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형전자담배 안좋은점 걱정말고 하카 상징인 볼까요

액상형전자담배 안좋은점 걱정말고 하카 상징인 볼까요

전자담배가 출시된 이후 연초에서 전자담배로 바꾸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전자담배도 당뇨에 치명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는 전자담배와 당뇨의 밀접한 관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당뇨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내 몸의 활동을 거침없이 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원은 포도당입니다. 탄수화물이 분해가 된 포도당을 섭취해야 원활히 활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몸 안에 들어온 포도당이 혈액 안에 일정 시간 머무르게 됩니다.

후에 인슐린에 의해 에너지가 필요한 세포에 흡수됩니다. 하지만 당뇨는 이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인슐린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포도당이 세포에 흡수가 되질 못하고 혈액에 남아있다가 소변으로 발산되는 것이 당뇨입니다.


imgCaption0
당뇨가 있는 사람이 담배를 피워도 되나요

당뇨가 있는 사람이 담배를 피워도 되나요

당뇨의 사망원인은 십중팔구 합병증입니다. 특히 뇌졸중, 심장관상동맥질환 같은 합병증은 생명에 지장을 줄 위험이 아주 큽니다. 동맥경화증의 중요위험인자는 당뇨, 흡연, 고혈압 등이 있습니다. 당뇨만으로 동맥경화증 발생위험률이 4배까지 증가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흡연까지 한다면 동맥경화증의 발생을 악화시키는 것입니다. 당뇨 때문에 아무리 혈당을 관리한다고 해도 흡연을 한다면 관리는 무의미한 일입니다.

하루에 한 갑 이상 피는 남성은 심장관상동맥질환 위험도가 2.5배라고 합니다. 담배 속의 니코틴은 혈관수축을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심박수, 혈압, 심장의 혈액박출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흡연 시 일산화탄소를 마시게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이는 산소공급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심장에 산소공급이 부족하게 만들어 동맥경화의 발생위험이 있습니다.

담배와 전자담배 차이

일반 담배는 니코틴, 시안화수소, 포름알데히드, 비소, 암모니아 등 여러 가지의 유해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전자담배에는 니코틴, 프로필렌 글리콜, 아세트알데히드 등의 유해물질이 들어있습니다. 두 개 다. 해로운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일반 담배의 독성이 더 강합니다.

일반담배는 냄새가 강하고 오래 남는 게 특징입니다. 반면 전자담배는 냄새가 거의 없고 오르막을 오를 때 숨이 덜 차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적인 관점에서 보시면 담뱃값은 인상이 되어 가격이 높습니다. 전자담배는 가격의 변화가 거의 없지만 처음 기기를 산다는 비용이 드는 편입니다.

당뇨가 있는 사람이 전자담배를 피워도 되나요

그렇다면 전자담배는 괜찮을지 궁금증이 듭니다.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면 전자담배도 피워서는 안 됩니다. 일반 담배보다. 유해물질이 비교적 적게 들어있기는 하지만 중요한 것은 니코틴입니다. 니코틴이 당뇨에 치명적입니다. 이 니코틴은 담배와 전자담배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니코틴은 심장에 혈액을 제공되는 관상동맥을 수축시킵니다. 이는 동맥경화증을 일으키는 아주 무모한 성분임을 뜻합니다.

니코틴은 관상동맥뿐만 아니라 모든 혈관의 수축을 유발합니다. 다른 혈관이나 신생혈관질환 악화를 유발할 가능성 또한 아주 큽니다. 또한 니코틴은 인슐린의 저항성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의 발병 그리고 악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키는 것은 당뇨의 발병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입니다.

니코틴 해독에 좋은 식품

그렇다면 이미 내 몸에 들어와 있는 니코틴을 해독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니코틴 배출에 도움을 주려는 식품이 있습니다. 과일 중에서 복숭아가 있습니다. 복숭아는 노폐물과 독소배출에 아주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천연알칼리 성분이 니코틴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근에는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들어 있습니다. 당근은 흡연자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당근에 함유된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잦은 흡연은 비타민A의 손실을 유발하는데 이때 당근을 먹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기름에 볶아 먹으면 더욱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몸 안에 쌓여있는 니코틴을 소변으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흡연욕구가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시로 자주 마시도록 합니다. 물만 섭취하기 힘들 때는 레몬을 띄워서 마시면 아주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당뇨가 있는 사람이 담배를 피워도

당뇨의 사망원인은 십중팔구 합병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배와 전자담배 차이

일반 담배는 니코틴, 시안화수소, 포름알데히드, 비소, 암모니아 등 여러 가지의 유해물질이 들어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가 있는 사람이 전자담배를 피워도

그렇다면 전자담배는 괜찮을지 궁금증이 듭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