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소득공제 뜻 항목 많이 받는 법

연말정산 소득공제 뜻 항목 많이 받는 법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어제는 연말정산 기간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근로 소득공제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은 많이 알수록 미리 준비할 수도 있고 본인 공제도 잘 챙길 수 있다고 해서 공부가 필수인 듯싶습니다. 1년간 급여 소득에 대하여 부과되는 소득이라고 어제 말씀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알아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얘기해서 현실 내야하는 금액보다.


소득공제 한도
소득공제 한도

소득공제 한도

납입한 금액의 40 소득공제 공제 한도 240만 원 단 근로자주택마련예금 월 15만 원 한도 주택마련저축의 소득공제 한도는 주택자금차입금 원리금상환액과의 합하여 총 400만 원 한도

청약저축과 주택청약종합예금 소득공제는 매달 입금하거나, 연말에 일제히 입금해도 인정이 됩니다. 또한 1년 동안 납입한 금액의 40가 소득공제가 됩니다. 반면 근로자주택마련저축은 월 15만 원 한도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주택청약종합저축에 240만 원을 납입하였다면 96만 원이 소득공제가 됩니다.

96만 원이 소득공제가 되는 것이지 세금자체를 낮춰주는 것은 아닙니다. 소득공제와 세액공제의 차이를 한 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집은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보다. 많은 경우 그 차액을 차감금액 항목에 입력합니다. 직접 수집한 자료집은 기타자료에 입력합니다.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집은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보다. 많은 경우 그 차액을 차감금액 항목에 입력합니다. 직접 수집한 자료집은 자료 추가을 클릭하여 입력합니다. 입력된 내용은 연금예금 등 소득세액공제명세서에 자동 반영됩니다.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집은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간소화자료가 실제보다.

많은 경우 그 차액을 국세청자료 감소 항목에 입력합니다. 직접 수집한 자료집은 자료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합니다.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집은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간소화자료가 실제보다.

의료비의 경우는 조금 복잡한데요.
의료비의 경우는 조금 복잡한데요.

의료비의 경우는 조금 복잡한데요.

난임시술 아니면 65세 이상 아니면 장애인, 건강보험산정특례 대상 등 특이 경우를 제외한 부양가족의 경우 총급여의 3 이상 되는 초과금의 15를 세액공제받게 됩니다. 연봉이 5000만 원 이기 때문에 3인 150만 원 이상이 의료비로 사용되었어야 하며 부양가족 및 배우자의 의료비를 모두 가지고 와서 150만 원이 넘는다면 넘는 금액의 15를 환급받게 됩니다. 이 경우 부양가족의 의료비 합계가 200만 원이 된다면 저는 150만 원의 초과 금액 50만원의 15인 7만 5천 원을 공제받게 됩니다.

만약 의료비가 140만 원인데 배우자의 연봉이 낮아 총급여의 3가 120만 원이었다면 배우자에게 몰아주었을 때 의료비 세액공제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디에 몰아줄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 보아야 합니다.

소득공제 대상

총급여액 7천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일용근로자 제외 과세연도 중 주택을 소유하지 아니한 무주택 세대주

청약예금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총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인 근로소득자가 해당됩니다. 7천만 원 초과자는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일용직근로자, 프리랜서 등은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과세연도에 본인과 배우자, 세대원이 모두 주택을 소유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2022년 12월 31일 기준 주민등록상 세대주여야 정약예금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도 중 성인이 된 자녀의 부양가족 동의 신청

2022년 귀속 연말정산시 부양가족 중 만 19세(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가 넘어 성년이 된 자녀가 있는 근로자는 자녀의 간소화 자료가 조회되지 않으므로 자녀가 직접 국세청 홈택스 팩스, 손택스 앱을 통해 제공동의를 신청해야 합니다.

만 열아홉살 미만 자녀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의 경우 동의 절차 없이 미성년자료 조회신청에 등록하면 해당 자녀의 소득세액공제 증명서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Q1. 중도퇴사의 연말정산과 이 직해서의 연말정산의 세금이 다른지? Q2. 직장인인데 다른 수입이 있는 경우? A1. 다르지 않지만 이직 후에 연말정산을 하게 되면 환급금액이 다른 사람에 비해 적거나 추가 납부를 해야 하는 경우는 생길 수가 있습니다. A2.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한 후에 다음 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근로소득과 다른 소득을 합산한 후에 직접 소득 공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중도퇴사자 연말정산은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착오 없이 종합소득세 및 연말정산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득공제 한도

납입한 금액의 40 소득공제 공제 한도 240만 원 단 근로자주택마련예금 월 15만 원 한도 주택마련저축의 소득공제 한도는 주택자금차입금 원리금상환액과의 합하여 총 400만 원 한도청약저축과 주택청약종합예금 소득공제는 매달 입금하거나, 연말에 일제히 입금해도 인정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기업소상공인공제부금

간소화에서 선택한 자료집은 국세청자료에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료비의 경우는 조금

난임시술 아니면 65세 이상 아니면 장애인, 건강보험산정특례 대상 등 특이 경우를 제외한 부양가족의 경우 총급여의 3 이상 되는 초과금의 15를 세액공제받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