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창업의 장단점 및 전망 평가 ( 점주 미팅)

샐러드 창업의 장단점 및 전망 검토 심사 (+점주 미팅)

샐러드 창업에 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창업을 하기 전에는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의 검토가 필요합니다. 과연 이 산업은 크고 있는가? 앞으로도 클 것인가? 이 창업이 다른 창업과 비교해서 좋은가? 나쁜가? 위의 질문을 제외하고도 많은 질문들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여러가지 각도에서의 분석을 통한 뒤 접근한다면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조금라도 더 성공적인 창업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최근 샐러드 시장과 유사하지만 보다. 매력적인 시장을 발견하여 연관된 게시글에 대한 링크를 첨부합니다.

이 게시글은 네이버의 검색량을 통한 분석, 샐러드 프랜차이즈 대표님과의 미팅, 점주와의 미팅을 통한 정보, 커뮤니티의 정보, 그리고 개인의 경험과 견해를 넣어 정리하였습니다.


선주문 시스템자체 구독 시스템
선주문 시스템자체 구독 시스템

선주문 시스템자체 구독 시스템

샐러드의 또 다른 특징은 다른 메뉴와 다르게 적게는 70에서 100까지 미리 제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많은 브랜드들이 선주문을 유도해서 피크 시간에 매출을 늘리는 방안을 쓰고 있으며 지점의 역량에 따라 정기 구매 시스템을 진행하더군요. 피크 시간에 선 주문, 선 조리를 통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메뉴는 정말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굉장히 큰 장점으로 보입니다.

메인 타깃의 특성 세심함이 요구됨
메인 타깃의 특성 세심함이 요구됨

메인 타깃의 특성 세심함이 요구됨

보통 샐러드를 즐겨 드시는 분들은 젊은 여성분들입니다. 그렇기에 메뉴 배송 시, 고객 응대 시에 보다. 꼼꼼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작은 것에 잘 감동하시는 만큼, 작은 것에 많은 실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제 여성 지인의 경우, 즐겨 먹던 샐러드 브랜드의 전화 응대에 마음이 상해 타 브랜드로 옮긴 뒤 쳐다도 보지 않습니다. 심지어 현재 브랜드의 맛이 더 떨어짐에도 사장님 마인드가 이전 브랜드보다.

좋다며 옮기지 않고 있더군요. 이런 부분에 강점이 있으신 사장님이시라면 반대로 손편지나 작은 디저트와 같은 꼼꼼한 배려를 통해 더 빠른 성장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 부분은 자신의 성향에 따라 혜택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의 변동성

야채의 가격은 날씨와 시즌 따라서 변동이 큽니다. 안정되는 가격에 재료 공급을 받는 것은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보통 온도가 높은 여름, 그리고 명절이면 가격이 오르며 가격의 변동이 굉장히 큽니다.

혹시 2018년의 폭염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스테이크와 함께 샐러드 메뉴를 팔았었는데요. 원래 8.000원이었던 적근대(샐러드 재료)가 20,000원 대까지 올라서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이례적인 폭등 현상이긴 했으나 이와 같이 가격 변동의 폭이 꽤 크기 때문에 이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프랜차이즈를 준비하신다면 본사에서의 물류가 안정되는 가격으로 제공이 가능한 지 정밀 연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샐러드 구독 배송 브랜드들은 저렴한 가격과 편리성을 무기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가격만 생각하면 프레시 코드가 최고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샐러드의 가격 자체가 비슷하다고 하더라도 오프라인 브랜드는 배달비가 붙기 마련이니까요. 하지만, 사람들은 배송 시스템이 저렴함을 알고 있음에도 오프라인 매장도 자주 이용한다고 합니다. 배송 브랜드들이 제공할 수 없는 점을 오프라인 매장이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배송을 통해 오는 메뉴들은 채소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차갑게 유지될 수밖에 없습니다.

샐러드를 산다는 고객의 타깃층은 2030대 여성으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고객층이 얇습니다. 그렇기에 한식처럼 아무 곳에서 열어도 일정 이상의 판매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2030대 여성이 점심과 저녁에 구매해서 먹을 수 있는 상권으로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가 상권, 오피스 상권, 아파트 단지 상권일부 등이 해당되겠네요. 해당 지역의 샐러드 배달 주문량을 약식으로 체크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배달의 민족의 어플로 들어가서 상표 선택 정보 탭 클릭을 한 뒤에 아래로 내려보시면 사진과 같이 주문량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주문량은 저희 동네의 샐러드 1위 업체의 주문량입니다. 12,000란 숫자는 해당 업체가 6개월간 12,00013,000건의 배달 주문을 받았다는 표시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다이어트할때 먹기 좋은 샐러드 맛집 아주대 투고샐러드

지난해 봄에 국수집 없어지고 왜 샐러드 집이 생기냐.. 했었는데 샐러드 존맛집입니다. 여기 처음에 여기 왔을때 와 샐러드가 무슨 밥값이야 했는데 양이 정말 많고 혜자입니다. ! 드레싱은 메뉴 1개당 하나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선주문 시스템자체 구독

샐러드의 또 다른 특징은 다른 메뉴와 다르게 적게는 70에서 100까지 미리 제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메인 타깃의 특성 세심함이

보통 샐러드를 즐겨 드시는 분들은 젊은 여성분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의 변동성

야채의 가격은 날씨와 시즌 따라서 변동이 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