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12의 효능 안좋은점 왜 꼭 먹어야하는가 비타민B12 많은 음식

비타민B12의 효능 안좋은점 왜 꼭 먹어야하는가 비타민B12 많은 음식

비타민 B12는 여러 형태가 있으며 무기질 코발트를 함유하고 있어서 비타민 B12를 함유한 화합물을 총칭하여 코발라민cobalamins이라고 합니다. 두 가지 형태의 B12는 메틸코발라민methylcobalamin과 5데옥시아데노실코발라민5deoxyadenosylcobalamin입니다. 이 비타민은 여러 가지로 중추 신경계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 전달 물질 신호 전달에 필요한 신경 세포를 포함하여 신경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고 세포의 신경 보호 덮개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비타민 B12 수치가 낮으면 거의 모든 인지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므로 부족하면 소화 장애와 심장 질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B12의 식품 공급원
B12의 식품 공급원

B12의 식품 공급원

B12는 동물성 식품생선, 가금류, 육류, 우유 및 유제품에 들어 있고 곡물에도 일부 존재합니다. B12를 사용할 수 있는 식품과 함류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홍합 100g에는 10.6 mcg 들어있고 간에는 100g당 83 mcg가 들어 있습니다. 순대 먹을 때 간을 조금 먹는 방법이 B12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자 가장 저렴한 공급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삶은 달걀 1개에는 0.5 mcg, 소고기에도 100g에 2.6 mcg 들어 있지만 가성비가 간에 반면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간을 못 드신다면 역시 위의 식품 중에 하나를 골라서 섭취하시거나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4 심장 건강 유지
4 심장 건강 유지

4 심장 건강 유지

그리고 현재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인 심혈관 건강에도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여겨지는 혈액 내 높은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어 심장마비나 뇌졸중과 같은 심장 질환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모시스테인은 아미노산이며 혈액 내 수치는 B12를 포함하여 B 복합 비타민의 혈중 수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높은 콜레스테롤과 고혈압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비타민 B는 그리고 동맥에 대담한 플라크가 축적되는 동맥경화성 질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 결핍 원인

알코올 중독이나 심한 흡연 병력이 있는 경우 비타민 B12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과 니코틴 외에도 장기간 항생제를 사용하면 위가 비타민 B12를 흡수하고 사용하는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이유로 위산 조절제를 복용한 적이 있다면야 비타민 B12 보충제가 필요한지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칼륨 보충제 그리고 비타민 B12 흡수율을 떨어트릴 수 있으므로 보충제로 칼륨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 B12 결핍에 주의해야 합니다.

음식에 들어 있는 칼륨은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 B12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등등 보편적인 증상

탈모 및 조기 백발 외에도 비타민 B12 결핍은 여러가지 다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괴상한 고갈감, 현기증, 실신, 두통 및 편두통이 포함됩니다. 부서지기 쉬운 손톱은 그리고 비타민 B12 결핍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감염에 대한 취약성 증가, 숨가쁨, 성대의 쉰 목소리, 근육 약화 및 통증이 있습니다. 몸에 비타민 B12가 불충분하거나 제대로 흡수되지 않으면 맥박 증가, 이명, 감기에 대한 민감성전환 및 감기에 걸리는 느낌과 같은 발열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인원은 위에서 언급한 증상 중 하나 이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B12의 적절한 섭취

최적의 비타민 B12 수치를 유지하고 정신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적절한 양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비타민 B12는 주로 고기, 생선, 유제품, 계란과 같은 동물성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 노인,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비타민 B12 결핍의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으며 비타민 B12 섭취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비타민 B12와 정신 건강 사이의 관계는 더 많은 조사를 필요로 하지만, 이 필수 영양소의 최적 수준을 지속적인 것은 우울증과 불안과 같은 기분 장애에 대한 잠재적인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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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 잡힌 식단, 강화된 음식, 그리고 필요할 때 보충을 통해 적절한 비타민 B12 섭취를 보장하는 것은 전반적인 정신적 만족스러움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B12의 식품 공급원

B12는 동물성 식품생선, 가금류, 육류, 우유 및 유제품에 들어 있고 곡물에도 일부 존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심장 건강 유지

그리고 현재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인 심혈관 건강에도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 b12 결핍 원인

알코올 중독이나 심한 흡연 병력이 있는 경우 비타민 B12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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