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원인, 증상, 생존율, 검사 방법

유방암 원인, 증상, 생존율, 검사 방법

유방암 이야기 유방암의 경우도 비슷하게 분류를 합니다. 그걸 병기 라고 합니다. 병기라는 표현을 최근 동안 처음 들어본 여러가지 병기 분류법이 있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국제암학회에서 제정한 TNM 분류법입니다. 이제 병기들을 조합쳐서 분류해 보겠습니다.


액체 아니면 혈액 든 젖꼭지 퇴각
액체 아니면 혈액 든 젖꼭지 퇴각

액체 아니면 혈액 든 젖꼭지 퇴각

젖꼭지 퇴각이나 액체 분비가 유방암의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을 때, 무조건적으로 의사에게 상담하고 조기 진단을 위해 유방 검진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정기적인 유방 자기 공명영상(MRI) 아니면 유방 초음파 검진은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될 수 있기에 여성은 정기적인 유방촬영(매몰선 유방촬영 아니면 촬영 유방촬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목시펜 부작용
타목시펜 부작용

타목시펜 부작용

타목시펜의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갱년기와 연관된 증상이나 골격부 통증 아니면 두통, 혈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세렐린은 주사제 형태로 사용되며 보통 한 달에 한 번 주입되기도 합니다. 고세렐린 투여 기간은 2년입니다. 주사제 치료가 끝나면 거의 생리가 다시 시작되므로 임신 계획이 있는 환자에게 알맞은 약물입니다. 고세렐린은 성장호르몬 저해제로 사용되는 합성 호르몬 타입의 약물입니다. 여성의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의 치료로 사용되며 전립선암에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고세렐린은 많은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여 암의 성장을 줄입니다. 고세렐린은 타목시펜을 병행하며 복용 됩니다.

호르몬 수준

여성 호르몬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준의 변화는 유방암 발병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조기 생리, 후기 월경, 대략적인 생리 기간, 임신 여부, 출산 여부 및 피임약 사용과 같은 요인들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 호르몬 대체 치료(Hormone Replacement Therapy, HRT): 일부 여성들은 여성호르몬 대체 치료를 받을 때 유방암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유방암 방사선 치료 부작용

유방암 방사선 치료는 암세포를 파괴하기 위해 고에너지 방사선을 활용하는 치료입니다. 이런 방사선 치료는 유방암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지만, 일부 환자들은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있습니다. 피로 방사선 치료는 에너지가 많이 사용되어 피로감을 유발할 있습니다. 특히, 치료 기간 동안 일상적인 활동 수준을 유지하기 어려울 있습니다. 피부염 방사선 치료 부위에 대한 피부염은 보편적인 안좋은점 중 하나입니다.

피부가 붉어지고 감동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으며, 가려움증, 피부 건조, 미세한 반점, 파열, 출혈, 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있습니다. 구역질: 방사선 치료는 위장관에 영향을 미치므로 구역질,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있습니다. 설사: 방사선 치료는 위장관 운동을 자극하므로 설사 증상이 나타날 있습니다.

유방암 발병원인

1 유방암 발병원인 유방암은 유방 세포가 비정상적이 되어 제어할 수 없을 정도로 분열할 때 발생합니다. 보통 모유를 만들어내는 샘에서 시작되거나, 샘에서 유두로 모유를 운반하는 관에서 시작됩니다. 유방암의 발병원인은 정확하고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아래 글들은 연구 결과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예측할 수 있는 원인입니다. BRCA 유전자 아니면 가족력 보유자 일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위험이 56배 높아집니다.

비만율의 증가와 음주, 흡연, 수면 부족 같은 생활적 요인을 암병병 원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발암성 화학물질에 대한 노출 같은 환경적 요인도 암발병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개인 요인

환자의 건강 상태, 나이, 과거 질환 등 개인적인 요인도 완치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반적으로, 조기 발견된 비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의 경우 5년 생존율이 90 이상에 달할 수 있을 정도로 높습니다. 그러나 고도 병기, 호르몬 수용체 음성, HER2 양성 등의 경우 생존율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예방과 조기 검진은 유방암 생존율을 향상하는 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예방과 조기 검진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만이 우리 육체를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지금까지 유방암 발생원인과 증상, 치료방법과 완치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액체 아니면 혈액 든 젖꼭지

젖꼭지 퇴각이나 액체 분비가 유방암의 증상이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목시펜 부작용

타목시펜의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호르몬 수준

여성 호르몬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준의 변화는 유방암 발병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