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을 사용해서 녹보수 키우기 물주기, 번영과 행복의 상징, 해피트리 아님

실내을 사용해서 녹보수 키우기 물주기, 번영과 행복의 상징, 해피트리 아님

녹보스는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가정용 식물입니다. 녹보스는 멋진 외모와 쉬운 관리로 인기가 높습니다. 녹보스는 실내에서 자라기 때문에, 온도, 습도, 밝기 등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키워야 합니다. 초보자가 녹보스를 키우기 위해서는, 올바른 환경 설정, 적정한 물 주기, 비료 사용 등이 필요합니다. 이와 비슷한 방법을 잘 활용하면, 녹보스를 성공적으로 한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녹보스가 가지고 있는 특징에 대해서도 궁금할 수 있습니다.

녹보스는 식물에게 필요한 광합성을 위한 적절한 조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와 비슷한 특징들을 잘 이해하면, 녹보스를 바르게 관리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이 녹보스를 성공적으로 한 키우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잎마름 시 주의사항

잎마름 시 주의사항

녹보수의 잎마름 증상이 보인다면 처음 과습을 의심해보세요. 과습인 경우 분갈이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갈이를 하실 때에는 흙의 배수를 위해 흙과 마사토, 아니면 펄라이트의 비율을 7 대 3 정도로 맞춰주시고 배합해주시고 너무 긴 화분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키우고 계신 녹보수의 크기에 맞는 화분을 준비하여 배수성이 높은 흙에 식재해주시고 과습을 피하기 위해 통풍에도 신경 써주세요. 창문을 열기 힘든 상황에는 서큘레이터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윗부분에는 가지를 늘리기 위해서 잘랐다면 밑부분에는 너무 아래 흙 부부까지 잎가지가 있어 물 줄 때 잎에 걸려서 바닥에 물이 떨어져서 불편하고. 조금은 지저분해 보여서 밑에 두 마디를 잎을 잘랐어요. 그러므로 밑이 깔끔하고 이쁘기도 하고 물 주기 할 때 편하고 좋네요. 녹보수는 뜨거운 햇볕에서는 잎이 탈 수 있으니 밝은 그늘이나 빛이 살짝만 들어왔다. 가는 그런 곳에서 키우면 정말 좋고 그늘에서도 잘 자랍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공기가 잘 통하도록 환기를 잘해주고 겨울에는 추위에 약하니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사계절 내내 거실 밝은 쪽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녹보수의 특징

녹보수는 녹색 보석나무의 줄임말로, 관엽식물의 일종입니다. 이 식물은 실내에서도 잘 자라며, 그만큼 가정용 식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녹보수는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녹보수는 실내 공기를 탁월하게 정화하며, 이로 인해 인테리어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사실, NASA에서는 녹보수의 공기 정화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인공환경에서 실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녹보수라는 이름은 그 식물의 매력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녹보수는 아름다움을 목적으로 삼는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좋은 태도로 평가되고 있으며, 그것의 다채로운 잎과 색감은 인테리어에 독특한 색채를 더해줍니다. 녹보수는 또한 공기를 정화하는 데 좋은 용도로 실내 공간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녹보수의 잎을 사용하여 천연 화장품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이유로, 녹보수는 매우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벌레 퇴치법

녹보수에 주로 생기는 벌레는 깍지벌레와 진드기입니다. 과습에 주로 생겨나는 깍지벌레는 통풍을 유의해주시고 친환경예방약으로는 물 2L에 소주 페트병 뚜껑으로 4병, 식초 페트병 뚜껑으로 1병을 넣어주시고 섞인 약을 자주 분사해주세요. 예방이 중요합니다. 만약 예방에 실패하시고 생긴 깍지벌레는 농약을 쳐서 죽이고 잎은 가지치기해서 새순을 받으세요. 진드기는 습도가 낮으면 생기므로 대기 습도를 높여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잎마름 시 주의사항

녹보수의 잎마름 증상이 보인다면 처음 과습을 의심해보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보수의 특징

녹보수는 녹색 보석나무의 줄임말로, 관엽식물의 일종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벌레 퇴치법

녹보수에 주로 생기는 벌레는 깍지벌레와 진드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