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 종류, 비용 시술과정 그리고 기간

임플란트 가격, 종류, 비용 시술과정 그리고 기간

내 치아를 충치나 잇몸질환, 사고로 발치하면 임플란트 시술을 통하여 치아를 다시 만들어 줘야 합니다.흔한 수술이지만 걱정이 앞서서 는 임플란트 전체 시술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보고 임플란트가 완전히 마무리되는 기간에 대하여 서도 알아보겠습니다.임플란트 시술 과정임플란트 시술 과정을 치과 내원, 수술 과정, 보철 작업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나눠 설명하고 각각의 단계에서 꼭 짚고 넘어가야 할 체크 포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 셋째 : 임플란트 선택

임플란트 종류 선택그렇지만 고객입장에서는 너무 비싸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때가 많은데 집에서 인터넷이나 티비로 사는게 더 싸게 사는것 같습니다.많은 마진으로 비싼 것을 만들려고 하시나요? 생각하는 것이 당연그렇지만 수술 후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본인의 치아 상태에 맞는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그러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재료나 수술 방법은 의사가 권하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보험 여부

65세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는 건강보험으로 1인당 평생 2개에 대하여 본인부담율 최대 30%로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문제는 치아가 몇 개가 빠질지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으며, 몇 개나 치료해야 될지도 예상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있습니다.치아보험의 경우에 상황 그리고 선택약정에 따라서 임플란트 치료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임플란트 어떤경우에 하면 좋을까요?

틀니 치료가 받기 싫은 경우(틀니를 할 경우에 남은 치아를 다 뽑아야 하는데 이 경우에 아무래도 다 뽑으면 치아가 다시 새로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아 자리 전부를 임플란트 하지 않는 이상 평생 틀니를 해야 하기 때문에 꺼릴 수 있음)인접한 자연치아를 보고하기 위해서 치아의 삭제를 원하지 않는 경우(인접한 자연치아를 보고하기 위해 치아를 삭제하는 경우는 치아 브릿지 시술이라고 빠진 치아의 자리 양옆의 치아를 일정 부분 삭제시킨 후 씌우듯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임플란트의 뜻 (inplant)

발치 후에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인공치아인 틀니와 임플란트를 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이가 빠진 잇몸뼈에 생체 친화성이 좋은 티타늄으로 제작한 나사를 심고, 그 위에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한 보철물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임플란트는 영어로 in(안에) +plant(심다)라는 뜻입니다. 구조적으로는 잇몸 안에서 뿌리 역할을 하는 고정체(fixtur, 기둥의 역할을 하는 지대주(abutment), 이빨의 역할을 하는 크라운(crown)으로 구성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가 소실된다고 하더라도 자연치아의 기능을 가장 효율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치과보험 이란?

치과보험은 선택적 보험으로서 본인의 의사 또는 자녀의 차아를 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서 필수적은 보험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보장성 보험으로서 국민건강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치료 그리고 고액 치료 상품에 대하여 서 특약에 따라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편적이고 기본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충치, 잇몸 병 등 다양한 보장내용으로 보험료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치아 건강이 평균적으로 약하고 향후에 치과치료를 많이 받아야 하는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국민 건강 보험 내용

평생 동안 치아 2개까지 임플란트 비용 지원임플란트 표준 가격 1개당 120만원환자 부담 비용= 임플란트 가격의 30%, 즉 40만 원 정도나머지 70%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뼈이식 비용은 보험 적용 안됨 뼈 이식은 시술 부위, 상태, 재료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어서 기준을 잡기가 힘들다임플란트 위에 크라운 재료 선택 불가 PFM 금속 껍데기 위에 도재금속크라운만 선택이 가능합니다,추가 비용을 내고 다른 재료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보험 적용 자체가 취소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그리고 그 위에 실제로 치아 모양의 이제 임플란트 크라운을 씌우게 되면 모든 치료가 끝나게 되는 거죠. 참고로 임플란트 크라운 같은 경우에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치아색과 거의 똑같은 지르코니아라는 걸 대부분 하시고요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 금을 하시는 분도 있고 또 의료보험이 되는 것 중에 pfm이라고 있는데 이거는 하얀색 우리 치아는 약간 누런색 있잖아요. 너무 하얀색이라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비용 문제 때문에 이걸 선택하시는 분이 있기도 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