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증상, 원인, 수술 치료

백내장 증상, 원인, 수술 치료

오늘은 백내장 증상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 내용을 읽어 보시면 백내장 증상에 대하여 상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아래 내용에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백내장이란?백내장의 정확한 정의는 눈앞에 물체들이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60세 이상의 나이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일어날 수 있고 70세 이상인 경우에 90%에 다다르는 확률로 경험합니다.



백내장 원인

선천성 백내장과 후천성 백내장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선천성백내장은 말 그대로 선천적인 것을 말하며 다운증후군 등의 염색체 이상, 선천성 대사장애, 모체의 약물복용, 감염 등을 포함합니다.그리고 후천적 요인은 노화, 외상성, 당뇨병, 약물, 유도 질환, 자외선 노출, 영양 부족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백내장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원인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또한 나이가 들수록 노인성 백내장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안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백내장 치료 수술

백내장은 수술로 치료해야합니다. 안구를 절개하고 초음파로 수정제를 잘게 부숴 제거한 다음에 인공 수정체를 넣어줍니다. 요즘 백내장 수술 치료는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사용하기 때문에 백내장도 잡고 노안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료가 늦어지면 위에서도 말했듯이 수정체가 지나치가 굳어져 초음파로 분쇄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옛날 방식으로 수정체 적출을 해야합니다. 회복기간도 길고 난시는 치료가 되지 않으며 만족스러운 시력도 나오지 않습니다.따라서 노안인가 백내장인가 헷갈릴 때는 안과를 찾아서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좋다.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한다면 비용 부담도 적도 회복 기간이 짧으며 만족스러운 결과도 나타납니다. 실행하게 됩니다.



백내장 수술법, 수술하는 이유

백내장 예방이 가장 중요백내장이 걸리면 결국 수술을 권장하는 것이 대부분시야가 흐릿해서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생활이 불편합니다.따라서 수술을 권합니다과거에는 단순히 수정체 전체를 긁어내고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 대부분이었다.오늘날 대부분의 수술은 혼탁이 발생한 부분만 제거하고 교정재료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백내장이란

우리의 눈 안쪽에는 볼록한 모양의 수정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수정체는 눈으로 들어오는 사물의 빛을 망막 사이에 맺히게 만들어주는데 카메라 렌즈의 형태로 초점을 조절해주는 역할과 비슷합니다. 백내장은 이러한 수정체가 어떠한 요인에 의해 탁해져서 빛을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시야 확보가 점점 어려워집니다. 백내장이 악화가 되면 시력저하가 굉장히 심해지며, 만약 눈 안쪽에 다른 질병이 발생하더라도 탁해진 수정체 때문에 잘 보이지 않아 검사가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또한 팽창된 백내장은 녹내장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젊은 층에서 백내장이 나타나는 경우에

앞서 말씀드렸던 스테로이드 과다복용 등의 이유가 있으며, 아토피 환자의 경우에 눈에 염증이 생길 확률이 높아서 백내장 발병 확률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한 예로 일본의 경우에 아토피 피부염 환자의 10% 정도에서 백내장이 확인됐다는 조사 결과도 있었습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갖고 태어나는 경우도 있는데, 산모가 풍진이나 수두 또는 매독에 감염이 됐을 경우에 태아한테 백내장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백내장은 눈 앞에 안개가 낀 것의 형태로 수정체가 불투명해지고 시야가 흐려지는 눈 손상입니다.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 단백질이 뿌옇게 변해 시력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입니다.백내장은 수정체(홍채 뒤에 위치한 수정체의 투명도를 통해 광선이 통과해 망막에 도달해 이미지를 형성함)에 영향을 미치고 불투명하게 만드는 눈 손상으로, 시력을 손상시킨. 속도는 일반적으로 느리고 질병은 먼저 한쪽 눈에 영향을 미치고 나중에 다른 쪽 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수정체는 빛을 굴절시켜 초점에 상을 맺히게 하는데, 카메라로 비유하자면 렌즈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따라서 수정체가 뿌옇게 되면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해 시야가 흐릿해지고 눈이 침침하다는 느낌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

  • www.abri.kr