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명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임플란트 수명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부위에 자연치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시술로, 최근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더욱 각곽받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환자들은 임플란트가 오랫동안 입 안에서 문제 없이 기능을 하는 것을 원합니다. 그렇지만, 여러 원인으로 인해 임플란트 수명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부작용으로 인해 임플란트재수술을 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임플란트 수명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마트치과와 함께 임플란트 수명을 오래 유지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하여 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평균수명

임플란트의 평균 수명은 병원에서 흔히 말하는 10년 정도입니다.그렇지만 최근은 대부분 10년 이상 사용하는90% 가까이가 10년 이상 사용해도 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임플란트 관리를 잘 하면 수명이 10년이 아닌 20년, 25년 이상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반면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5년 후에 다시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불행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비싸도 하는 이유는?

임플란트가 이렇게 비싸도 가장 많이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하여 서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외모 : 자연스러운 치아와 외모를 가지게 됩니다.발음 : 틀니나 브릿지는 발음이 부정확해질 수 있는데, 임플란트는 발음이 새지 않습니다.편리성 : 내 치아의 모습으로 쓰기에 양치하고 사용하는데 편리합니다기능성 : 음식물을 씹고 식사를 하는데에 가장 좋습니다.내구성 : 견고하여 최소 10년 반영구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이렇게 좋은 임플란트지만 문제는 가격이 비싸다는 거죠. 그렇다면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어떤 것들이 가격 편차를 만드는지에 대하여 서 보겠습니다.



임플란트 관리의 중요성

자연 치아와 마찬가지로 임플란트에도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임플란트는 안쪽에 뼈가 결합되고 잇몸쪽에 보철물이 결합됩니다. 잇몸 쪽을 관리하지 않고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으면 염증이 생기고 임플란트 주위염이 생긴다.임플란트 주변염은 임플란트와 결합한 뼈를 녹이고 심한 경우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할 경우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수입산 임플란트

해외에서 먼저 임플란트 치료가 시작이 되었기 때문에 국산 임플란트보다 임상실험 결과가 상대적으로 많아 안정성면에서는 우수하다 할 수 있습니다. 해외 유명 임플란트로는 스트라우만 임플란트, 브레네막 임플란트, 아스트라 임플란트가 있습니다.임플란트에 대하여 궁금한 점 알아보기임플란트 치료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하는 공통된 질문과 그 답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박사 뉴욕치과 강남 신사역에 있는 치과입니다. 무엇보다 저희는 이곳에서 15년 이상 치과 진료를 제공해 왔습니다.그리고 뉴욕치과의원 김태성 대표원장은 25년의 치과의사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임플란트의 경우 뉴욕대학교 치과대학 치과의사, 치주과, 임플란트과(Fellow Ship), 그리고 미국 치과 경험.무엇보다 현재까지 15,000건 이상의 임플란트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매우 고도화된 임플란트 수술 사례에서도 믿고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임플란트 관련 고품질 의료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으며 오스템, 덴티움 임플란트를 99만원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정밀 진단을 위한 3D CT 시설에서 우수한 보철물로 인정받는 지르코니아 보철 제작을 위한 CAD/CAM 시설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국산 vs 수입산

수입산 유명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임플란트 수입산 많이 하는 게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같은 회사의 제품들입니다.세계적인 의료기업 들이다 보니까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확실히 좋습니다. 역사도 오래되고 아직도 수입산을 고집하거나 권유하는 치과도 많습니다.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꽤 괜찮고 유명한 임플란트 제조회사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오스템, 덴티움, 디오, 메가젠 등 다양하고 각 제품마다 약간의 성분 차이가 있습니다.수입산이 확실히 더 비싼 것이 사실인데, 누구에게나 다 좋은 게 아니라 환자의 잇몸뼈와, 구조에 따라서 잘 맞는 제품이 있습니다. 잘 진단해주고 나에게 잘 맞는 임플란트를 추천해주는 곳에서 해야겠습니다.

임플란트 보험적용이 된다?

임플란트는 특정 나이대의 경우 보험이 적용됩니다. 물론 보험적용이 된다고 해서 무제한으로 되는 것은 아니고 본인 부담 비용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확실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어 굉장히 좋은 보험 제도 중 하나입니다.임플란트 종류와 관계없이 모두 보험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보험적용 나이, 본인 부담률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가격급여 적용 시 가격

임플란트는 비급여라고 이야기했지만, 만 65세 이상 인생 살면서 딱 2개 국민건강보험에서 임플란트 급여 적용을 해줍니다. 자기 부담비율도 과거에는 50%였는데 지금은 30% 정도로 낮아졌습니다.내가 약 120만 원의 임플란트를 한다고 하면 30%인 40만 원만 내면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 65세 이상부터 특히 치아를 해야 한다고 한다면 그때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게 좋겠습니다.만약에 내가 의료수급권자나 차상위 계층이라고 한다면 자기 부담률이 더 떨어지게 됩니다. 아예 이가 하나도 없는 무치악 환자의 경우 해당 적용이 안되니 참고 바랍니다.

임플란트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요?

일부 사람의 경우 임플란트 식립이 정상적이고 치주질환, 턱뼈 관리만 잘한다면 임플란트를 제거를 충분히 늦출 수 있습니다.그렇지만 임플란트 크라운은 같은 경우 1015년 정도 유지됩니다. 크라운 같은 경우 음식을 씹을 때마다 마모되고 손상되기 때문입니다.조금이라도 크라운을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치과를 찾아가서 검사를 받고 구상 위생 상태를 청결하게 하는 습관이 필요로 합니다

임플란트는 내구성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관리를 잘하게 되면 임플란트는 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많은 치과의사들은 임플란트의 수명을 보수적으로 생각했을 때 25년이라고 말하곤 합니다.이 임플란트를 평생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없는 이유는 임플란트와 관련된 임상연구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임플란트가 현재의 모습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것은 50여 년 전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