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빠지는 원리와 살이 덜찌는 습관

살이 빠지는 원리와 살이 덜찌는 습관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오트밀은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에 이롭게 하는 최고의 탄수화물입니다. 이 오트밀이 살 빠지는 원리와 오트밀의 종류 그리고 그 밖의 오트밀의 뛰어난 효능에 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서양에서 아침식사로 먹는 오트밀은 귀리를 가공한 곡물로 뛰어난 영양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혈당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현미와 비교했을 때 그 우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오트밀은 현미보다. 칼로리는 훨씬 적은 대신에, 단백질은 3배가 많고 식이섬유는 무려 17배가 들어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사람의 주 에너지원은 탄수화물이며 특히 두뇌활동을 활기차게 하기 위해서는 꼭 양질의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단순히 살을 빼려고 이 필요한 영양소를 취식하지 않거나 양을 너무 줄이게 되면 수많은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고, 수면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포만감을 느끼는 원리
포만감을 느끼는 원리

포만감을 느끼는 원리

우리들이 먹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기념일 축하, 스트레스 해소, 무료한 시간 때우기 등 끝이 없어 보이지만, 사실 우리에게 음식이 필요한 이유는 오로지 에너지를 얻기 위해서입니다. 신체기관이 제 기능을 다하고 근육이 움직이는 것 그리고 몸이 따뜻하게 지속적인 것은 모두 에너지 덕택입니다. 물론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조절하는 것은 바로 뇌입니다.

인체가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는 신진대사 단계를 둘로 나누었다.

조금씩 자주 or 적당히 세끼
조금씩 자주 or 적당히 세끼

조금씩 자주 or 적당히 세끼

하루의 필요 열량에 맞춘 음식을 나눠서 4, 5끼를 먹느냐, 몰아서 두 세끼에 떼우느냐는 다이어터들에게도 화제가 되어온 부분입니다. 혈당 등의 이유로 4끼 이상을 주장하는 다이어터들의 주장과 간헐적 단식의 이점을 이유로 3끼 이하를 주장하는 다이어터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이 맞는지 결론을 낼 수는 없고 개별적으로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의 기호와 성향, 체질에 맞춰 나눠 먹으면 됩니다.

첫번째 조금씩 자주 나눠 4ᆞ5끼로 먹는 식습관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만 되는 부분은 완전히 틀린 말입니다.

혈당이란 공복 상태가 가장 안정적인 상태이며, 탄수화물이 들어간 식사는 아무리 GI지수가 때려죽이게 낮아도 식후 1시간 내에 혈당을 상승시킨다. 또한 신체는 혈당이 상승된 상태를 저혈당만큼이나 싫어하기 때문에 인슐린을 분비해 혈당을 낮춘다.

쥬비스 체중감량 부작용

안좋은점 이전에 한 달 프로그램이 300만 원입니다. 보니 큰 부담이 생긴다는 후기가 있으며, 이 외에 프로그램에 대한 후기를 살펴보니 식단에 대한 부작용은 없으며 거의 의지 부족으로 포기하거나 요요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부작용에 관해 알아보기 전에 아래 사례를 먼저 살펴볼것로 판단됩니다 여담으로 113kg이었던 김태우 님은 쥬비스 체중감량 광고 모델로 85kg까지 감량했다고 합니다. 주 7kg을 감량하며 목표 체중을 맞췄는데 다시 95kg까지 늘어난 사태가 발생했는데 그 이유가 개인 방송 활동으로 스스로에 대한 관리가 부족하려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것이 이유였습니다 요요 예방 프로그램을 하지 못한 이유였지만 이런 요요현상이 환불 신청으로 이어졌고 쥬비스는 손해 배상을 청구하기도 했습니다.

칼로리 제어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목표와 건강 경우에 따라 적절한 칼로리 제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루에 5001000칼로리 정도의 결핍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너무 급격한 다이어트나 극단적인 저칼로리 식단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신체 활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걷기, 달리기, 수영 등과 강도 높은 신체 활동운동기구 사용, 점프 등을 조합하여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 활동은 체중 감량을 협조하고 대사를 촉진시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오트밀의 효능

저혈당지수의 음식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변비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저당지수의 식품이기에 당뇨의 예방 및 개선에 훌륭합니다. 높은 식이섬유로 소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풍부한 무기질 성분으로 피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귀리 속의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몸속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흡착한 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혈관질환과 심장병 등의 예방에 너무 좋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풍부한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서 고혈압과 동맥경화의 예방에 좋습니다. 이렇게 참 좋기만 한 오트밀이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오트밀은 다른 곡물에 비교적 월등히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통풍 환자의 경우에는 섭취를 삼가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포만감을 느끼는 원리

우리들이 먹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씩 자주 or 적당히

하루의 필요 열량에 맞춘 음식을 나눠서 4, 5끼를 먹느냐, 몰아서 두 세끼에 떼우느냐는 다이어터들에게도 화제가 되어온 부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쥬비스 체중감량 부작용

안좋은점 이전에 한 달 프로그램이 300만 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