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정형외과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산본정형외과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이번 글은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에 관련해 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현대인의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20대 젊은층에서 목디스크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가 크게 늘었습니다. 긴 시간 고개를 숙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경추간판에 무리를 주게 돼 목디스크의 원인이 됩니다.



손으로 목 당기기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으로는 가슴에 손을 얹고 의자나 바닥에 앉아 턱을 잡아당겨 바른 자세를 취한다 검지손가락을 턱 밑에 대고 엄지손가락으로 천천히 고개를 든다그런 다음 손을 머리 뒤로 하고 고개를 숙여 목 근육을 이완시키기 위해 5~10초간 같은 자세를 유지한 후 천천히 목을 최대한 낮추어 23초간 유지합니다.



훌라후프 운동

허리 협착증에 좋은 운동 2번째 훌라후프는 전신운동 효과와 더불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어서 여성들에게 실내운동으로 인기가 높은 운동입니다. 그렇지만 너무 무거운 훌라후프를 장시간 동안 한 방향으로만 돌려버리면 허리디스크 퇴행을 촉진시키며 허리 근육과 힘줄에 무리가 올 수가 있습니다.훌라후프 운동이라고 하여 방심하고 스트레칭 없이 곧바로 운동에 돌입해서는 안 되고, 안전하고 건강한 훌라후프 운동을 하고자 한다면 훌라후프 운동 전에 1015분 정도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스트레칭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너무 큰 훌라후프의 경우에 돌릴 때 허리에 과도한 힘이 쏠려버리기 때문에 개개인의 신체 사이즈에 적합한 너무 무겁지가 않은 적당한 무게와 크기의 훌라후프를 골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머리 기울기 운동입니다.우선 경추 추간판을 잘 운동시키고, 목을 완전히 낮추고, 양손으로 머리를 지지하고, 이 상태를 5초간 유지하면 좋고, 다음은 손을 놓고 천천히 머리를 일으키기만 하면 됩니다.이 머리 기울이기 운동을 두 번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머리 기울이기 운동 후에는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사물을 보기 위해 고개를 돌리거나 관찰하기 위해 고개를 내밀고 있는 것같이 시각은 목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눈을 쉬는 것도 목을 쉬게 하는 데 좋습니다.



거꾸리 운동

협착증에 좋은 운동 7번째 거꾸리 운동은 내 몸에 맞는 각도를 찾는 것이 중요하고 각도는 최대 45도 이상을 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시간은 최대 510분 정도가 적당하다. 만약 거꾸리 운동 시 통증이 있다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특히 척추관협착증, 허리디스크 환자는 약하다고 느낄 정도로 해야 무리가 되지 않고 부작용이 없는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증상

허리에 통증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엉덩이와 하체쪽까지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증상이 심하면 엉덩이, 허벅지 및 종아리를 따라 발까지 하체 전체에 동시 다발적으로 저림과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앉아있을 때가 서있을 때보다 더 많은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정상적인 생활도 하기도 매우 힘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허리 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의 충격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추간판의 부위가 이탈을 하거나 터져 나오면서, 신경이 압력이 가해지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수영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처음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가장 많이 권하는 운동은 다름 아닌 수영입니다. 수영은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척추에 전달이 되는 하중을 최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물의 완충작용과 부력이 허리의 부담을 덜어주어서 척추가 손상될 위험이 없으므로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이 있을 때 역시 할 수가 있는 운동이 바로 수영입니다.그 가운데서도 배영과 자유형을 추천합니다. 특히나 배영은 가장 편하면서도 또한 신체적으로 균형이 잡힌 누운 자세를 취하므로 허리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다만, 허리를 구부리고 젖히는 동작을 반복하는 접영 또는 평영은 허리의 근력이 없는 허리디스크 환자에게는 금물입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3번째, 좌우로 서서히 고개를 돌려주는 드리 드리 스트레칭입니다. 편안한 자세로 턱의 힘을 뺀 상황에서 부드럽게 고개를 왼쪽으로 돌립니다. 그런 다음 5초에서 10초 유지하시고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세요. 똑같이 5초에서 10초 정도 유지합니다. 이 동작을 세트당 약 510회 반복합니다.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4번째, 서 있는 상황에서 두 다리를 벌립니다. 어깨가 따라가지 않도록 한쪽으로 고개를 갸웃거립니다. 여기서 머리가 휘어진 쪽 손을 활용해서 서 머리를 살짝 눌러주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이 동작을 한 15초 정도 유지한 다음 이번에는 반대쪽으로 머리를 기울여 반복합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