신체검사 의사는 유방에 덩어리나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유방에 대한 신체검사를 수행합니다. 유방조영술 유방 조직의 변화를 감지하는 데 이롭게 하는 유방 X레이입니다. 초음파 이 테스트는 고주파 음파를 사용하여 유방 내부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생검 유방 조직의 작은 샘플을 제거하고 현미경으로 검사하여 암세포가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유방암 치료 방법

유방암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수술, 방사선 및 전신 요법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인 치료 계획은 암의 단계와 유형, 환자의 나이, 전반적인 건강 상태, 개인의 선호하는 점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은 유방암에 대한 가장 보편적인 치료법 중 일부입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유방암에 대한 첫 번째 치료법입니다. 수술 절차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은 유방 벌제 수술과 유방 보존 수술입니다.

유방암 초기 증세

유방암은 안타깝게도 초기 증세가 전혀 없습니다. 주로 암의 크기가 2cm 이상이 된 후부터 자각 증상들이 조금씩 나타나게 되는데요. 가장 일반적인 것이 고통이 없는 덩어리가 갑자기 만져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유두에서 분비물과 함께 피가 나올 수도 있으며 갑자기 젖꼭지에 습진이 생기기도 합니다. 암의 크기가 커지면 유방 피부가 꺼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심한 발열감과 함께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이 보이게 됩니다.

이 외에도 겨드랑이 종괴, 피부 궤양 등 동반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다양해지거나 강도가 심할수록 유방암이 진행됐다고 볼 수 있으며, 견디지 못할 정도의 통증을 느낀다면 유방암 4기에 속할 가능성이 큽니다.

유방암에 걸리면 발생하는 일

1 몸의 균형이 무너짐 가슴을 한 쪽만 절제하면 절제한 쪽이 가벼워진 느낌이 들면서 몸 균형이 무너지기 쉽습니다. 그러면서 등허리쪽이 뻐근하게 아파옵니다. 그래도 매일 스트레칭 하고, 따뜻한 온팩으로 찜질하면 좀 나아집니다. 2 체력저하 항암치료의 부작용인데요. 극심한 체력저하가 생깁니다. 머리를 감다가, 샤워를 하다가, 설겆이를 하다가도 너무 힘들어 주저앉는 일이 생깁니다. 앉았다. 일어만 나도 숨이 차고, 몇 걸음 걷지도 않았는데 심장이 마구 뜁니다.

3 심리적으로 힘듬 이렇게 이전과 다른 몸 상태가 되면 심리적으로 많이 힘듭니다. 또한 암 판정 받을 때의 충격이 필름처럼 머리를 스쳐가면서 불면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보호자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유방암 자가진단

1. 유방에 만져지는 혹이 있다면야 유방암일 수 있습니다. 고통이 없습니다.. 하더라도 유방암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이 만져지는 것이 가장 흔한 증상이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씩 가슴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를 할 때는 손으로 꽉 쥐듯이 만져보는 것이 아니라, 엄지와 소지를 제외한 세 손가락으로 눌러보면서 확인하고 가슴, 겨드랑이, 쇄골 림프절을 조금 세게 눌러봐야 합니다. 2. 거울로 유방의 좌우 대칭이 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3. 유두를 짜서 피나 노란색이나 갈색 분비액이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혹이 만져지고, 좌우 대칭이 달라졌고, 피나 분비액이 나옵니다. 하더라도 모두 유방암이 아닐 수 있으니 병원에 가서 제대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유방암의 결과와 재활

유방암의 결과는 환자의 상태, 병기, 치료 반응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더불어, 치료 후에는 재활이 중요합니다. 유방암으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건강한 생활을 되찾기 위한 과정입니다. 유방암 수술 후에는 물리치료, 심리치료 등 여러가지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회복을 돕습니다. 유방암은 예방, 조기 발견, 적절한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꾸준한 자기 검사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암은 두려운 질병이지만, 우리 모두가 건강한 삶을 위해 파악해야 할 필요한 지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방암 진단

위의 증상 중 하나라도 발생하는 경우 , 의사는 유방암을 진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치료 방법

유방암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수술, 방사선 및 전신 요법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유방암 초기 증세

유방암은 안타깝게도 초기 증세가 전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