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에 세로로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손톱으로 보는 건강상태 손톱에 세로로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우리들이 흔하게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정서적인 변화와 얼굴 피부의 온도 변화에 의한 일시적인 모세혈관 확장에 의한 안면 홍조 증상이라고 하여 이러한 증상에는 여러 요인이 존재하게 됩니다. 첫째 여성 경우 얼굴이 빨개지는 가장 자주보이는 요인은 호르몬 변화의 원인으로 여성의 월경 전의 호르몬 변화나 폐경기의 중 장년층을 비롯해 긴장, 스트레스, 수치심, 부끄러움, 신남 등의 감정 변화, 아니면 매운 음식, 치즈, 초콜릿과 같은 음식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거나 고혈압, 협심증, 발기부전 치료제처럼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 공급을 늘리는 작용을 하는 약물들의 원인에 의해서도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질환인 신경계통 질환이나 갑상선 질환, 부신 종양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이 나타나 지속해서 심해질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의 여러 요인에 에 대하여 올바르게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악성 흑색종
악성 흑색종

악성 흑색종

악성 흑색종은 우리 피부, 눈, 머리카락 색상 등에 영향을 주는 멜라닌 세포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피부에 많이 발생하는데 멜라닌 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면서 생겨나는 것으로 여러 색이 그라데이션으로 점점 확장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라인이 선명하기보다는 흐리고 넓게 퍼져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피부까지 퍼진다면 악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톱 가로줄
손톱 가로줄

손톱 가로줄

가로줄은 보의 선Beaus lines라고 불리며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 수 있어요. 실제로 근본적인 질환이 치료될 때까지 손톱 성장이 멈출 수 있어요. 보 라인이 나타나면 급성 신장 질환이 있을 수 있어요. 20개의 모든 손발톱에 보 라인이 생기면 다음 질환의 증상일 수 있어요. 손톱에 외상을 입으면 손톱 밑에 붉은색 아니면 갈색 반점멍 아니면 피멍이 생길 수 있어요. 손톱 외상이 발생하지 않았는데 이러한 변화가 나타난다면 심내막염이나 흑색종 등 더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 수 있어요.

손톱 노화
손톱 노화

손톱 노화

손톱 세로줄 원인으로 손톱의 노화현상을 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손톱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피부 표면 이제부터 새롭게 만들어져 겉표면의 죽은 세포를 대체하여 새로운 세포들이 올라오도록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노화현상이 진행되며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는 주기가 길어지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세포의 회전율이 느려지는 과정을 겪으며 옛날의 죽은 세포가 그대로 남아 있어 손톱에 울퉁불퉁한 세로줄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면 홍조증

안면 홍조증은 가장 자주보이는 얼굴이 빨개지는 질환으로 스트레스나 뜨거운 음식, 술, 운동, 햇빛 등 자율신경계나 감정변화, 음식, 전신질환 등에 의해 흥분하거나 화나고, 부끄럽고 수치스러운 감정을 겪게 되면 제한 없이 조절할 수 없는 자율신경계를 구성하는 교감신경이 신호를 받아 심장박동을 빠르게 하면 얼굴의 혈관이 확장되고 피가 몰리면서 얼굴 부위와 복 부위의 피부가 뜨겁고 빨개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안면 홍조증 증상 얼굴이 붉어짐 열감과 가려움증 화끈거림과 따끔거림 통증과 부종 울퉁불퉁한 피부 스트레스를 줄이고, 많은 음주와 카페인을 피하며 뜨거운 음식과 햇빛을 피하셔야 합니다.

10. 갱년기

갱년기는 일반적으로 45세에서 55세 사이에 여성의 월경이 멈추면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감소하는 호르몬 변화와 함께 체온을 조절하는 독립 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얼굴이 빨개지면서 열감을 비롯한 불면증과 우울증이 동반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갱년기 증상 빠른 심장 박동과 심하게 빨개지는 얼굴 갑작스러운 체온 변화 불면증과 우울증 및 불안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골다공증과 관절염 위험 증가 치료 방법 갱년기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며, 증상의 정도도 다양하며 거의 모든 증상은 저절로 사라지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호르몬 대체 요법이나 비호르몬 요법,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1 갑상선 질환

갑상선은 목 앞쪽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으로 갑상선 질환은 이 갑상선 기능의 르몬 분비가 저하되거나 과다해질 경우 나타나는 증상으로 가장 자주보이는 원인은 자신의 면역 체계가 자신의 신체 조직을 공격하는 자가면역 질환의 원인으로 인해 피로감, 체중 증가, 의지 저하 등 혈류량 또한 증가해 얼굴이 빨개지면서 홍조를 유발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갑상선 질환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경우 피로감과 체중 증가, 의지 저하, 찬 손발, 변비, 생리 불순, 탈모, 우울증, 마른 피부, 멍이 잘 드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갑상선 기능 과다증의 경우 심계항진과 발한, 불안, 손떨림, 체중 감소, 설사, 월경량 증가, 불면증, 두통, 눈꺼풀이 튀어나오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악성 흑색종

악성 흑색종은 우리 피부, 눈, 머리카락 색상 등에 영향을 주는 멜라닌 세포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손톱 가로줄

가로줄은 보의 선Beaus lines라고 불리며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 수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톱 노화

손톱 세로줄 원인으로 손톱의 노화현상을 들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